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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cus] 구글·페이스북이 당신의 SNS를 엿본다…'빅 브러더' 논란 가열 2014-01-17 16:50:10
번째 집단소송이다. 이는 정보기술 플랫폼 기업들의 갈수록 정교해지는 빅데이터 활용에 이용자 불신이 곪아터진 단적인 사건으로 평가된다. 구글 역시 지난해에 g메일 이용자 10명으로부터 불법적으로 이메일을 봤다는 혐의로 집단소송을 당했다. 구글 페이스북 등 글로벌 플랫폼 기업들이 이용자의 사소한 개인정보까지...
위패스, 뷰티솔루션 점유율 1위 하시스와 제휴 2014-01-17 11:21:18
발급받고 고객의 적립 패턴, 날씨, 검색어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방문 고객 에측, 단골 및 이탈 고객 분류 등 예측 리포트를 제공받게 된다.또한 위패스 플랫폼을 통해 자신 매장의 고객은 물론 인근 매장의 다른 업종의 위패스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쿠폰 발송 및 소셜 커머스 판매 기능 등이 추가된다.박성준 나인플라...
눈 오면 모닝콜 앞당기고, 나한테 맞는 패션 골라주고… 2014-01-14 06:58:01
출발시각을 알려준다. 이상민 lg유플러스 서비스플랫폼사업부 전무는 “u스푼은 일상 속 수많은 정보를 빅데이터와 연계해 가치 있는 정보로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지능형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lg유플러스는 u스푼에 개인의 기호와 성향에 맞는 맛집 정보 추천, 가족 간 알림 공유 기능을 추가하는 등 u스푼을 라이...
[BIZ Insight] 3년된 SK플래닛, 온·오프 통합 커머스시장 강자로 2014-01-10 07:08:00
플랫폼과 커머스 분야에선 국내 최상위 업체인 셈. 하지만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글로벌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게 sk플래닛의 궁극적인 목표다. 이를 위해 빅데이터, 근접무선통신(nfc) 결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통합 등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기반 기술을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다. sk플래닛, sk그룹의...
장동현 SK플래닛 부사장 "터키에 '11번가' 성공 진출…글로벌 플랫폼 도약" 2014-01-10 06:58:00
플랫폼으로 육성 사내 벤처 프로그램 활성화…우수 인재엔 파격적인 보상 [ 임근호 기자 ] “빅데이터를 활용한 온·오프라인의 통합 커머스를 중심으로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장동현 sk플래닛 사업운영총괄(coo) 부사장은 지난 9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뉴ok캐쉬백을 중심으로 새롭고...
[장벽붕괴 25년, 게르만의 비상] 율리히연구소, 과학자 1755명…생명공학 기초기술 개발 2014-01-05 21:22:23
정보기술이다. 슈퍼컴퓨터와 빅데이터, 시뮬레이션, 생체전자공학 등이다. 넷째는 연구를 촉진하기 위한 도구와 플랫폼 개발이다. 슈퍼컴퓨터 대기연구장비 나노기술 등이다. 이를 위해 30분 거리에 떨어져 있는 아헨공대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이를 ‘율리히-아헨 연구연합(jara·julich aachen research...
세종시교육청, 빅데이터 활용 교육콘텐츠 플랫폼 가동 2014-01-01 10:31:05
정부 3.0 데이터 개방 정책에 부응하는 교육 콘텐츠 플랫폼 설계를 지난 1년간 각계 전문가 자문을 거쳐 완성, 스마트 스쿨 관제실을 통해 6월부터 세종시내 모든 학교에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우리나라 교육계 최초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했다. 오프라인상의 실제 학급을...
날씨·교통정보·모닝콜 등 알아서 척척…스마트폰 비서 나왔다 2013-12-25 22:46:21
있다. 이상민 lg유플러스 서비스플랫폼사업부 전무는 “u스푼은 일상 속 수많은 정보를 빅데이터와 연계해 가치 있는 정보로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지능형 서비스”라며 “고객의 일상을 새롭게 바꾸는 인텔리전스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양준영 기자 tetrius@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신한카드, 카드업계 첫 '빅데이터 센터' 출범 2013-12-04 18:24:53
빅데이터센터’를 출범시킨다. 위성호 사장은 4일 “2200만 고객의 정보를 모아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돌려주겠다”며 “전사적 관점에서 빅데이터를 상품개발 영업 상담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 출범할 빅데이터센터는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파트’, 내부 효율화를 위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파트’...
신한카드, 업계 최초 '빅데이타 센터' 출범 2013-12-04 14:27:56
효율화를 위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파트, 빅데이타 플랫폼 파트 3개 파트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에 센터 장기전략 수립 및 실행을 책임질 본부장급 외부 전문가 스카우트를 추진 중이라고 전했다. 고난이도 분석을 수행할 전문 분석인력 충원과 함께 학계 자문단을 운영하고, 관련 외부전문기관과의 전략적 제휴도 진행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