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분기 실적 발표 돌입…코스피 영업이익 작년 대비 52%↑ 전망 2021-01-11 05:00:02
SK하이닉스와 삼성SDI는 한달 전 전망에 비해서도 각각 1.5%, 1.6% 증가했다. LG화학(4천220.6%), 네이버(245.4%), 셀트리온(114.0%), 카카오(80.5%), 현대차(49.7%), 기아차(68.4%), 현대모비스(8.6%) 등도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앞서 LG전자는 작년 4분기 잠정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535.6%...
쌍십일 83조 매출 올리고도 '규제 먹구름'에 불안한 알리바바 2020-11-12 14:13:54
11일까지 쇼핑 축제 기간 티몰, 타오바오 등 알리바바의 전 플랫폼에서 이뤄진 거래액은 4천982억위안(약 83조8억원)이었다. 이는 작년 11월 11일 하루 거래액 2천684억 위안(약 45조7천억원)보다 85% 이상 늘어난 것이다. 11월 11일 하루 거래액만 발표하던 예년과 달리 올해 처음으로 거래액 집계 기간을 1∼11일로 늘린...
알리바바, 11·11 쇼핑축제 83조 불구 시총 70조 증발 2020-11-12 07:01:53
11일까지 티몰, 타오바오,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페이주 등 자사의 여러 플랫폼에서 총 4천982억위안(약 83조8억원)의 거래가 이뤄졌다고 발표했다. 알리바바는 여기에는 올해 처음 대규모로 진행된 주택과 자동차 등 액수가 큰 상품의 거래액은 포함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올해 거래액은 작년 11월...
알리바바 11·11 쇼핑축제 83조 기록 세웠지만 시총 70조 증발(종합) 2020-11-12 01:36:37
1일까지 티몰, 타오바오,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페이주 등 자사의 여러 플랫폼에서 총 4천982억위안(약 83조8억원)의 거래가 이뤄졌다고 발표했다. 알리바바는 여기에는 올해 처음 대규모로 진행된 주택과 자동차 등 액수가 큰 상품의 거래액은 포함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올해 거래액은 작년 11월 11일...
中알리바바 11·11 쇼핑축제서 83조원 판매 신기록 2020-11-12 01:21:59
올해 '11·11 쇼핑 축제' 거래액이 사상 최대 규모인 83조원대에 달했다. 알리바바는 12일 저장성 항저우(杭州)시 본사 인근에 설치된 프레스센터에서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티몰, 타오바오,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페이주 등 자사의 여러 플랫폼에서 총 4천982억 위안(약 83조8억원)의 거래가...
'8억 중국인 클릭경쟁'…알리바바 쇼핑축제 열흘간 63조 팔아(종합2보) 2020-11-11 17:56:09
1일 0시 30분(현지시간)까지 기간 거래액이 총 3천723억 위안(약 63조원)에 달했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 11월 11일 하루 거래액 2천684억 위안(약 45조7천억원)을 넘어선 것이기는 하다. 하지만 알리바바는 올해는 11월 11일 하루의 구체적 거래 실적을 발표하는 대신 지난 1일 이후의 총 누적 거래액만 발표해 단순 비교는...
[특파원 시선] 중국서도 안 쓰는 '광군제' 계속 써야 하나 2020-11-10 16:35:08
첫해 11·11 쇼핑 축제 판매액은 5천만 위안(약 84억원)이었습니다. 2019년 알리바바의 11·11 쇼핑 축제 거래액이 2천684억 위안(약 45조7천억원)에 달했으니 10년 남짓한 세월 매출 규모가 5천배 넘게 성장하는 거대한 성공 신화가 써진 것입니다. 이처럼 알리바바가 초기에 '싱글'에 초점을 맞춰 마케팅 전략을...
과기정통부, 1조7천억원 규모 내년 기초연구사업 공모 착수 2020-11-05 12:00:03
7천684억원이 사전 배분됐다. 집단 기초연구 지원도 확대해 이학·공학·기초의과학·지역혁신분야의 '선도연구센터' 130개에 1천795억원을 지원하고, 3~4인 소규모 연구집단을 지원하는 '기초연구실' 320개에 1천342억원을 지원한다. 기초연구사업 중 개인연구는 12월 7일, 집단연구는 2021년 1월 29일...
중국 '왕훙' 2명이 수천억원 상품 하루만에 팔았다 2020-10-22 11:58:55
11월 11일에 열리는 행사라는 뜻에서 '솽스이'(雙十一·쌍십일)라고 부른다. 2009년 알리바바가 처음 시작했지만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라이벌 업체들도 너도나도 할인 경쟁에 뛰어들어 전 중국의 할인 행사로 자연스럽게 자리를 잡게 됐다. 지난해 알리바바의 플랫폼에서 이뤄진 거래액만 2천684억 위안(약...
중국 코로나 이후 첫 '11·11 쇼핑축제'…'소비의 힘' 보여줄까 2020-10-21 11:38:28
이날이 매출을 올릴 절호의 기회라는 점에서 11·11 쇼핑 축제 마케팅을 날로 중요하게 여기는 분위기다. 작년 알리바바 한 회사의 플랫폼에서 이뤄진 거래액만 2천684억 위안(약 45조7천억원)에 달했다. 올해 11·11 쇼핑 축제는 중국이 코로나19 충격을 극복하고 경제를 본격적으로 정상화하는 과정에서 열린다는 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