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면3사 엇갈린 성적표…내수부진에 농심·오뚜기 울고 ‘삼양’만 웃었다 2024-11-14 17:43:44
삼양식품 해외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43% 늘어난 3,428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의 78%에 달했다. 1~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1조 2,491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액(1조 1,929억원)을 뛰어넘었다. 누적 영업이익은 131% 늘어난 2569억원을 기록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아시아뿐만 아니라...
궁중 디저트·단청 키보드…K기념품의 세계 2024-11-14 17:12:31
등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 있는 ‘스타 브랜드’가 이 공모전에서 탄생했다. 올해 관광공모전에서 주목받은 ‘K기념품’을 소개한다. 매년 관광공모전에선 수백여 개의 후보작이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위해 다툰다. 올해는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K디저트가 이 상을 거머쥐었다. 토종 산청 곶감과 견과류를...
K라면, 해외서 불티나게 팔리는데…영업이익 줄어든 까닭 2024-11-14 16:31:20
해외 사업 고성장에도 내수와 중국 사업 부진 여파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하는 저조한 실적을 냈다. 농심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8504억원, 영업이익 376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0.6%, 영업익은 32.5% 줄었다. 영업이익률은 4.4%다. K라면이 인기를 끌면서 중국을 제외한...
삼양식품 3분기 누적 매출 1조2천억원 돌파…작년 연간 넘어 2024-11-14 16:25:27
작년 동기 대비 각각 31%, 101% 증가했다. 해외부문 성장세를 바탕으로 3분기에도 호실적을 달성하며 1∼3분기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지난해 연간 실적을 넘어섰다. 실적을 견인한 3분기 해외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 늘어난 3천428억원으로,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78%에 달했다. 해외 판매...
에이블씨엔씨, 영업이익 39억원…작년보다 187% 증가 2024-11-14 09:46:42
감소했다. 3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58.5%로 전 분기보다 3.6%포인트 높아졌다. 유럽과 중동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각각 61.3%, 171% 증가했다. 에이블씨엔씨는 국내에서는 각 브랜드의 신규 유통 채널을 발굴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 어퓨는 국내 주요 H&B(헬스·뷰티) 채널에서의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기아, 2026년부터 DHL코리아에 첫 중형 PBV 'PV5' 공급 2024-11-14 09:01:10
모델 제작…향후 해외로 협업 지역 확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기아[000270]는 DHL코리아와 목적기반모빌리티(PBV)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친환경 물류 운송 혁신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전날 기아의 브랜드 체험관인 서울 강남구 Kia360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원정 기아...
입소문에 외국인들까지…2000명 오픈런 '진풍경' 펼쳐진 곳 [현장+] 2024-11-13 20:30:02
전시되어 있다. 차세대 ‘슈프림’으로 꼽히는 패션 브랜드 에임레온도르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테디 산티스’가 빈티지 무드로 재해석한 신발도 만나볼 수 있다. 테디 산티스는 뉴발란스 990v2, 550, 1300, 827 등 뉴발란스 헤리티지 모델을 리메이크하며 뉴발란스와 관계를 맺어왔다. 2022년엔 뉴발란스 ‘메이드 인...
연말 해외여행 못 가나 했는데…"8만원이면 간다" 우르르 2024-11-13 19:30:01
여행객들 특성도 반영됐다. 여행사 브랜드를 선호하기보다 가격 경쟁력을 우선시하는 경향성을 보인다. 같은 항공사와 숙소를 이용하는 상품도 업체별 혜택에 따라 가격 차이가 발생한다. 또 가격비교 사이트에서는 나오지 않는 특가 혜택으로 최저가를 찾아 나선 여행객도 끌어들일 수 있는 셈이다. 업계 관계자는 "티메프...
폭스바겐 투자 58억弗로 증액…리비안 웃었다 2024-11-13 17:59:30
브랜드를 시작으로 아우디와 스카우트 브랜드에도 리비안 기술을 통합할 계획”이라며 “스포츠카 브랜드에도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폭스바겐 투자 덕분에 전기 픽업트럭 및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개발하는 리비안은 생산과 인도를 늘리기 위한 새로운 자금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리비안은 올해 3분기 차량...
소비 부진에 속타는 중국, 쇼핑 축제 광군제도 '썰렁' 2024-11-13 17:47:56
등 45개 브랜드의 총거래액이 10억위안을 넘겼다”고 밝히는 등 본토 소비가 탄탄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자평했다. 알리바바와 양대 산맥을 이루는 징둥도 올해 행사 기간 쇼핑객이 전년보다 20% 증가했다고 홍보했다. 하지만 이를 바라보는 국제사회 시선은 곱지 않다. 알리바바와 징둥 모두 구체적인 수치를 내놓지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