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수료 낮춰 어렵다더니…카드사 상반기 순익 50% 늘어 2018-09-13 06:00:12
50.9%(2천731억원) 늘었다. 영업 부문으로 보면 카드수수료율 인하에도 카드이용액 증가로 가맹점수수료 수익이 1천953억원 늘었고, 카드론 수익과 할부수수료 수익도 각각 1천749억원, 672억원 증가했다. 대손 비용도 1천785억원 감소했다. 반면 카드사 간 경쟁 심화로 마케팅 비용은 3천235억원 늘었고, 영업 확대에...
삼성카드 상반기 순이익 1천943억…작년보다 9% 감소 2018-07-27 15:47:50
밝혔다. 수수료율이 낮은 영세·중소가맹점이 확대되고 올해 법정 최고금리 인하로 영업수익률이 하락한 데다가 시장금리 상승, 국제회계기준 IFRS 9 도입 등 영향으로 금융비용과 대손비용이 증가한 결과라고 삼성카드는 설명했다. 카드사업 이용금액은 62조3천69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로 4.9% 증가했다. 부문별로...
수수료 내리고·캐시백도 'NO' 전방위 압박 당하는 카드업계 2018-07-12 09:58:39
무이자 할부나 캐시백을 줄이는 것은 소비자에게 혜택을 제공하지 말라는 뜻이나 다름없다는 것이다.하지만 금감원은 카드사들이 권고를 따르지 않고 마케팅을 이어갈 경우 과도한 마케팅을 이어간 카드사의 마케팅 비용을 공개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한 카드업계 관계자는 "당국이 권고한 만큼...
롯데카드, SKT통신료 최대 2만6천원 할인 '텔로 카드' 출시 2018-06-14 11:43:27
월 120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통신요금 가운데 2만6천원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 금액이 70만원 이상이면 2만1천원 할인, 30만원 이상일 경우 1만6천원 할인한다. 또 SK텔레콤 매장에서 휴대전화 단말기를 할부구매하면 할부 수수료율을 24개월 기준 5.5%로 적용한다. heeva@yna.co.kr (끝) <저작권자(c)...
롯데카드, SKT 통신요금 할인해주는 `텔로 SKT카드` 출시 2018-06-14 10:38:21
할인됩니다. 카드 최초 발급 후 2개월 까지는 이용금액이 30만원 미만이어도 통신요금 1만6천원을 할인해줍니다. 또 이 카드로 SKT 매장에서 휴대폰 단말기 등 제품을 할부 구매 시 할부수수료율이 24개월은 5.5%, 36개월은 6.9%로, 업계 최저 할부수수료 혜택을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롯데카드 온라인 또는...
SKT 이용자라면…2만6000원 할인되는 '롯데카드 텔로 SKT' 출시 2018-06-14 08:15:00
또한 이 카드로 skt 매장에서 휴대폰 단말기 등 제품을 할부 구매 시 업계 최저 수준인 5.5%(24개월 기준)의 할부 수수료율이 적용된다. 롯데카드 텔로 skt카드의 연회비는 2만원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고객의 통신요금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sk텔레콤과 손잡고 통신요금 할인 전용카드를 최초로 출시했다"며...
[금융 NCS 공부합시다] 입금 방법 2018-05-14 09:00:09
할부로의 변경은 18개월 이내에서 운영하며 할부거래 변경의 경우 청구 중인 할부 회차보다 커야 한다. 변경 후 할부 개월 수에 따라 여러 조건을 검토해 수수료율을 재적용해 청구한다.◆금융 ncs 문제풀이 문제 다음에 설명하는 자동이체의 방법으로 옳은 것은?[카드사와 별도의 자동납부 서비스를 제휴한 금융기관에 개...
[금융 NCS 공부합시다] 카드 가맹점 관리 2018-04-23 09:02:12
있어야 한다. 수수료율은 아래의 원가 요소를 고려하여 산정한다.가맹점 수수료율 조정의 경우 일반 가맹점은 운영 주체가 동일한 경우 협의가 가능하며 영세한 가맹점의 경우는 국세청 자료를 기본으로 하여 영세 가맹점으로 등록 후 우대수수료를 적용하게 된다.가맹점 해지 사유이러한 가맹점은 어떠한 사유가 있을 때...
[금융 NCS 공부합시다] 할인·가격·리볼빙·카드론·연회비 마케팅 2018-04-02 09:03:17
제공하는 서비스 가격 요소(현금서비스 수수료율, 할부 수수료율, 카드론 이자율, 가맹점 수수료율 등)가 중요하다는 의미가 된다. 이런 가격적 요소를 조절하고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이 가격마케팅 전략이다.그러나 향후 카드산업이 발전할수록 부가서비스 및 이용한도 등 겉으로 드러나는 혜택보다 실질적으로 받...
[금융 NCS 공부합시다] STP전략·4P전략·SWOT분석은 신용카드 마케팅에 필수 2018-03-19 09:01:17
상품, 기타 상품으로 구분이 가능하다. 가격은 할부, 리볼빙, 현금서비스 등에 붙는 별도의 수수료 또는 이자 부담에 따른 각각의 수수료율 혹은 이자율을 가격이라고 한다. 유통은 고객의 접점을 의미하며 전화 마케팅, 휴대폰 문자, 이메일, 인바운드 상담 등을 들 수 있다. 홍보는 이용금액 증가, 고객 로열티 증가 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