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도쿄 식품박람회' 가보니…김치·막걸리 이어 냉면·삼계탕 뜬다 2013-03-10 16:55:41
한국 음식과 양념에 익숙해져 새로운 한국 음식을 받아들이는 데 거부감이 없다”며 “일본시장에서 더 다양한 한국 식품을 원하고 있기 때문에 신규 진출을 노리고 있는 중소 식품기업들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최근 한·일관계가 얼어붙으면서 일본에 제품을 수출하는 국내 식품업체들의 근심도 커졌다....
[한경과 맛있는 만남] 박순호 세정 회장 "70~80년대 '인디안 셔츠'로 대박…없어서 못 팔았죠” 2013-03-08 17:49:31
왜 시장에서 나가려 하느냐고 아주 난리도 아니었어요. 난 반드시 ‘토털 패션’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는데 어찌나 반대가 많던지요. 그때 밀어붙여서 여기까지 온 거예요.” 부산 토종 패션기업 세정의 창업주인 박순호 회장(67)은 최근 부산 장전2동의 일식집 ‘대성관초밥’에서 “이 집은 자연산 생선으로 회를...
“코스피, 北 리스크 영향..조정 지속” 2013-03-08 14:12:44
출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3년 내에 미국시장 점유율 2위로 도약하겠다는 발표를 했다. 그런 쪽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현재 중국에 냉동보관시설이 없어서인지 빙과류 관련 현지 업체가 없다. 대부분의 글로벌 업체들이 획일적인 맛을 소개한다. 우리나라 빙과류가 특색 있는 맛을 창조할 수 있다면 상당히 기회가...
[생글기자 코너] 편의점 업계가 파는 '알뜰폰' 이란? 등 2013-03-08 10:12:59
시장에는 어떻게 영향을 미칠 것이며, 새로운 시장이 열릴 것인지, 아니면 단지 한때 이슈가 되고 지나가는 상품일지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할 것 같다. 황보미 생글기자 (정의여고 3년) hbomi729@daum.net ------------------------------------------------------------------------------------ 맬서스의 예언, 그리고...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더불어 살아가는 '相生·협력'의 힘 !…신뢰경영으로 '윈윈' 2013-03-07 15:35:06
자영업시장에 상생·협력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다. 그동안 반목·갈등하던 동네빵집과 프랜차이즈 빵집이 상생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동네빵집을 대표하는 대한제과협회 측과 프랜차이즈 빵집의 대표격인 파리크라상·cj푸드빌은 최근 동반성장위원회에 모여 ‘제과점업 동반성장을 위한 합의서’에 서명했다.이...
담배·식품 향료 만들어 중국 39번째 자산가 우뚝…'돈냄새' 맡는 귀재 2013-03-07 15:31:27
모두 8개의 합작회사를 설립하는 방식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갔다. 우회상장을 통해 홍콩 증권시장에 진출하고, 조세피난처도 이용하는 등 중국 기업가들에게는 낯선 금융기법도 적극 활용했다.○스무 살에 시작해 결혼으로 꽃 피운 사업 쓰촨성 출신인 주린야오는 1990년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만 스무 살의 나이에 베이징에...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코바코, '소통·공감' 모토…가맹점 하루 매출까지 챙겨 2013-03-07 15:31:19
먹을 만큼 맛있는 음식을 만든다는 의미로 ‘코바코’라는 이름을 만들었다. 이처럼 고객에게는 맛있는 음식을 통한 행복을, 가맹점에는 안정된 수익을 제공하는 ‘정직한 프랜차이즈기업’을 모토로 1999년 설립됐다. 설립 이래 14년간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운영 시스템을 구축한 것을 비롯, 경영성과와 업적을 인정받아...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팔색삼겹살, 인삼·와인 숙성…여덟가지 맛을 한번에 2013-03-07 15:31:10
되면 자연스럽게 음식 품질과 서비스가 떨어지기 때문에 단기간에 과도하게 가맹점 수를 늘리지 않는다는 게 회사 방침이다.점포 크기 99㎡(약 30평)를 기준으로 가맹비는 800만원이며 인테리어 및 주방집기와 pos시스템 등을 포함하면 9400만원 정도(점포임대비 제외)가 필요하다. 강 대표는 “신촌에서 시작해서 신촌을...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놀부NBG, 매장 인테리어·영업전략 '밀착관리' 2013-03-07 15:31:09
가맹점을 모집, 한식 프랜차이즈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선구자로 평가받고 있다. 한식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이 부족했던 1990년대 초반 한식 프랜차이즈 트렌드를 이끄는 마켓 리더로 성장, 대표적인 웰빙 음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는 놀부보쌈에 이어 놀부의 제2 전성기를 이끌고 있...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본아이에프, 가맹점 부담줄인 로열티·다문화 자녀에 장학금 2013-03-07 15:31:02
유독 외식시장에서 한식이 외면받아 온 현실을 정면 돌파하려는 노력을 기울였다. 본죽에 이어 ‘본비빔밥’ ‘본도시락’ 등의 한식 브랜드를 차례로 선보여 외국 프랜차이즈가 대세인 외식시장에서 한식을 프랜차이즈화하는 데 성공을 거뒀다는 평가도 받는다.○“성공요인은 기본을 지키는 것” 본아이에프의 가장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