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데이비드 호크니 신작, 코엑스광장에서 한 달간 상영 2021-04-30 14:35:35
런던 피커딜리 라이트, 뉴욕 타임스퀘어 70개 전광판, 로스앤젤레스 펜드리 웨스트 할리우드, 도쿄 신주쿠 유니카 비전에서도 상영한다. CIRCA 웹사이트에서는 매일 저녁 영국 표준시 오후 8시 21분에 작품을 볼 수 있다. CIRCA는 이번 작품이 ‘대봉쇄’에서 풀려나기 시작한 여러 나라에 강력한 희망과 협력의 상징을...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훌륭하고 사려 깊은 방법 2021-04-21 13:58:00
‘제로웨이스트’ 매장을 살펴보자. 더 피커 국내 최초 제로웨이스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인 이곳은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고려하는 원재료와 생산자를 선택하고, 포장과 탄소 발생을 최소화한 유통을 거친 제품을 판매한다. 벌크 진열(필요한 만큼 가져갈 수 있도록 한 열린 진열법)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만큼 구매할 수...
홈플러스 "10원 가격 경쟁 안한다…'품질'에 집중" 2021-04-20 10:21:00
피커'를 현재 1천900명에서 4천명으로, 배송 차량은 현재 1천400대에서 3천200대로 늘리는 등 당일 배송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도 내놨다. 김웅 홈플러스 상품부문장은 "유통업의 목적이 단순 '장사'라면 10원, 20원이 중요할 수 있지만 '고객'이 목적이라면 품질과 서비스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나만의 파운데이션'…아모레퍼시픽,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 2021-04-07 09:23:06
제품을 만들어주는 '베이스 피커'(BASE PICKER)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20단계 밝기와 5개 톤으로 구성된 100개 메이크업 색상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찾고 제형(글로우/세미 매트)을 선택하면 파운데이션이나 쿠션 제품을 만들어준다. 서울 성동구 아모레성수 매장에서는 피부톤 측정...
롯데글로벌로지스, 국내 최초 `무인로봇` 풀필먼트 가동 2021-04-02 14:06:58
무인운송로봇은 주문 정보에 따라 재고선반(보관된 물품)을 피커(Picker, 상품 분류 담당) 앞으로 자동 운반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러한 피킹(picking, 출고상품분류)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오(誤)피킹 제로(ZERO)화`를 실현하겠다는 목표다. 또한 포장 자동화라인을 구축하여 고효율의 실시간 패킹(packing)도...
뷰티 인플루언서 셀카 보정 어플 ‘페이스튠2’ 인기 2021-03-08 08:00:02
메이크업을 위한 메이크업 피커, 쉐도우, 글리터 등을 제공한다. 조작법도 단순해 단 몇 번의 터치로 피부 표현을 달리 하고, 치아 미백이나 잡티 제거, 피부 보정 효과를 적용할 수 있으며 어색한 조명과 윤곽도 전문 프로그램과 같이 사실적인 보정이 가능하다. 이처럼 사실적이면서도 세밀한 보정이 가능하다는 점이 타...
홈플러스, 작년 온라인 매출 1조 달성 2021-03-04 17:36:07
피커(온라인 장보기 담당 인력)를 현재 1900명에서 4000명으로, 콜드체인(냉장유통) 배송 차량은 1400여 대에서 3200여 대로 늘려 배송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온라인 매출을 올해 1조3000억원, 내년 1조8000억원, 2023년에는 2조4000억원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전자상거래 후발주자인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온라인 사업 강화…"매출 2조4000억 목표" 2021-03-04 15:19:55
1900명인 피커(picker·매장에서 상품을 찾아 담는 직원) 인력을 3년 내 4000명으로 늘리겠다는 방침이다. 저온 유통망(콜드체인) 배송 차량은 1400여 대에서 3200여 대로 늘릴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온라인 매출을 올해 1조3000억원, 2022년 1조8000억원, 2023년에는 2조4000억원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것이 홈플러스 측의...
홈플러스 "작년 온라인매출 1조 육박…3년내 2조4천억 목표" 2021-03-04 09:37:06
현재 1천900명인 피커(picker. 매장에서 상품을 찾아 담는 직원) 인력을 3년 내 4천명으로 늘리고 콜드체인(냉장유통) 배송 차량은 1천400여대에서 3천200여대로 늘릴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온라인 매출을 올해 1조3천억원, 2022년 1조8천억원, 2023년에는 2조4천억원까지 올리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홈플러스는 2002년...
KT 클라우드 게임박스에 국산 인디게임 3종 합류 2021-02-25 17:08:56
진흥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다음달 말 한국인디게임협회가 주관하는 행사 ‘인디오락실’에 KT가 스폰서로 참여한다. KT는 인디게임 신규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2일까지 게임박스에 접속해 가입한 뒤 인디게임을 즐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니터와 홈스피커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