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선물류 빙고, 맞춤형 풀필먼트 서비스 론칭 2023-05-23 11:17:33
맞는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를 운영하는 이승준 책임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한 이유는 물류 관리 시스템(WMS)과 운송 관리 시스템(TMS)을 자체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는 빙고 프레시랩의 효과"라며, "20여 년간 물류 서비스를 제공해 온 로지포커스의 노하우와 데이터를 신선물류에 적용하면서...
'계획된 적자' 끝?…쿠팡, 1분기 영업익 1억달러 뚫고 매출 신기록 [종합] 2023-05-10 08:52:41
프레시 등 제품 커머스 부분의 1분기 매출은 15% 증가한 56억5834만달러(약 7조2176억원)를 기록했다. 1분기 제품 커머스 조정 EBITDA 마진율은 지난해 4분기와 같은 5.1%를 기록해 지난해 1분기 0.1%에서 5%포인트 개선됐다. 분기에 제품을 한번이라도 구입한 활성고객 수도 역대 최대를 기록하며 2000만명 달성에 대한...
"CJ프레시웨이, 1분기 견조한 실적 예상"-IBK 2023-04-26 08:01:36
프레시웨이는 주요 거래처 점당 매출 감소를 신규 거래처 확보로 커버하고 있고 단체급식 수주물량 확대에 따라 이익 기여도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상반기 원료 사업부 부진은 하반기 제조라인 통합 및 그룹사 물량 확대로 재차 성장세로 전환될 전망이다. 점진적으로 동탄물류센터 비용 부담이 완화되며 차입금...
CJ프레시웨이 "신사업으로 기업가치 올리겠다" 2023-04-10 20:48:05
CJ프레시웨이에 대해 연간 1,200억 원 수준의 영업이익을 기대했었는데, 그보다 부진했다는 건데요. CJ프레시웨이가 최근 몇년간 단행한 사업구조 개편의 효과가 실적으로 명확하게 나타나지 않은 거죠. 통상 CJ프레시웨이는 기존에 축산사업 등 적자 사업의 재고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4분기에 감익이 발생했었는데요....
코스트코 그 육포?…대형마트도 쩔쩔매는 '매출 1조' 회사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4-05 12:10:02
‘슈퍼 을’이라는 표현이 무색할 정도로 상당하다”며 “홈플러스가 거래를 제안했을 때 이를 거절했을 정도”라고 말했다. 현재 견우·한중푸드는 코스트코뿐만 아니라 롯데마트, GS리테일 등 주요 오프라인 유통업체와 쿠팡프레시, 마켓컬리 등과도 거래를 텄다. 그야말로 온오프라인 육가공 시장을 휘어잡고 있는...
[스타워즈] 한화證 '중꺾손', 최하위서 3위로 '점프'…하루에 19% 수익냈다 2023-03-28 07:00:04
W프레시티지강남센터 차장이 지키고 있다. 그는 전날 4.32%의 일일 수익률을 더하며 누적 수익률 23.77%를 기록하고 있다. 2위는 권광덕 KB증권 울산지점 부장으로 누적 수익률은 11.57%였다. 이들 순위권 3명을 제외한 참가자들을 살펴보면 메리츠증권 강남럭키세븐(6.42%), 김현승 DB금융투자 센텀지점 대리(6.41%),...
"프레시백에 왜 기저귀 버리시죠?"…쿠팡 기사의 한숨 2023-03-23 10:10:39
감소는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약 90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탄소 저감 효과와 맞먹는 효과다. 현재 쿠팡의 신선식품 10개 중 약 7개는 재사용할 수 있는 프레시백으로 배송되고 것으로 알려졌다. 쿠팡은 프레시백 포장·수거와 세척 등 모든 재사용 과정을 유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토실토실 몸매의 노란 물범, 묘한 댄스로 '100만 구독자' [Geeks' Briefing] 2023-03-21 16:19:36
프레시웨이의 유통 전문 자회사 프레시원이 식봄에 입점하면서다. 그동안 수도권에 한정된 서비스 지역은 양주, 강원, 대구, 경북, 부산, 광주 등으로 확대됐다. 지난달 15일 시범 서비스 이후 20일 만에 거래액은 약 27억원 증가했고, 취급 제품 수는 1만 1000개 늘었다. 동화약품의 ‘베팅’ 반려동물 헬스케어 스타트업...
11번가, 신선식품 직배송 서비스 '신선밥상' 상반기 공식 출시 2023-02-27 08:56:38
산지프레시센터(LFFC)에서 고객 밥상으로 식재료를 배송하는 서비스로 올해 상반기 생산자와 상품 라인을 확대해 공식 전문관 형태로 공개할 예정이다. LFFC는 생산자와 소비자간 온라인 직거래 장터 개념으로 유통과정을 단축해 신선한 상태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다고 11번가는 설명했다. 주문 마감 시간 이전 주문...
[2022년 씨엔티테크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요거트 브랜드 ‘룩트(lukt)’ 제조·판매하는 스타트업 ‘아티튜드’ 2023-02-23 10:05:33
수 있었다. 2021년에 마켓컬리, 쿠팡 로켓프레시, 올리브영 등 온라인 유통채널에 입점했고, 2022년에는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에도 입점했다. 창업 후 류 대표는 “무엇보다도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좋은 피드백을 해주는 고객을 만날 때”라고 말했다. “‘룩트가 제 인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