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저가 슈퍼 PB, 편의점서 만난다"…GS25, 리얼프라이스 도입 2023-12-27 08:35:30
= 편의점 GS25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선보여온 초저가 자체브랜드(PB)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편의점 소비에 적합한 형태로 기획해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내년 1월 1일부터 선보이는 초저가 PB 상품은 두부, 계란, 삼겹살, 휴지, 우유 등 장을 볼 때 가장 많이 찾는 제품으로, 오프라인 매장 중 최저가...
"GS리테일, 내년까지 호실적 이어질 것…주주환원책 고려해야"-흥국 2023-12-08 08:37:51
증권사 박종렬 연구원은 "4분기 GS리테일은 양호한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며 "홈쇼핑 부문의 이익은 감소하겠지만 편의점, 슈퍼마켓, 호텔의 실적 개선 규모가 더 크다"고 말했다. 그는 4분기 GS리테일의 영업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12.9% 늘어난 964억원으로 전망했다. 매출액은 5.2% 증가한 3조원을 기록할 것으로 봤다....
GS더프레시, 스페인 돼지고기 특가행사…최대 40% 할인 2023-12-01 08:18:33
GS더프레시, 스페인 돼지고기 특가행사…최대 40% 할인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체인 GS더프레시는 12월 한 달간 스페인 돼지고기를 할인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1주차 행사로 오는 5일까지 GS페이로 결제 시 돌돌말이 대패삼겹살을 최대 40% 할인한다. 또 2㎜ 삼겹, 목심 슬라이스,...
GS더프레시 PB '리얼프라이스' 글로벌 디자인상 2관왕 2023-11-23 09:26:48
GS더프레시 PB '리얼프라이스' 글로벌 디자인상 2관왕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초저가 자체브랜드(PB) '리얼프라이스'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버터갈릭새우칩, 미니꽈배기, 버터콘, 재미있는 팝콘 등...
"날개 돋친 듯 팔린다"…고물가에 매출 폭발한 상품 뭐길래 2023-11-20 10:25:35
매출이 크게 늘어난데 따른 것이다. GS리테일은 20일 현재 240종의 리얼프라이스 제품을 내년 말까지 500종까지 늘린다고 발표했다. 리얼프라이스는 GS리테일이 지난 2017년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 출시한 초저가 PB다. 우수 중소기업과 손잡고 생산업체의 이름을 상품 전면에 함께 표기하는 방식으로 ‘상생 브랜드’를...
GS더프레시 "'리얼프라이스' 상품군 확대…물가안정 플랫폼으로" 2023-11-20 09:44:05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물가 안정을 위해 자체 브랜드(PB)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500종 이상으로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리얼프라이스는 GS더프레시가 2017년 우수 중소기업과 손잡고 선보인 초저가 PB다. 출시 초기 21개 업체 35개 상품으로 시작해 지난달 말 현재 152개 업체 240개...
[비즈니스 인사이트] 마음을 읽어라…2024년 소비 패턴 ABCDE 2023-11-19 18:25:56
주변 기업형 슈퍼마켓(SSM)을 대형마트보다 선호한다. SSM이 근거리 쇼핑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소포장, 신선식품, 1시간 내 배송서비스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어들인다. 온라인 쇼핑몰로 유명한 아마존은 식료품 시장에서의 돌파구를 위해 슈퍼마켓에 집중해 왔다. 플랫폼에 판매자가 너무 많으면...
웃는 건 슈퍼 뿐?…소비침체 속 전통 유통시장 실적 '희비' 2023-11-19 06:22:48
기업형 슈퍼마켓(SSM)과 대형마트는 오랜 침체의 늪에서 벗어나 기지개를 켜는 모양새고 편의점은 몸집은 커졌으나 수익성을 다지는 데는 실패해 마냥 웃을 수만은 없는 상황이다. 백화점과 TV홈쇼핑은 각각 소비침체와 구조적인 업황 부진으로 실적 하락을 피하지 못했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는 기업형...
올해는 슈퍼만 웃나…소비침체 속 전통 유통시장 실적 '희비' 2023-11-19 06:01:02
양극화가 올해도 재현되는 양상이다. 기업형 슈퍼마켓(SSM)과 대형마트는 오랜 침체의 늪에서 벗어나 기지개를 켜는 모양새고 편의점은 몸집은 커졌으나 수익성을 다지는 데는 실패해 마냥 웃을 수만은 없는 상황이다. 백화점과 TV홈쇼핑은 각각 소비침체와 구조적인 업황 부진으로 실적 하락을 피하지 못했다. ◇ 식품 전...
"1시간 배달 통했다"…GS리테일 퀵커머스 매출 159% 증가 2023-11-15 16:41:10
픽업 서비스에서 나왔다. 픽업 서비스는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미리 상품을 구매한 뒤 본인이 지정한 시간에 포장돼있는 상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다. 배달료 등 추가 이용료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데다 배달로는 이용할 수 없는 주류를 구매할 수 없다는 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선 배달 비중이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