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권원강의 변심?…볶음면 내놓은 교촌치킨 2023-06-26 17:54:09
업계에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개선이 주요 목적일 수 있다는 해석도 나온다. 최근에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도 열었다. 이달 초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 문을 연 팝업스토어는 붓으로 소스를 바른다는 콘셉트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교촌필방’이라고 이름 붙였다. 외국인...
"OO에 진심인 사람 손"…오픈채팅 힘주는 카카오 2023-06-26 17:30:46
오픈채팅 브랜드 필름을 새로 선보인다. '늘 하던 대화 0.5cm 옆에서'라는 콘셉트의 영상으로 오픈채팅이 언제 어디서나 세상의 모든 관심사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임을 소개한다. 이용자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늘부터 7월 10일까지 다양한 관심사를 주제로 오픈채팅방을 만드는 '진심러...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경기교육 방점은 '개방.소통.공감'..이를 토대로 경기교육 추진할 터 2023-06-26 17:28:55
희생하지 않겠다는 철학으로 교육감을 시작했다. 브랜드를 앞장세워 교육을 하지 않겠다. 스스로 브랜들을 하는 것은 또 하나의 정치행위라 생각해서 자제하고 있다”라며 “오늘보다 내일이 나아지고, 교육받은 후가 나아지는 교육 추진을 위해 성심을 다가겠다”고 말을 맺었다.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토스뱅크, CJ '햇반' '비비고' 최대 50만원 할인 이벤트 2023-06-26 16:39:21
브랜드인 ‘햇반’, ‘고메’ ‘비비고’, ‘백설’ ‘5% 중복할인 쿠폰’을 각각 1매씩 받을 수 있다. ‘50% 할인 장바구니 쿠폰’ 사용 시 최대 50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토스뱅크 굴비적금은 한도 내에서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자유적금 상품으로, 별다른 조건 없이 6개월 만기까지 유지할...
"교촌치킨이 만든 게 맞나"…외식업계도 놀란 의외의 신제품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6-26 16:26:49
‘교촌필방’이라 이름 붙였다.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한국식 치킨을 알리기 위해 성수나 홍대가 아닌 이태원에 자리를 잡았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치킨 조각에 붓으로 소스를 일일이 바르는 과정을 고집해오고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다”며 “30년이 넘은 브랜드인 만큼 10~20대 새 고객도 포섭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우선매수권 가진 대광건영, 경기 광주 큐로CC 인수 나선다 2023-06-26 09:07:01
중이다. 대광그룹은 아파트 브랜드 '로제비앙'으로 잘 알려진 대광건영이 모기업인 건설 그룹이다. 대광건영은 1994년 사업을 시작해 자체 주택개발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아파트를 공급하고 있다. 핵심 계열사는 주택 분양과 토목건공사업을 사업목적으로 하는 대광건영과 건설회사 대광건설,...
[르포]르노 디자인 총괄과 한국 예비 디자이너의 만남 2023-06-25 21:16:03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 한국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시간을 냈다.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및 자동차공학과 학생 100여명은 그의 목소리, 손짓 하나하나에 집중했고, 질 비달 부사장은 아낌없이 노하우를 전달했다. 琯藥?測?역할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들며 르노그룹이 추구하고 있는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미래적 진보...
DGB금융, 창립 12년 만에 '자산 100조' 눈앞 2023-06-25 18:06:23
33.6%에 달한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브랜드 마케팅은 고객 증가와 여·수신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 대구은행 모바일 뱅킹 앱인 ‘IM뱅크’ 이용 고객은 현재 161만 명으로 2020년 말(94만 명)에 비해 71.3% 늘었다. 같은 기간 IM뱅크 대출금은 6412억원에서 1조2665억원으로 97.5% 급증했...
'막강 파워' 바이어들…너도나도 인플루언서 모시기 2023-06-23 17:34:30
인플루언서들은 오프라인에서 팬들과 소통할 수 있어 윈윈”이라고 설명했다. 신규 론칭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마케팅하는 사례도 있다. 지난달 롯데백화점 노원점에 다이아몬드 브랜드 ‘더 그레이스 런던’ 매장을 낸 이랜드그룹은 롯데의 강력한 추천으로 유명 인플루언서 강희재 씨(인스타그램 팔...
'휴~ 먼저 DM 보내서 다행'…일주일 만에 한 달 매출 터졌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6-23 15:36:46
직접 소통한다”며 “백화점은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고, 인플루언서들은 오프라인으로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신규 론칭 브랜드의 경우 제조사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주목도를 높이는 경우도 있다. 롯데백화점이 지난달 노원점에 오픈한 이랜드그룹의 랩그로운 다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