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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지하철·버스 요금 300원 오를 듯…시의회 "조건부 동의" 2023-03-10 14:02:47
통합환승할인은 기본거리 초과 시 5㎞당 현재 100원이 아닌 150원을 부과하는 안을 제시했다. 교통위는 심사보고서에서 "지하철과 시내버스 요금을 300원 인상하는 안을 기본으로 해 하반기에 추진하라"고 했다. 또 "장거리 통행 이용 시민의 교통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지하철의 거리비례 요금제와 수도권 통합환승할인...
펫 아바타·버추얼 아티스트에 '뭉칫돈'…패션 스타트업도 '러브콜' [이번주 VC 투자] 2023-02-17 16:39:11
설명이다. 모요는 알뜰폰 요금제와 관련된 자급제폰, 인터넷 결합, 카드 중개로 사업모델을 확장한 덕분에 지난해 3월 월 단위 손익분기점을 돌파했다. 향후 일반 휴대폰 요금제 가입자를 위한 맞춤형 설계 상품도 준비하고 있다. '러브콜' 받는 신생 플랫폼 신생 플랫폼들이 연이어 투자자들의 '러브콜'을...
버스·지하철 요금 300~400원을 올려야…서울시, 시민 공청회 개최 2023-02-10 20:16:11
건전성 확보 방안’이라는 주제 발표에서 통합요금제 시행 후 요금 조정 주기가 길어지고 있음을 지적하며 “대중교통 개선에 투자하는 해외 주요국처럼 요금 조정 정례화를 통해 지속가능 운영을 위한 구조를 만들어야한다”고 강조했다. 서울 대중교통 체계는 2004년 통합요금제로 개편된 이후 요금 조정 주기가 길어지...
'10㎞ 넘으면 추가 요금'…서울 버스 '거리비례제' 추진 2023-02-08 10:23:59
현행 균일요금제에서 거리비례제로 바꾸는 내용이 핵심 골자다. 버스 거리비례제 도입은 2004년 7월 서울 버스 체계 개편 이후 19년 만이다. 현재 서울에서는 지하철을 환승하지 않고, 버스만 1회 이용할 경우 기본요금만 내면 된다. 앞으로는 버스만 탑승하더라도 탑승 거리가 10㎞를 초과하면 추가 요금을 내야 한다....
서울 버스요금도 지하철처럼…10㎞ 넘으면 추가요금 추진 2023-02-08 06:50:27
요금제에서 거리비례제로 바꾸는 안을 제시했다. 현재 서울에서는 지하철을 환승하지 않고, 버스만 1회 이용할 경우 기본요금만 내면 된다. 2004년 7월 서울 버스 체계 개편과 수도권 통합환승할인제도가 시행되면서 수도권 지하철과 버스 환승 시에만 이용 거리에 따라 추가 요금이 붙는 통합거리비례제가 도입됐다....
현대차, 호출 서비스 `셔클` 택시와도 연계한다 2023-02-06 14:14:06
무료 택시호출 서비스, 통합 요금제 등 택시업계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택시업계의 신규 서비스 런칭 및 사업모델 개발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상생 방안을 마련한다. 전국택시연합회는 1,654개에 달하는 전국의 법인 택시업체들이 셔클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새로운 사업에 도전할 수...
현대차, 모빌리티 플랫폼 '셔클'에 택시 서비스 추가…택시연합회와 MOU 2023-02-06 11:30:06
현대차는 무료 택시호출 서비스, 통합 요금제 등 택시업계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택시업계의 신규 서비스 런칭 및 사업모델 개발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상생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현대차가 2021년 선보인 국내 첫 인공지능 수요응답형 교통수단 서비스 셔클은 공유 킥보드, 자율주행 로보셔틀 등...
현대차-택시업계,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협력 2023-02-06 11:00:02
택시호출 서비스, 통합 요금제 등 택시업계를 위한 수익 창출 시스템까지 갖추며 다양한 상생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택시연합회는 전국 1천654개 법인 택시업체들이 셔클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돕는다. 현대차 MCS LAB 김수영 상무는 "앞으로도 전통적 운송사업자들과 함께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서울시, 기재부에 반박…"무임승차는 사실상 강행규정, 국가 책임져야" 2023-02-05 15:48:41
요금제를 적용하는 공원과 박물관, 지자체 고유사무인 상하수도나 쓰레기 처리 등과는 영역이 다르다고 했다. 기재부는 무임수송에 대한 지원을 하면 지방 공기업이 적자를 내면 중앙정부가 보전해야 하냐며 문제를 제기했다. 서울시는 "폐기물의 경우 정부는 건설비를 지원할 뿐 운영에는 개입하지 않아 지자체가 수익을...
SKT 어린이 브랜드 ZEM, 신학기 맞이 프로모션 2023-01-25 09:19:09
= SK텔레콤[017670]은 유·무선 통합 아동 서비스 브랜드 '잼'(ZEM)에서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SKT는 잼 애플리케이션에 자녀를 등록한 부모 가운데 추첨을 통해 1천200명에게 태블릿PC, 마이크로 킥보드 등을 제공한다. 신규 이용자들에게는 영어교육 브랜드 '튼튼영어'의 1:1 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