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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화장품 업체가 따라 해요"…라네즈 북미서 성공비결은 2024-09-19 07:01:01
그쳤다. 토종 화장품 브랜드 라네즈는 어떻게 콧대 높은 브랜드들이 장악한 미국 화장품시장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었을까? 최 디비전장은 "라네즈의 태생은 한국이지만 활동하는 주 무대는 미국이다. 라네즈라는 이름은 눈이라는 뜻의 불어(프랑스어)에서 왔다"며 "라네즈 자체가 굉장히 글로벌한 브랜드"라고 강조했다. 최...
올해 中 틱톡라이트·美 스레드 이용자 급증 2024-09-18 06:01:02
190만 명 늘어 토종 카카오스토리는 이용자 170만 명 이상 급감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올해 중국 소셜미디어(SNS) '틱톡 라이트'와 미국 '스레드'를 쓰는 국내 모바일 이용자가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토종 SNS 카카오스토리는 이용자가 170만 명 이상 급감해 대조를 이뤘다. 18일...
"파산하겠네" 부모들 큰일 났다더니…2030까지 푹 빠졌다 [현장+] 2024-09-15 18:10:26
토종 캐릭터를 떠올리면 대번에 꼽는 '뽀로로'를 앞선 성과다. 티니핑이 4~6세 아동을 넘어 다양한 연령대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030 키덜트 '동심' 홀렸다 이날 현장에서 만난 2030 시민들은 팝업스토어 구성 자체가 어린이뿐 아니라 키덜트(어린이kid와 성인adult의 합성어) 어른들도...
[위클리 스마트] "국내 OTT 주류는 일단 광고 없는 패키지 구독" 2024-09-14 10:00:09
최근 넷플릭스의 독주 속에서도 티빙과 웨이브 등 토종 OTT들의 선전이 돋보이는 배경을 묻자 "콘텐츠가 왕이라는 말들을 하는데, 한국 시장에 딱 맞는 표현"이라며 "주요 스포츠 콘텐츠와 인기 드라마 시리즈가 한국 OTT의 성공을 이끌었다. 또 한국 업체들은 할인 혜택으로 매력적인 구독가를 제공한다"고 답했다. 티빙...
[사설] 고려아연 공개매수 나선 MBK, 행동주의 펀드 흉내내나 2024-09-13 16:16:36
것이다. 그럼에도 국내를 대표하는 1세대 토종 PEF인 MBK의 최근 행보는 일반적인 해외 행동주의 펀드와 별반 다르지 않아 실망스럽다. “지배구조 개선을 통한 주주가치 극대화”를 내걸었지만 실제로는 경영권 싸움의 틈새를 파고들어 단기 차익을 좇는 ‘머니 게임’을 하는 듯한 모습이기 때문이다. 사모펀드 육성을...
외신이 주목하는 고피자…독자적인 푸드테크 기술·혁신적 BM 주목 2024-09-13 09:15:49
생방송 인터뷰를 진행한 임재원 대표는 한국 토종 브랜드 고피자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소개하며, 고피자의 성장 비결로 독자적인 푸드테크 기술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등을 꼽았다. 2016년 푸드트럭으로 시작된 고피자는 현재 인도를 포함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등 7개국에 진출해 450여...
[단독] 기술 유출 표적된 K방산..."빼가기 원천 차단" [방산인사이드] 2024-09-12 17:44:44
“토종 기술을 지켜야 한다”고 한목소리를 냈습니다. 국가적 차원에서 방산 기술 보호 전략을 펼쳐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관련 유관 기관들이 최첨단의 안티 탬퍼링 연구 개발에 사활을 건 것입니다. <앵커> 안티 탬퍼링이 향후 방산업계에 쓰이게 된다면, 시장이 어떻게 변화할까요? <기자> 방산기업들이...
김수훈 SAMG 대표 "어른도 좋아해야 성공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2024-09-11 18:15:49
연휴를 지나면 100만 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토종 극장용 애니메이션 가운데서는 ‘마당을 나온 암탉’(2011년·누적 관객 220만4870명),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 3D’(2012년·105만1710명) 다음 기록이다. ‘뽀로로 극장판 슈퍼썰매 대모험’(2013년·93만1953명) 후 11년 만에 터진 히트 기록이다. ‘사랑의 하츄핑’이...
中에 출시만 하면 완판?..."토종에 밀렸다" 2024-09-11 16:27:59
경제 침체로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은 데다 중국 토종 업체들과의 경쟁도 치열해져서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은 글로벌 화장품 업체들에게 황금을 캐는 시장, 혹은 회사의 미래를 밝힐 큰 희망이었다. 중국 시장에서의 선전을 발판 삼아 회사 발전을 도모하는 원동력을 얻을 수 있었다. 에스티로더는 2021∼2022년...
"노다지는 옛말"…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中시장서 고전 2024-09-11 15:58:51
토종 브랜드와 경쟁서도 밀려" (서울=연합뉴스) 홍제성 기자 =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들이 과거 황금을 캐는 시장으로 여겼던 중국에서 매출 실적이 급감하는 등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중국 경제의 전반적인 침체 속에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은 데다 중국 토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