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친구·동료끼리도 선물 주고받는 날"…'화이트데이' 대목 정조준 2022-03-07 21:00:01
모바일 RPG(역할수행) 게임 '쿠키런:킹덤',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라인프렌즈 등과 손잡고 화이트데이 차별화 상품 40여 종을 준비했다. 비대면으로 마음을 전달하는 소비자를 위해 화이트데이 상품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기프티콘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톡에서는 일부 상품을 최대...
"온라인 클래스부터 웹툰, NFT까지 디지털 에셋이 뜬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대중화 이끄는 IT플랫폼 2022-03-07 11:19:50
프렌즈에서 판매 중인 유미의 세포들 굿즈 매출도 3배 이상 증가했다. NFT 시장 진출 진입장벽 낮추고 크리에이터의 생산성 극대화 ‘옴뉴움’ NFT로 크리에이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 기업이 주목받고 있다. 창작자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운영하는 마플코퍼레이션은 크리에이터를...
"오늘은 뭐 먹는 날?"…3.3은 삼겹살, 3.7은 삼치 '마케팅 경쟁' 2022-03-02 21:00:03
상품을 팔아 매출이 전년 대비 54.5% 증가했다. 특히 모바일 RPG 게임 '쿠키런:킹덤'을 비롯해 라인프렌즈, 위글위글 등과 콜라보(협업)를 시도한 상품 매출은 88.5%나 뛰었다. 하지만 데이 마케팅에 따른 피로감이 크다는 지적도 동시에 나온다. 일례로 '빼빼로데이'(11월11일)를 '가래떡데이'로...
라인프렌즈 'IPX'로 사명 변경 2022-02-21 18:09:23
IP 창작 플랫폼 ‘FRENZ(프렌즈)’를 출시한다. 프렌즈는 이용자들이 개성과 취향을 반영해 직접 캐릭터 IP를 만들고 소유할 수 있는 NFT 플랫폼이다. IPX는 프렌즈에서 제작된 캐릭터 IP로 ‘라이브 방송’ ‘숏폼 동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향후 NFT 게임과 메타버스 서비스 등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김성훈...
네이버·카카오 '메타버스 질주' 2022-02-21 15:12:48
카카오게임즈가 준비하는 ‘비욘드 게임’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넵튠, 프렌즈게임즈, 카카오VX 등 카카오 계열사와 메타버스·대체불가능토큰(NFT) 관련 사업을 확대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겠다는 포부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지난달 3일 신년사에서 “올해는 카카오게임즈가 구상한 비욘드 게임 세계관을...
"카카오게임즈, 실적 부진하나 성장 모멘텀에 주목"-삼성 2022-02-10 08:39:52
34.2% 밑돌았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의 실적 부진은 올해 1분기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삼성증권은 내다봤다. 1분기에 신작 출시 계획이 없기 때문이다. 다만 2분기부터는 대만에서의 오딘 출시, 국내에서의 우마무스메 출시, 프렌즈샷 플레이투언(P2E) 게임 출시 등으로 영업이익이 반등할 것으로 전망됐다. 또...
카카오게임즈 '오딘' 열풍에 작년 영업익 71.9% 급증(종합) 2022-02-09 10:45:22
누적 매출 5천억원을 달성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이날 실적발표 후 콘퍼런스콜에서 "오딘은 고과금(돈을 많이 쓰는) 이용자뿐 아니라 무과금, 중소 과금 이용자도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하고 저변을 서서히 넓히는 전략을 썼다"며 "현재 동일 장르에서 최고 일간사용자수(DAU)를 보이고 있고 장기 흥행...
프렌즈게임즈, 메타보라로 사명변경…위메이드·네오위즈와도 협력한다 2022-02-08 17:59:42
△버크오설리, △카카오게임즈, △네오위즈, △위메이드, △넵튠,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크러스트유니버스, △모비릭스, △하이퍼리즘, △콜랩아시아, △해긴, △크로스랩, △레전더리스, △프렌즈게임즈 등이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보라가 카카오게임즈가 꾸리는 P2E 생태계뿐만 아니라, 위메이드 네오위즈 등 국내...
프렌즈게임즈, `메타보라`로 사명 변경…"카카오 시너지 기대" 2022-02-08 15:36:05
말했다. 그러면서 "혁신을 이끌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인 프렌즈게임즈의 사명을 메타 보라로 바꾼다"며 "메타보라와 보라 2.0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12월 가상자산 `보라`(BORA)의 발행사인 웨이투빗을 인수하며 자회사 프렌즈게임즈와 합병시킨 바 있다.
'짧은 동영상'에 밀린 中스트리밍업계 美 '프렌즈'로 돌파구 2022-02-08 12:11:29
플랫폼과 경쟁에서 고전하는 대형 스트리밍업체들이 '프렌즈'를 통해 고객을 붙잡으려 나섰다"고 전했다. 리서치 회사 퀘스트모바일에 따르면 지난해 3월 기준 소비자들의 짧은 동영상 앱 하루 평균 이용 시간은 125분으로, '긴 영상'을 서비스하는 기존 스티리밍 플랫폼의 하루 평균 이용 시간보다 27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