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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조직개편…"디지털 경쟁력 강화" 2024-07-15 17:37:35
맡는다. 여신 기획과 영업 현장 경험이 풍부한 백 부행장은 카드·연금사업그룹에서 중소기업 맞춤형 영업 전략을 추진한다. 정 부행장은 글로벌·자금시장그룹장으로 해외 점포 확대와 자금관리 효율성 개선에 나선다. 기업은행은 또 영업점에서 성과를 입증한 김원태, 서영완, 이상진, 김국완 지점장 등 4명을...
오영주 장관, 소진공 찾아 소상공인 종합대책 준비사항 점검 2024-07-15 14:00:07
이행을 위한 현장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오 장관의 이번 소진공 방문은 종합대책이 현장에서 신속히 작동될 수 있도록 지방중기청, 소진공 공단본부 및 지역본부·센터 등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기관별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회의에는 오 장관을 비롯해 지방중기청장, 소진공 이사장, 지역본부장,...
[마켓人] 이혁준 나신평 본부장 "금융사 신용도 하향 압력 IMF 이후 최고" 2024-07-15 06:30:06
수 있다. 다만, 저축은행의 기초체력과 대주주의 지원 능력이 2011년보다 훨씬 강해졌고 금융당국도 당시의 경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정책수단을 갖고 있는 점은 긍정적이다. -- 현장에서 저축은행 등 금융사들의 부실 PF 사업장 정리에 대한 목소리는 어떤지 궁금하다. ▲ 금융당국은 1년 이상 추가시간을 줬음에도 본 PF로...
진옥동 회장 "신한금융 재난 피해 상시 지원 체계 구축" 2024-07-14 09:01:01
본부별 1억원의 한도로 관련 경비를 선집행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즉각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재난 발생에 따른 최초 지원 이후 1개월·1년 경과 시마다 해당 지역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상황 안정 정도에 따른 추가 지원 및 임직원 봉사활동 등 단계별 지원을 이행할 계획이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오영주 "소상공인이 소기업으로 성장해야" 2024-07-12 17:23:38
만든 소상공인 소통 플랫폼이다. 정책협의회는 매달 현장을 직접 방문해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창구로 자리매김했다. 소상공인 대상 수출 지원 확대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업종 제한 완화 등이 협의회 건의를 통해 정책에 반영됐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미래 고민 많아…M&A 등도 관심" 2024-07-11 11:19:55
AI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AI 스타트업 랩’을 열고 양 그룹의 데이터를 결합한 신용평가 모델을 개발하는 등 AI 분야 협력을 시작했다. 함 회장은 2015년 초대 KEB하나은행장을 거쳐 2022년 하나금융지주 회장에 취임했다. 그는 “초대 통합은행장 취임 이후 ‘손님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자’는 슬로건을 제시하고, 현장...
오영주 장관, 소상공인·자영업자 대책 집행 준비현황 점검 2024-07-11 11:07:40
종합대책이 현장에서 신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집행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고용복지센터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 준비 사항도 확인했다. 오 장관은 "이번 대책이 정부 부처 합동으로 마련돼 다양한 지원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만큼 부처 간, 기관 간 팀플레이가 중요하다"며 "소상공인들이 정확하게...
반값 부실채권 쏟아지자 군침 흘리는 해외 펀드들…"남 좋은 일만 시켜" 우려 2024-07-10 17:39:01
부실 현장이 경·공매와 NPL로 대거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금융권과 건설업계에서 PF 사업장 인수전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NPL 전담 조직을 구성하는 대형 건설사와 개발업체도 등장했다. DL이앤씨는 올해 들어 주택사업본부 내 NPL 전담 조직을 만들고 대형 NPL 프로젝트의 사업성을 분석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과...
LG전자 조주완 "서비스는 골든타임…AI·디지털로 고객접점 혁신" 2024-07-10 10:00:02
실시간 고객 상황 관리 시스템 G-CAS 등 통합 지원 체계와 디지털전환(DX) 성과를 점검했다. G-CAS는 고객과 서비스 매니저의 실시간 위치를 파악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교통 상황으로 서비스 매니저가 약속한 시각에 도착하지 못하는 경우 가장 근접해 있는 매니저를 대신 배치하는 식이다. 조 CEO는...
조주완 사장 "서비스는 LG전자의 골든타임" 2024-07-10 10:00:00
지원 체계와 DX 성과를 들여다봤다. 2021년 본격 도입한 실시간 고객 상황 관리 시스템 G-CAS(GPS-based Customer Assistant System)가 대표적인 예다. G-CAS는 고객과 서비스매니저의 실시간 위치를 파악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교통 상황으로 서비스매니저가 약속한 시간에 도착하지 못하는 경우,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