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타이젠OS 7년 무상 업그레이드"…삼성 AI스크린, AI 홈 중심에 2024-08-22 16:29:19
AI TV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AI TV에는 스마트싱스 허브가 내장돼 있어 집 안의 AI 가전과 조명, 커튼 등 스마트 기기를 연결하고 관리할 수 있다. 용석우 영상디스플레이(VD)사업부 사장은 "AI 라이프의 구심점인 삼성 AI TV가 집 안의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는 것을 넘어 기기와 사람,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소비자들의...
현대차 협력사, 1100억 투자…경주에 전기차 부품공장 건립 2024-08-21 17:20:43
허브 입지를 공고히 하게 됐다”며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 유치로 경주를 미래형 자동차 부품 기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대성사는 2026년까지 경주시 구어2일반산업단지 3만6896㎡ 부지에 1100억원을 투자한다. 핫스탬핑 공정을 이용한 전기차 플랫폼 등 자동차용 차체 부품을 생산하는 공장을 건립하기로 했다....
부산진해경자청, 대규모 외투기업에 파격 인센티브로 화답 2024-08-21 14:39:05
두바이항을 중심으로 제조와 무역의 물류 허브 기능하며 글로벌 물류 로열티 프로그램인 세계물류여권(WLP)을 통해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디피월드는 부산신항만주식회사를 설립해 부산항 신항의 2부두를 운영하고 있다. 전국 단일 터미널 기준 최대인 5백만 TEU이상을 처리한다. 이는 부산항에서 수출하는 국내 수출...
불붙는 수도권 데이터센터…한투도 하남서 20㎿ 용량 개발 추진 2024-08-20 14:34:22
풍산동 590-2에 위치한 부지에 20㎿ 용량 규모의 데이터 허브 센터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PFV는 한국투자금융지주 산하 계열사들로 주주를 구성하고 있다. 지하 4층~지상 10층으로 조성되며 연면적은 약 2만165㎡(6100평) 규모다. 하남 데이터 허브 센터는 인근 하남 데이터센터의 수전 용량 40㎿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기술 자립이 살길"…반도체 올인하는 中 2024-08-20 10:25:35
국유기업들로부터 69억위안을 투자받아 자본금을 145억위안(2조7천100억원)으로 늘렸다. SSIFF는 상하이 과학기술 벤처 캐피털 그룹이 35% 지분을 보유한 최대 주주로, 2016년 설립돼 상하이 소재 반도체 기업들에 투자를 지속해왔다. 광둥성도 반도체 제조 허브를 자처하며 자체 기금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광둥성 ...
美제재에도 반도체 '올인' 中…상하이, 1조2천900억원 또 투입 2024-08-20 09:53:36
69억위안을 투자받아 자본금을 145억위안(2조7천100억원)으로 늘렸다. SSIFF는 상하이 과학기술 벤처 캐피털 그룹이 35% 지분을 보유한 최대 주주로, 2016년 설립돼 상하이 소재 반도체 기업들에 투자를 지속해왔다. 상하이시는 첨단 반도체 산업을 육성할 목적으로 자체적인 반도체 기금을 조성해왔다. 광둥성도 반도체...
[단독] "韓 가면 꼭 들러요" 외국인 우르르…'올영' 몰리는 곳 2024-08-19 16:37:08
명동역 5·6번 출구와 메인 거리를 잇는 허브 매장 역할을 할 예정이다. 명동역점이 개점하면 명동 일대의 올리브영 매장 수는 총 7개가 된다. 올리브영 명동역점에는 사후 면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라운지가 운영된다. 주력 품목인 뷰티·헬스 상품뿐 아니라 K팝과 K푸드를 판매하는 특화 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
'돈줄'에서 '수렁'된 中...자동차업체 '곡소리' 2024-08-19 15:57:30
수출의 글로벌 허브로 올라섰기 때문이다. 금융솔루션업체 제퍼리스의 필립 후쇼아 애널리스트는 "중국을 가볍게 떠날 수는 없다. 중국에서의 사업뿐만 아니라 중국 공급업체와 소비자의 영향력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크라이슬러 모회사인 스텔란티스는 중국 내 합작회사가 파산 신청을 한 후 지난 2022년...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의 '돈줄'이던 중국, 지금은 '수렁' 돼 2024-08-19 15:29:41
중국이 전기차 제조 및 수출의 글로벌 허브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금융솔루션업체 제퍼리스의 필립 후쇼아 애널리스트는 "중국을 가볍게 떠날 수는 없다. 중국에서의 사업뿐만 아니라 중국 공급업체와 소비자의 영향력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크라이슬러 모회사인 스텔란티스는 중국 내 합작회사가 파산 신청을 한 후...
돈 냄새 맡고 덤볐다가 후회막급…"이젠 정말 중국 떠나고 싶다" 2024-08-19 10:08:02
해외 자동차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매출 기준)은 2년 전 50%에서 최근 33%로 감소했다. 또 다른 문제는 새로운 경쟁사들이 급증하면서 차량 가격이 계속 하락하고 있다는 데 있다. 번스타인에 따르면 6월 기준 중국 차량 가격은 전년 대비 6% 이상 낮아졌다. 중국 시장이 레드오션이 됐지만, 글로벌 제조사들은 쉽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