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실률 올라갈라"…중국 소비둔화에 주요도시 상가 임대료 인하 2023-07-24 10:34:58
일부 저성과 브랜드들이 2∼3개월 내 매장을 닫을 것으로 보인다며 "임대업자들이 기존 세입자를 유지하기 위해 임대료를 인하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JLL은 경기 둔화에도 스포츠 의류·장비, 화장품, 향수, 신흥 디자이너 패션브랜드, 전기차 등은 최상급 상가를 계속 유지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pretty@yna.co.kr...
한섬, 해외패션 확대 속도…美 편집숍 '키스' 들여온다 2023-07-24 10:13:00
해외패션 브랜드 수를 20여 개까지 늘리고 향수 등 잡화 카테고리까지 상품군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통해 5년 안에 해외패션 부문 매출 규모를 현재의 두 배가 넘는 1조원대로 키운다는 게 목표다. 한섬 관계자는 "패션시장 소비자 취향이 극세분화되며 형성된 '니치마켓'(틈새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의중도...
한섬, 美키스 국내 독점 유통…내년 상반기 성수동에 첫 매장 2023-07-24 09:41:29
패션 브랜드의 포트폴리오 확대 전략을 발표한 이래 스웨덴 디자이너 브랜드 '아워레가시', '베로니카 비어드', '토템' 등과 연이어 계약을 맺는 등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는 '니치마켓'(틈새시장)을 공략하겠다는 포석도 깔려있다. 한섬은...
'한국식품 수출 힘보탠다'…신세계면세점-aT 업무협약 2023-07-21 17:25:38
운영에 들어갔다. 1·2터미널에서 화장품, 향수, 패션 등 총 29개의 매장을 선보인다.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는 "aT와 협력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K-푸드를 알리고 면세점 매출도 신장시킬 수 있는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춘진 aT 사장은 "면세점은 해외 소비자에게 K-푸드를...
"불황이 뭐에요?"…명품에 아낌없이 돈 쓰는 MZ 2023-07-16 07:49:57
에르메스, 메모파리 등 10개 인기 니치 향수 브랜드 역시 올해 상반기 32%의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니치 향수와 핸드케어, 립스틱 제품을 기준으로 분류한 한국의 뷰티 분야 스몰 럭셔리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5억6천700만달러(약...
소비침체에도 '스몰 럭셔리' 시장은 '활활'…"韓 성장률 최고" 2023-07-16 07:15:00
럭셔리' 시장은 '활활'…"韓 성장률 최고" 니치향수 등 20%대 성장률…뷰티·패션·주류 등 확산 뷰티부문만 7천억원대 규모…중국에 이어 아시아 2위권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20대 직장인 A씨는 '작은 사치'를 즐기는 데 익숙하다. 비교적 고가의 프리미엄 '니치' 향수를 쓰고...
망한 페어? 우국원 보드 그림·접는 이우환…도쿄 겐다이가 보여준 매력 2023-07-13 17:39:03
미야케 같은 패션디자이너는 물론 오에 겐자부로 같은 노벨 문학상 수상자를 여럿 거느린 동북아시아의 문화 중심지이자 일본의 수도 도쿄에 그 동안 국제규모의 아트페어가 없었다는 것도, 그리고 이 새로운 시도가 코로나 팬데믹이 끝난 2023년에야 실현되었다는 것도 의아했지만, 언제나 의아함은 호기심과 맞닿아 있는...
넷마블이 '쿵야' 되살린 까닭 2023-07-11 18:31:02
감성’ 캐릭터로 자리 잡았다. 소비자의 향수를 자극한 캐릭터 설정과 SNS 홍보 전략이 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여의도동에 있는 IFC몰에서 맥도날드와 함께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맥도날드가 신메뉴인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알리는...
20년도 더 된 추억의 IP '쿵야'…어떻게 MZ세대 사로잡았나 2023-07-11 16:48:42
캐릭터로 자리잡았다. 소비자의 향수를 자극한 캐릭터 설정과 SNS 홍보 전략이 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있는 IFC몰에서 맥도날드와 함께 ‘쿵야 레스토랑즈’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맥도날드가 신메뉴인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신세계인터, 가로수길에 '바이레도' 두번째 매장…MZ세대 겨냥 2023-07-11 09:44:26
매장이다. 가로수길점은 패션·라이프스타일 용품을 함께 판매하는 도산점과 달리 뷰티 제품만을 판매하는 특화 매장이다. 매장 내 상주하는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모든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바이레도는 구매 고객의 약 70%가 20∼30대일 정도로 젊은 층으로부터 인기가 높다. 바이레도는 가로수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