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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차요일제 혜택 축소…자동차세 5% 감면 폐지 2014-07-27 21:35:26
대해 남산 혼잡통행료 50%, 공영주차장 요금 30% 할인과 자동차세 5% 감면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해왔다. 그러나 일부 가입자가 혜택만 받고 전자태그를 떼거나 운휴일을 위반하는 사례가 잇따라 제도 정비의 필요성이 제기됐다.서울시는 시내 19곳에 전자태그 리더기를 설치해 요일제 위반 차량을 적발했지만 이들...
서울시, 승용차요일제 자동차세 감면 내년 폐지 2014-07-27 13:52:46
5% 감면 혜택이 내년부터 폐지된다. 주유요금과 세차비, 자동차 정비 공임 할인 혜택은 그대로 유지된다. 서울시는 승용차 요일제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제도를 변경하고, 9월부터는 승용차요일제 전자태그도 5년마다 갱신하도록 한다고 밝혔다. 승용차요일제는 월요일에서 금요일 5일 중 시민 스스로 쉬는 날을 정하고...
자동차 이용 예약 서비스 우버, 서울시와 갈등 왜? 2014-07-25 11:02:52
등으로 구성되며, 사전에 회원 등록한 소비자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요금은 일반 택시와 비교해 2배 이상 비싼 것으로 알려졌다. 지불은 신용카드로 한다. 서울시가 우버에 대해 지적하고 있는 부분은 '운전자ㆍ정비 상태 확인 불가', '개인정보 유출', '택시 영업환경 침해' 등이다. 국내법상 허...
한전, 몽골 200MW 규모 열병합 발전소 개발 추진 2014-07-25 10:30:55
전기요금 인상요인을 자체 흡수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국내경제 활성화 및 물가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수익성 있는 해외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입니다. 한편 한전은 지난 6월 박근혜 대통령의 중앙아시아 정상외교를 발판으로 투르크메니스탄 에너지부로부터 총 4개 사업분야(PPP형 발전투자사업, 송배전망...
은행에서 자동납부 해지 쉬워진다 2014-07-23 12:01:03
통해서도 가능하도록 은행의 인터넷 뱅킹을 정비하도록 지도했다. 이에 따라 은행들은 다음 달부터 자동납부 업체 정보 전산화 개발을 시작해 연내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자동납부를 해지하면 관련 서비스 등의 이용요금을 완납하지않은 경우, 연체료가 발생할 수 있고 서비스가 중단될...
산업부, 공기관 `숨은 규제` 고친다 2014-07-22 15:36:36
요금을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는 대상이 크게 늘어납니다. 한국전력은 계약전력 7kW에서 20kW로 납부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공공발주 사업에 대한 중소기업 진입 장벽도 낮추는 방안이 시행됩니다. 실적요건을 완화하고, 창업기업과 장애인 기업은 평가 우대를 받습니다. 한전 발전자회사 5곳의 유자격 업체...
산업부, 공공기관 '숨은 규제' 개선 착수 2014-07-22 11:00:20
향상이다. 한국전력공사는 최근 내부규정을 고쳐 전기요금을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는대상을 늘리기로 했다. 한국가스공사[036460]의 경우, 사업성이 낮아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운 지역에 탱크로리로 가스를 공급할 수 있는 대상을 확대한다. 지역난방공사[071320]도 매년 3월과 11월 등 간절기에 난방용 온...
영업용 車보험료 최대 19%인상··"손님도 없고 장사도 안되는데" 2014-07-11 09:30:53
잦고 최근에는 정비 요금도 급등, 수익 구조를 도저히 맞출 수 없는 상황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나 흥국화재, AXA손해보험, 하이카다이렉트는 영업용 자동차보험료를 조정하지 않아 대조를 이뤘다. 금융위원회와 금감원 등 금융당국은 경영난에 처한 중소 손해보험사의 자동차 보험료 인상은 허용하되 대형사의 인상은 될...
영업용 車보험료 인상 폭탄…최대 19% 올라 2014-07-11 06:01:09
정비 요금도 급등해 수익 구조를 도저히 맞출 수 없는 상황이 됐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흥국화재나 AXA손해보험, 하이카다이렉트는 영업용 자동차보험료를 조정하지 않아 대조를 이뤘다. 개인용 자동차보험료를 가장 많이 올린 보험사도 더케이손해보험으로 인상률이3.4%다. 하이카다이렉트(2.8%)와...
'정비업계 vs 보험사' 수리비 갈등 해법 쉽지 않네 2014-07-10 07:50:03
개발한 손해사정프로그램 'aos 프로그램'의 사용을 정비업체에게 강제하는 점도 문제라고 지적했다. aos 프로그램 자체가 불합리한 작업시간 적용 등으로 손보사에 유리하게 설정돼 있어 신뢰하기 어렵다는 것. 이에 대해 해당 보험사 관계자는 "국토교통부가 세운 표준작업시간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