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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채무면제' 보상금 받기 쉬워진다 2013-04-17 17:24:00
개선키로 했다고 17일 발표했다. dcds는 카드사가 회원에게 매달 일정한 수수료를 받은 뒤 회원이 사망하거나 사고를 당했을 때 카드빚을 면제하거나 결제를 유예해주는 일종의 보험 서비스다. 2005년 삼성카드가 처음 ‘에스크레딧케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선보였고 비용 대비 이익이 많이 발생하자 전 카드사가 서비...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11번가, 최저가 보장…모바일쇼핑 연매출 2800억 2013-04-17 15:29:22
도입, 카드사 제휴할인 확대, 업계 최초의 장기무이자할부제 등으로 고객혜택을 강화했다. 11번가는 모바일쇼핑 부문에서 지난해 업계 최고치인 연 거래매출 2800억원, 월 430억원을 달성했다. 모바일쇼핑 애플리케이션 시장 전체에서 점유율은 50% 정도를 기록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마켓, t스토어, 아이폰 앱스토어 등을...
카드사 꼼수 끝‥"돈 돌려받으세요" 2013-04-17 14:56:49
카드사가 매달 고객이 결제한 금액의 일부를 보험상품에 가입시켜왔지만 정작 보상은 제대로 해주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카드사의 꼼수에 휘말린 고객이 무려 10만5천명, 금액도 1천5백억원에 달했는 데, 빨리 돌려받으셔야겠습니다. 이준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삼성카드의 인터넷 홈페이지입니다. 갑작스러운...
카드 채무면제 가입자 보상금 받기 쉬워진다 2013-04-17 12:00:27
밝혔다. DCDS는 카드사가 회원에게 매달 수수료를 받고 가입자 사망·사고 시 카드빚을면제하거나 결제를 유예해주는 상품이다. 가입자나 상속인은 해당 월 청구 금액과앞으로 갚을 미청구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다. DCDS는 2005년 1월 출시된 이후 296만명이 가입했지만 가입 사실을 모르는 가입자와 상속인이...
금감원, 카드사 `꼼수` 제동‥보상금 1천5백억 찾아준다 2013-04-17 12:00:00
사람들을 위해 금감원 홈페이지에 `DCDS 보상금 찾아주기 조회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그동안 보상수준에 비해 지나치게 높았던 상품 수수료율을 인하하고, 카드사가 가입자에게 상품의 내용을 정기적으로 알려주도록 했습니다. 또 카드사가 가입자의 사망사실을 알 경우 즉시 가입자의 채무를 면제하도록 했습니다....
내주부터 처음 주택사면 대출규제 안받는다(종합3보) 2013-04-17 11:52:10
높아진다. 은행, 보험사, 상호금융조합, 저축은행, 카드사, 할부금융사 등이 모두 해당한다. 국민주택기금을 활용한 생애 최초주택자금대출은 원래 LTV, DTI가 적용되지 않다가 올해부터 대출 재원이 은행으로 바뀌면서 LTV, DTI가 적용됐다. 원리금 감면이나 금리·만기 변경 등 채무조정을 하는 경우 신규...
내일부터 처음 주택사면 대출규제 안받는다(종합2보) 2013-04-17 10:50:54
높아진다. 은행, 보험사, 상호금융조합, 저축은행, 카드사, 할부금융사 등이 모두 해당한다. 국민주택기금을 활용한 생애 최초주택자금대출은 원래 LTV, DTI가 적용되지 않다가 올해부터 대출 재원이 은행으로 바뀌면서 LTV, DTI가 적용됐다. 원리금 감면이나 금리·만기 변경 등 채무조정을 하는 경우 신규...
처음 주택사면 대출규제 안받는다…빠르면 18일 시행(종합) 2013-04-17 10:02:32
예외가 인정된다. 은행, 보험, 상호금융, 저축은행, 카드사, 캐피탈사 등이 모두해당한다. 원리금 감면, 금리, 만기 변경 등 채무조정을 하는 경우 신규 대출로 취급되더라도 기존 대출의 LTV 비율을 적용해 주택 가격이 하락한 후에도 대출 한도가 축소되지 않도록 했다. 상환 방법 변경은 일시 상환 대출을 분할...
KB국민카드, 결제 중간단계 축소 방침 `유보` 2013-04-17 07:18:47
횡포`라며 반발했습니다. 이날 한국신용카드조회기협회 회원 300여명(경찰 추산)은 KB국민카드 본사 앞에서 일방적 해지 통보에 항의하는 집회를 열었습니다. 한국신용카드조회기협회 엄기형 협회장은 "일방적으로 통보했던 결정을 철회한 점을 환영한다"며 "추후 카드사와 밴 사가 상생하는 방안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KB국민카드, 결제 중간단계 축소 방침 '유보' 2013-04-16 19:55:27
유통상'격인 밴(VAN)사의 역할을 축소하고 카드사와 가맹점이 직접 처리하는 방식을 추진했던 KB국민카드가 애초 방침에서 한 발짝 물러났다. KB국민카드는 16일 오후 한국신용카드조회기협회와 협의해 카드 산업과 밴 산업의 상생과 동반 성장을 위해 애초 방침을 유보하고 한국신용카드조회기협회 등의 관련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