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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때 지은 아파트 무조건 피해라"…경고 나온 이유 [돈앤톡] 2024-07-24 07:00:03
품질’에는 관심이 덜해졌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 한 전문가는 “아무래도 집값이 치솟는 시기라 가격에 더 민감했지, 품질 등에는 오히려 소홀했던 시기였다”며 “코로나19 사태로 대면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관리·감독이 소홀해졌고 이 역시 품질에 영향을 줬다고 본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현대건설,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4-07-22 10:14:47
주력하고 있다. 콘크리트 품질 문제 예방시스템 ‘Q-Con’을 개발하여 현장에서 활용하는 등 중대하자 사전 예방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최근 ESRS 등 지속가능경영 정보공개범위를 재무 정보와 같이 연결 기준으로 요구하는 글로벌 추세에 따라 처음으로 주요 6개 자회사의 환경(E)·사회(S)·지배구조(G) 정보도...
콩나물 디자인 바꾸더니…갤버즈3 출시도 전에 '발칵' 뒤집혔다 2024-07-20 21:41:53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3' 시리즈에서 품질 논란이 발생하자 고개를 숙였다. 버즈3는 버즈2와 달리 애플 무선이어폰 에어팟 시리즈와 유사한 이른바 '콩나물 디자인'으로 바꿨는데, 사전 판매 기간에 제품을 구매한 이들이 품질 문제를 제기하면서 삼성전자는 제품이 공식 출시조차 안 된 시점에 사과했다....
'물폭탄' 쏟아지자…신축아파트 주차장·상가 또 '아수라장' [이슈+] 2024-07-19 06:44:09
품질 등 하자를 초래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시공사에 무조건적으로 책임이 있다고 단정 짓기는 쉽지 않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도권에 이틀 연속 폭우가 쏟아지면서 행정안전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1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하고, 호우 위기 경보 수준도 ‘경계’로 상향했다. 서울과 인천, 경기, 강원에...
[영상] 버즈3 프로, 초기불량?…"찢어진 이어팁 1회 무상교체" 2024-07-17 16:34:19
하자마자 초기 불량 이슈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인 '삼성멤버스 커뮤니티' 등에는 버즈3 프로를 구매한 소비자들의 문제 제기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불만이 이어팁 불량입니다. 이어팁을 교체하기 위해 잡아당겼을 뿐인데, 접합부...
말레이, '알라 양말 판매 논란' 편의점에 벌금…경영진엔 무죄 2024-07-16 13:56:36
재판부는 "다시는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품질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며 "앞으로는 모두가 무슬림 사회나 다른 어떤 종교의 민감한 문제를 주의 깊게 다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3월 KK 슈퍼마트가 일부 매장에서 알라라는 단어가 찍힌 양말을 판매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슬람이 국교인 말레이시아 사회가 들끓다...
[게시판] GS건설 신입사원, 입주자 사전방문 행사서 직무교육 2024-07-16 09:34:39
사전방문 행사장에서 직접 입주 예정 고객을 만나 이야기를 듣고 현장을 점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GS건설의 새 핵심가치인 '고객지향'을 현장에서 직접 배우도록 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GS건설은 올해부터 입주자 사전방문 행사에서 세대별 품질 점검과 함께 고객들의 의견을 청취한다고 덧붙였다....
2위 경쟁사 인수 끝낸 산돌…'모바일 폰트' 사업 본궤도 2024-07-15 17:14:24
별세하자 외부 전문경영인 출신인 윤 대표 중심으로 체제를 정비했다. 회사가 흔들릴 수 있다는 일각의 우려에 대해 윤 대표는 “재무적인 이익보다도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기업을 만들고 싶어 2018년 산돌에 합류했다”며 “경영승계 등의 문제로 회사가 해외에 매각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산돌은 고(故)...
"안마의자 수리를 8번이나 받았다고?" 의료용구 중 소비자 불만 최고 기록 2024-07-12 09:00:02
3.6%(43건), ‘부당행위’ 1.9%(23건) 순이었다. 제품의 품질 미흡이나 하자 등 ‘품질 관련’ 피해 비중은 감소 추세지만 청약철회거부나 위약금 등 주요 계약 내용 미고지로 인한 ‘계약 관련’ 피해는 증가하고 있다. 품목별로는 렌탈 계약을 포함한 안마의자가 508건(42.8%)으로 가장...
"안마의자·마사지기 소비자 피해 지속…사전 체험 충분해야" 2024-07-12 06:00:08
같은 하자로 8차례나 수리받은 사례도 있었다. 마사지기는 제품의 효과가 기대 이하이거나 부작용이 발생하는 사례가 많고 보청기는 무료 체험 기간 안에 반품했음에도 대금을 청구하거나 제품의 효과가 미흡한 경우가 많았다. 전체 피해구제 신청을 유형별로 보면 품질 관련이 63.3%(752건)로 가장 많았고, 계약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