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성숙이 가꾼 '프로젝트 꽃' 온라인 창업자 45만명 키웠다 2021-04-26 17:27:52
결제·배송 추적·포인트 적립 등의 페이 시스템, 인공지능(AI) 고객 응대 도구 챗봇, 라이브커머스인 쇼핑라이브 등을 지원해왔다. 작년 스마트스토어에서 발생한 거래액은 17조원에 달했다. 네이버는 오프라인 가게의 디지털 전환도 돕고 있다. 전국 100여 곳의 동네시장들이 스마트스토어에서 제품을 팔고 있다. 한...
세계 첫 드론 무인충전소, 4D 라이다…성큼 앞서가는 '기술시계' 2021-04-22 17:36:13
선정됐다. 지디엘시스템, 아워박스, 쓰리엘랩스, 페이민트 등은 우수상을 탔다. ○실생활 깊숙이 파고든 AI이번 WIS에선 AI 기술이 실생활 깊숙이 파고들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룰루랩은 AI 기반 피부 진단 솔루션 ‘루미니 키오스크 V2’를 선보였다. 약 1m 길이 키오스크 앞에 서면 사용자의 얼굴을 촬영해 모공,...
경동택배, 카카오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 위한 AI 챗봇 개발 2021-04-19 15:52:05
AI 및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약 100가지의 질의응답 표본으로 20만개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했다. 카카오톡 챗봇은 채팅창 안에서 이용자 의도에 정확도 높은 답변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한편 경동택배는 현재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착불택배 결제 기능 및 CS 상담원 챗봇 연동, 질의응답 표본으로 고객 맞춤 서비스룰...
'국민인증서' 시장 잡아라, 또 격돌…치고 나간 카카오 vs 반격 거센 네이버 2021-03-03 17:28:03
홈페이지 이용, 대학증명서 발급, 온라인 이동통신 가입 등에서 네이버 인증을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다른 공공 부문에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홈페이지와 사회적기업통합정보시스템의 대민 서비스 및 내부 업무 시스템의 클라우드 시스템을 맡고 있다. 카카오의...
車사고 경상치료비, 과실비율만큼씩 분담 추진 2021-03-01 12:00:15
캐롯손보가 있고 카카오페이가 예비허가 심사 중이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보험상품 판매·광고 시 사업자가 따라야 하는 모범규준과 소비자 보호 장치도 상반기 중으로 마련한다. 또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사업자, 전자금융업자 등 플랫폼 사업자가 보험대리점 등록을 할 수 있도록 진입 요건을 개선하고,...
삼성화재, 다이렉트 채널 디지털 서비스 확대 2021-02-03 08:35:27
챗봇 상담만을 운영 중이었다. 본인 인증 후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가입상담 뿐만 아니라 계약변경 같은 업무처리도 가능하다. 이달에는 네이버페이 도입을 계획 중이다. 이를 통해 3대 금융 플랫폼인 네이버, 카카오, 토스의 제휴 서비스를 모두 제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게 된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관계자는...
낡은 규제에 묻힐 뻔했던 혁신기술들, 샌드박스로 빛 봤다(종합) 2021-02-02 16:47:53
봇 '디봇'을 내놨다. 방역로봇은 행사장을 비롯해 건물 구석구석을 소독하고, 냄새 맡는 순찰로봇은 실내 공기 상태를 점검하는 모습을 시연했다. 무선충전기술을 보유한 '워프솔루션'은 6m 반경 내 여러 전자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는 기술을 선보이기도 했다. 현대차[005380]는 스마트폰 앱으로 호출하는...
"낡은 규제에 묻힐 뻔한 혁신기술들"…샌드박스 2년 성과보고회 2021-02-02 14:00:03
봇 '디봇'을 내놨다. 방역로봇은 행사장을 비롯해 건물 구석구석을 소독하고, 냄새 맡는 순찰로봇은 실내 공기 상태를 점검하는 모습을 시연했다. 무선충전기술을 보유한 '워프솔루션'은 6m 반경 내 여러 전자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는 기술을 선보이기도 했다. 현대차[005380]는 스마트폰 앱으로 호출하는...
"치명적 약점을 기회로"…CU, 라이벌 편의점 잡을 방법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1-21 13:50:34
네이버페이 및 네이버포인트 간편충전 활성화 ▲ 클라우드, AI챗봇 등 적용 ▲멤버십 제휴를 통한 고객 혜택 제공 ▲기술 협력 기반의 차세대 매장 운영 등을 적극 펼칠 예정이다. 당장 실현할 수 있는 서비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연계한 O2O 상품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네이버 쇼핑에서 구매한 상품을 가까운 CU...
ABL생명, '카톡 채팅'으로 보험 업무보는 챗봇 서비스 시작 2021-01-18 12:43:56
챗봇 채널을 추가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업무는 대화형으로 진행되며 카카오페이, PASS(스마트폰) 등의 간편 인증을 거쳐야 한다. 챗봇을 통해 전문 상담원의 채팅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보험 서비스 업무를 대상으로 챗봇 서비스 범위를 점차 넓혀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