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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교보증권 ; 금융결제원 ; 해양수산부 등 2013-07-19 17:16:06
결제사무팀 박종서 ◈금융결제원 ◎승진▷상무대우 한창현 ◈해양수산부 ◎전보<과장급>▷기획재정담당관 김준석▷행정관리담당관 노진학▷해양생태과장 윤분도▷자원관리과장 오광석▷해운정책과장 김성범▷연안해운과장 권준영▷해사산업기술과장 황의선▷항해지원과장 최명범▷인천지방해양항만청 운영지원과장...
[맞짱 토론] 산업은행·정책금융공사, 다시 합쳐야 하나 2013-07-19 16:59:27
국제결제은행(bis) 기준 자기자본비율에 따라 좌우될 수 있다. 양 기관의 통합을 반대하는 측에서는 정책금융공사의 무수익자산으로 인해 통합 후 자기자본비율이 저하될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다. 그러나 상세히 따져보면 산업은행의 bis 자기자본비율은 1.4~1.6%포인트가량 하락하는 수준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약간의...
체크카드 수수료↓·공제율↑ `시급` 2013-07-18 15:45:19
받는 직장인이 2천만원을 카드로 결제했을 때 절감되는 소득세는 신용카드가 22만5천원, 체크카드가 45만원이었지만 앞으로 신용카드는 15만원으로 줄게 됩니다. 이처럼 체크카드 이용은 늘고 있지만 정작 혜택은 제자리여서 소비자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신용카드에 버금가는 수수료율 탓에 체크카드 가맹점이 가격...
휴대폰 소액결제 `안전망` 생긴다 2013-07-17 17:10:27
등 금융결제 사기에 단골로 악용되던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에 안전망이 마련됩니다. 지금까진 이동전화를 개통할 때 자동으로 가입됐지만 앞으론 가입자가 동의해야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채주연 기자입니다. <기자> 이동통신에 가입하면 기본 서비스로 제공되는 휴대폰 소액결제. 해킹 등 범죄에 악용되면서...
한은 63년 만의 파격…첫 여성 부총재보 탄생 2013-07-15 17:29:26
그는 1984년 입행해 금융결제국 부국장과 기획국 부국장 등을 거쳐 2011년 신설 부서인 인재개발원장을 맡았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PC·모바일 어디서든 연동되는 사탕맞추기 게임…팜빌 녹인 캔디크러시 '달콤한 1위' 2013-07-15 17:05:00
상장한다…개발사 선데이토즈 우회상장 통해▶ 리니지 復活▶ 통신사 관계없이 클라우드 게임▶ 928억 유상증자 '해명' 나선 게임빌 "한게임과 싸우려면 실탄 필요"[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15일 증권사 추천종목]SK텔레콤·한국전력 등 2013-07-15 08:02:49
롱텀에볼루션 어드밴스트(lte-a) 서비스 상용화 시작으로 가입자 수 증가 예상) - 삼성중공업(30억 달러 규모 초대형 부유식 원유생산저장하역설비(fpso) 수주 성공하며 모멘텀 부각. 고마진 해양플랜트 비중이 높아 안정적 실적 이어질 전망) - 삼성sdi(리튬이온전지(lib)사업부 영업이익이 제품믹스 개선으로 상승할...
정부, 산은·정책금융公 통합방침…무역보험공사 기능은 輸銀에 이관 2013-07-14 17:57:40
금융공사를 다시 없애자고 할 때는 분명한 이유가 있어야 하는 것 아니냐”며 “정부가 재통합을 해야 하는 뚜렷한 이유를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고 반발했다. 금융당국은 그러나 기술적인 어려움은 극복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금융당국의 한 관계자는 “정책금융공사의 자본금은 자회사인 산은의 주식가치를 계산한...
다날, 대명리조트와 오션월드 등 대명레저산업 전 사업장에 `바통` 바코드결제 도입 2013-07-11 18:12:47
직불결제 서비스는 소비자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바로 은행 계좌이체로 결제 하는 전자지갑 서비스. 별도의 신용카드 발급이나 은행방문 없이 `바통`과 금융결제원 공식 앱을 다운받아 본인 계좌를 등록해 바로 사용 할 수 있으며, 30%의 높은 소득공제율과 함께 합리적이고 계획적인 소비가 가능한 것이 특징. `바통`...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현대백화점, '공개형 고객의견 게시판' 14년째 운영 2013-07-11 17:32:07
통해 결제 시 품질 확인과 교환·환불 안내가 기재된 ‘안심카드’와 ‘선물교환증’을 제공하는 스마트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고객신뢰 향상을 위한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했다.박수진 기자 psj@hankyung.com ▶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신한은행, '소비자보호지수' 도입…따뜻한 금융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