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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고] 기세익 씨 별세 外 2022-06-19 17:56:19
신수정 ㈜위리드 대표·신수미 한국트로녹스 부장·신동일 GS건설 차장 부친상, 송길호 삼성생명 수석·김근중 INJ자산운용 대표·강백주 머스트게임즈 대표·김용정 미국 터프츠대 교수 장인상=17일 서울삼성병원 발인 20일 오전 6시30분 02-3410-6990 ▶안용규씨 별세, 안영헌 광양시의원 당선인 부친상=18일 광양장례식...
통신3社, UAM 사업에 뛰어드는 까닭은 2022-06-13 15:37:01
현대건설, 인천공항공사, 이지스자산운용 등과 함께 UAM 비즈니스에 출사표를 던졌다. KT는 통신 인프라와 데이터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맡는다. KT 관계자는 “UAM 통신망·교통관리·데이터서비스 기능을 중심으로 기술을 실증하고, 향후 UAM 운항과 버티포트(이착륙장) 사업 영역 진출까지 검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기재부 "민자사업, 생활·산업·노후 인프라로 대상 확대해야" 2022-06-09 16:30:03
대한건설협회 본부장, 현대건설[000720] 상무, GS건설 상무, 금호건설[002990] 상무, 금융투자협회 자산운용부문 대표, KB인프라자산운용 실장 등이 참석했다. 전문가들은 노후 인프라 민간투자 확대, 개량운영형 방식 등 맞춤형 사업방식 마련, 인프라 펀드 규제 개선 등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charge@yna.co.kr (끝)...
재정여력 빠듯한 정부, 민자 사업 수익성 높이는 '당근' 마련 검토 2022-06-09 16:30:01
전문가로는 대한건설협회, 현대건설, GS건설, 금융투자협회, KB자산운용, 공공투자관리센터, 부산연구원 내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앞서 정부는 연간 5조원 수준으로 줄어든 민자사업 규모를 10조원대로 확대해 인프라 확충과 재정건전성 확보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내용을 국정과제에 담았다. 국정과제를...
"KEDI30 ETF, ESG 새바람 일으켜" 2022-06-08 17:50:50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은 취약계층 사업을 위해 정책당국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알려줄 것을 주문했다. 이병성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는 한국경제와 함께 출시한 ‘KEDI 혁신기업 ESG30 상장지수펀드(ETF)’를 언급하며 “올해 1월 ETF를 출시했는데 시가총액이 1120억원을 넘었다”며 “단기간에...
中 기업까지…삼성 빼고 다 뛰어든 'K-UAM' 2022-06-02 17:22:38
현대건설, 인천공항공사, 이지스자산운용 등이 함께한다. LG유플러스는 파블로항공, 카카오모빌리티, 제주항공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특화 분야에선 LG에너지솔루션, LG전자, LG사이언스파크 등 LG그룹 계열사의 도움을 받을 예정이다. 롯데 UAM 컨소시엄엔 롯데지주를 중심으로 모빌리티·건설 등 롯데 계열사들이...
[단독] 한국형 UAM 사업에 51곳 도전장…中 이항도 신청 2022-06-02 11:24:16
기업인 GS ITM도 컨소시엄을 꾸렸다. 항공 IT 개발 전문기업 다보이앤씨를 비롯해 볼트라인, 안단테, 도심항공모빌리티산업조합이 함께한다. SK텔레콤은 한국공항공사, 한화시스템,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국토정보공사와 함께 실증 사업에 참여하겠다고 제안했다. LG유플러스는 파블로항공, 카카오모빌리티, 제주항공,...
'한국형 도심항공' 사업에 4개팀 출사표 2022-05-31 17:16:28
파블로항공, 카카오모빌리티, 제주항공, GS칼텍스, GS건설, 버티컬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를 신청했다. 사용할 기체는 영국 버티컬에어로스페이스가 제작한다. 현대차 주도 UAM 협력체도 제안서를 냈다. 이 협력체엔 KT, 현대건설, 인천공항공사, 이지스자산운용 등이 참여했다. 현대차가 기체 개발부터 제조, 판매,...
K-UAM 실증사업 막 오른다…기업들 잇따라 출사표 2022-05-31 14:44:51
카카오모빌리티, 제주항공, GS칼텍스, 버티컬 등과 함께 국토교통부의 K-UAM 실증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AM 안전 운행을 위한 교통관리시스템과 통신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컨소시엄이 사용할 기체는 영국의 버티컬 에어로스페이스가 제작한다. 버티컬 에어로스페이스 전기 수직이착륙기(eVTOL) 제작...
32년째 그룹이 뒷바라지했지만…'부채비율 500%' 전락한 회사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2-05-19 08:00:02
개선은 GS그룹의 고민거리로 떠오를 수 있다. GS칼텍스와의 내부거래를 늘리거나 그룹의 사업 지원이 나올 수도 있다. 이 회사는 GS그룹 뒷바라지로 근근이 살아 남았다. 그룹 주변의 돈 되는 사업은 닥치는 대로 손대면서 자산을 불려왔다. 기존 사업이 망가지면 GS그룹에서 알짜 사업을 다시 받아 키웠다. 2005년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