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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도 통합관리'…"상품 등록 한번에 30개 쇼핑몰 노출하죠" 2022-08-01 15:01:58
주문, 배송 처리, 고객 관리, 정산 등이 가능하다. 셀러허브는 인터넷 판매자와 플랫폼들을 연결해 주고 중간에서 수수료를 받아 수익을 내고 있다. 추 대표는 "거래액이 매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작년 거래액은 계열사를 포함해 1200억원 정도로, 전년 대비 80~90%가량 증가했다"고 말했다. 유통, 물류 플랫폼도...
"저렇게 팔아서 남을까?"…'맥북 77% 파격 할인' 가능한 이유 [긱스] 2022-07-27 06:03:28
1월 문을 연 리씽크는 재고를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소비자에게는 사용한 적이 없는 새상품재고와 사용감이 있는 리퍼재고, 고객 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재고를 높은 할인율에 재판매합니다. 리씽크에 재고를 넘기는 기업 입장에서는 재고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씽크의 창업자 김중우 대표(46)가...
운송로봇이 택배 이동 '척척'…하루 처리물량 2배로 늘려줘 2022-07-17 17:11:03
풀필먼트는 고객사의 상품 관리를 비롯해 포장→검수→배송 등 주문 이후 물류 전 과정을 대신 처리해주는 서비스다. 이 센터의 가장 큰 특징은 자동화다. 126대의 로봇이 물류센터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사람의 역할을 대신한다. 작업자가 화면에 표시된 주문 내용을 확인하고 필요한 상품을 클릭하면 AGV가 상품이 담긴...
사람 대신 로봇이 움직이자 작업 생산성 55% 늘었다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07-17 09:58:13
상품 재고관리와 포장, 검수, 배송 등 주문 이후 물류 전 과정을 대신 처리해주는 서비스다. 이 센터의 가장 큰 특징은 자동화다. 이곳에선 사람이 움직이는 일이 많지 않다. 126대의 로봇이 물류센터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사람의 역할을 대신한다. 예를 들어 작업자가 화면에 들어온 주문 내역을 확인하고 필요한 상품을...
원청 팀장의 괴롭힘도 '직장 내 괴롭힘' 성립될까 2022-07-12 17:44:26
회사에서 포장된 박스를 지게차가 옮길 수 있게 파렛타이저에 적재하는 기계를 돌리는 일을 하는 협력업체 직원입니다. 최근 반복되는 원청 생산팀장인 B의 신경질적인 반응과 닦달을 견디다 못해 원청의 고충처리담당에게 위와 같이 상담을 받았습니다. 사건의 전말은 이러했습니다. 더운 여름인지라 음료 주문량이 많아...
김밥에 냉면까지 '여름철 달걀 주의보'…식중독 막으려면 [건강!톡] 2022-07-10 06:56:30
취급 업체의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점검한다고 밝혔다. 총 1079곳이 대상이며, ▲달걀 선별·포장 처리 여부 ▲산란일자 등 달걀 껍데기 표시 여부 ▲물세척 달걀 냉장보관 여부 ▲부패 등으로 식용에 부적합한 알 취급 여부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개인 차원에서 식중독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가장 기본적이지만...
코리아센터 "올해 몰테일 '해외발 해외행 매출' 급성장" 2022-06-30 10:24:19
서비스'란 주문된 상품이 물류센터 입고·포장·배송 등을 거쳐 고객에게 배달될 때까지 전 과정을 물류 전문업체가 일괄적으로 처리해 주는 것을 뜻한다. 몰테일은 미국, 일본, 중국 등에서 영업하는 코리아센터의 해외법인으로, 8개국에서 11개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코리아센터에 따르면 지난해(1∼12월) 대비...
망가진 경제, 유권자들의 반란 2022-06-24 17:25:49
있다. 팬데믹 이전 모든 상품의 제조, 구매, 포장, 배송은 불을 켜는 것만큼이나 손쉬웠다. 하지만 복잡한 전력망을 교란하면 불은 꺼진다. 지속적인 포스트 팬데믹 교란은 각국 정부의 선택의 산물이다. 2020년 공공 부문은 민간 부문에 물러나라고 했다. 이듬해 미국, 프랑스, 영국 등 국가에서 팬데믹 봉쇄가 연장되자...
금품수수 부인하던 A팀장, PC에서 '골프일지' 나오자… 2022-06-07 17:43:51
업체가 승복하였고, 이를 지켜 본 다른 직원들도 기업의 대응조치에 납득하고 협조했기 때문이다. 사례의 골프일지처럼, 확실한 사실 입증이 이루어지면 다수 문제직원이 연루되어 있고 그 처리 결과에 여러 당사자가 영향을 받는 비위행위라도 그 전모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기업은 손쉽게 적정한 대응조치를 통해...
"코스트코가 대체 왜?"…'24년 왕국'이 흔들린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6-02 08:00:02
포장 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상품 구색 특성상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주문에 대응하기에 상대적으로 수월하다. 유통업체 관계자는 “이마트 등 일반 대형 할인점은 품목 수가 코스트코의 10배 이상인 데다 소포장 제품이 많아 매장에서 온라인 주문을 처리하려면 별도로 ‘피킹&패킹(picking&packing)’ 공간을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