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KT, 가족고객 250명 대상 OTT 콘텐츠 선공개 2023-07-09 09:27:10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의 '신비아파트 특별판: 조선퇴마실록'을 선공개했다. KT는 OTT 콘텐츠를 극장 스크린이나 이색 장소에서 상영하는 문화행사 'KT OTT 씨어터'의 일환이라고 소개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J ENM 티빙 대표 최주희 2023-06-29 17:53:01
ENM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의 신임 대표로 최주희 전 트렌비 비즈니스 총괄대표(41·사진)를 선임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양지을 전 티빙 대표가 최근 사의를 밝힌 데 따른 것이다. 최 대표는 국내 OTT업계 최초의 여성 최고경영자(CEO)가 됐다. 최 대표는 보스턴컨설팅그룹을 거쳐 월트디즈니코리아에서 아시아 및...
CGV 유상증자 참여 소식에...CJ 주주들 볼멘소리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3-06-21 09:11:12
CJ ENM의 부진이 뼈아프다. CJ ENM은 '토종' OTT인 티빙의 부진 등으로 인해 1분기 503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며 적자 전환했다. 경제계 관계자는 "CJ로선 엔데믹 수혜를 누릴 수 있는 CJ CGV의 실적 회복에 사활을 걸 수밖에 없다"고 했다. CJ 측은 "사실이 아니다"라는 입장이지만, 투자업계 일각에서는 CJ가 지분...
[오늘의 arte 칼럼] 하우스 콘서트의 '터줏대감'이 된 피아노 2023-06-18 17:39:16
매겨진다. 티빙의 시리즈 은 제목만큼이나 내용도 강렬하다. 노유정 기자의 ‘무정한 OTT’ 구제불능 아이들이 정말 그렇게 많은가TV에 비치는 아이의 모습은 자극적이다. 물건을 집어 던지고 소리를 지른다. 욕을 내뱉고 폭력을 쓴다. 뒤에 덧붙여지는 솔루션과 상관없이 화면을 쳐다보는 어른들은 생각한다. ‘세상이...
‘행복배틀’ 이엘, 몰입도 끌어올린 촬영 비하인드 컷 공개…‘작품 중심축 역할 톡톡’ 2023-06-16 15:10:03
상황 속에서도 대본에 몰입한 채 장미호 캐릭터에 빙의한 프로페셔널함을 엿볼 수 있다. 완벽한 대사를 위해 수차례 반복 연습을 이어가는가 하면, 극중 오유진 피살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 장미호의 불안정한 심리를 세밀하게 끌어올리는 모습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김나영(차예련)...
"넷플릭스 게 섯거라"…토종 티빙·웨이브 이용자 증가 2023-06-06 08:44:38
티빙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약 515만 명으로 전달(491만 명) 대비 약 24만 명(4.8%) 늘었다. 이는 지난해 5월의 381만 명과 비교하면 35% 증가한 기록이다. 티빙은 올해 1월(515만 명) 이후 이용자가 감소했으나 4월과 5월 연속으로 증가해 500만 명을 회복했다. 쿠팡플레이 역시 5월 MAU 431만 명으로 4월(429만...
더 독해진 넷플릭스에 '초비상'…국내 OTT 급기야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05-22 15:21:59
다른 업체도 상황이 비슷하다. 티빙의 영업손실은 2020년 61억원, 2021년 762억원, 지난해 1191억원으로 계속 늘고 있다. 왓챠 역시 지난해 555억원에 달하는 영업손실을 냈다. 이들의 영업손실 요인으로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비 증가 영향이 큰 것으로 전해졌다. 웨이브의 콘텐츠 원가는 2021년 1452억원에서 지난해...
CJ올리브네트웍스, 국내 IPTV에 첫 HDR10+ 전환 서비스 제공 2023-05-18 17:02:57
CJ의 OTT(동영상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티빙의 자체 제작물 '서울 체크인', '돼지의 왕', '술꾼 도시 여자들', '괴이'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HDR10+ 전용 콘텐츠로 전환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영상 크기가 커져도 선명한 화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화질을 개선해주는 업스케일링 기술에...
"영상에 푹 빠진 40대"…OTT사용자 3천만 시대 2023-05-18 15:58:18
비중이 다소 높았는데 티빙의 경우 여성이 62.6%로 특히 높은 편이었다. 한편, 주요 OTT 앱 사용자의 단독 사용률은 넷플릭스가 56.1%로 가장 높고, 디즈니플러스가 17.5%로 가장 낮았다. 중복 사용 현황을 보면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이용자 절반 이상이 넷플릭스를 함께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OTT 앱 사용자 3천만 돌파…팬데믹 후 40대 이용 증가"(종합) 2023-05-18 15:43:08
성별로는 OTT 앱 사용자 중 여성 비중이 다소 높았는데 티빙의 경우 여성이 62.6%로 특히 높은 편이었다. 한편, 주요 OTT 앱 사용자의 단독 사용률은 넷플릭스가 56.1%로 가장 높고, 디즈니플러스가 17.5%로 가장 낮았다. 중복 사용 현황을 보면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디즈니플러스 이용자 절반 이상이 넷플릭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