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GF리테일, 목표가 22만→24만…경쟁사 압도하는 실적 전망"-신한 2022-11-04 07:53:05
언급한 출점, 물가 상승, 상품군 차별화 이외에도 특수입지(관광지, 대학교, 공항 등) 점포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BGF리테일은 경쟁사들 대비 특수입지 점포 매출 비중이 높은데, 리오프닝 시기 강점으로 부각될 것"이라며 "이에 내년까지 경쟁사를 압도하는 실적을 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
롯데하이마트, 3분기 영업익 6.9억원...전년비 98.7% 급감 2022-11-03 16:52:12
이어 "지난 2020년, 2021년 코로나 특수로 인한 가전시장 호황에 따른 역기저 효과로 가전 교체 수요가 감소했다"고 덧붙였다. 롯데하이마트는 체질 개선을 통해 실적 반등을 실현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저효율 소형 점포 축소·대형 점포 강화로 오프라인 효율성을 제고하겠다"며 "온라인쇼핑몰은 중소형 가전...
"빼빼로데이 마케팅 중단"…연말 대목에도 '역풍 맞을라' 2022-11-01 21:00:01
기업들로선 올해 연말 데이 마케팅으로 특수를 기대했지만 "일단 자중하자"는 분위기가 감지된다. 통상 4분기는 유통 업계에서 최대 대목으로 꼽힌다.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중국 광군제 등 연중 최대 쇼핑 축제가 열리는 기간이라 국내 유통 업체들도 초대형 행사를 기획해 대대적으로 진행해왔다. 그만큼 매출도 한 해 중...
이태원 곳곳 '휴업'…"핼러윈 쿠키 아깝지만 도리 아닌 것 같다" [현장+] 2022-10-31 15:27:22
속한 점포는 500여곳이다. 이태원 인근에서 디저트 가게를 운영하는 김모 씨(34)도 애도를 위해 임시휴업에 동참했다. 물품 정리를 위해 가게에 잠시 들렀다는 김 씨는 핼러윈 관련 상징이나 문구가 새겨진 쿠키를 폐기하고 있었다. 김 씨는 "핼러윈을 맞아 공들여 준비해놓은 제품들이 아깝긴 하지만 이걸 지금 파는 건...
김장·홈파티·겨울식물 강좌…연말 특수 노리는 문화센터 2022-10-26 10:34:05
김장·홈파티·겨울식물 강좌…연말 특수 노리는 문화센터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유통업계 문화센터가 다가오는 연말연시 시즌을 겨냥한 강좌를 준비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오는 27일부터 선착순으로 겨울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전국 110개 문화센터에서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코로나 지원금 60조 쏟았지만 자영업자 대출 309조↑ 2022-10-24 06:01:02
별도로 고용노동부는 영세 자영업자와 특수고용직 종사자 등에게 새희망자금 전 1조2천억원 규모의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했다. 전기요금 감면 조치와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방자치단체의 개별 지원금까지 합하면 전체 지원 규모는 더 커진다. ◇ 자영업자 대출 잔액 코로나 전보다 309조원 증가 정부가...
화우, 전사 역량 집중해 'GRC 센터' 설립 2022-10-03 13:53:29
등 권리금이 형성되지 않는 특수한 점포는 권리금 적용대상에서 제외되도록 권리금 배제 조항을 신설한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개정안을 컨설팅해 고객의 재산권을 보호하기도 했다. 그뿐만 아니라, IBK은행 등 금융소비자 보호 내부통제 관련 컨설팅을 수행했다. 최근 화제가 되는 대기업 CVC 설립 및 등록과 관련해 국내...
한화, 보험대리점 피플라이프 인수…거래가 2000억대 예상 2022-09-29 14:21:02
특수관계인이 62.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재무적투자자(FI)인 코스톤아시아가 32.2%, 푸본현대생명이 4.9%를 갖고 있다. 현 회장과 FI 지분을 포함한 100% 지분이 매각 대상이다. 피플라이프는 지난해 매출 3031억원, 영업이익 121억원을 기록했다. 피플라이프는 국내 최대규모인 전국 189곳의 오프라인 지점을 보유해...
"유명 맛집에만 손님 몰린다"…명동 골목 사장님의 하소연 [현장+] 2022-09-22 21:00:01
부침이 적었던 유명 가게들은 기대 이상 특수를 누리게 됐다. 맛집 찾는 줄 다시 길어져점심시간이 되자 유명 칼국수 맛집에선 사람들이 길게 줄지어 기다리기 시작했다. 이 식당에서 파는 칼국수 가격은 1인분 1만원대로 저렴하지 않지만 인증샷을 찍어가며 입장을 기대하는 이들이 많았다. 직장이 인근에 있는 회사원 ...
"고객님, 아직 지갑 닫지 마세요"…유통가 '포스트 추석' 마케팅 2022-09-13 20:00:01
추석 특수로 모처럼 열린 소비자들의 지갑이 도로 닫히기 전에 유통업계가 ‘포스트 추석’ 마케팅에 팔을 걷어붙였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등에서 9월 후반기는 3분기(7∼9월)를 마무리하고 10월 초부터 시작되는 가을 정기세일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중요한 기간으로 통한다. 업계는 명절 직후 매출이 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