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씨젠, 유전자 분자진단 기술 독보적…올해 순이익 270억 넘을 듯 2013-01-03 17:19:12
식품안전검사 제품 개발 계약을 체결해 기술력을 입증했고, 12월에는 비독점 기술 이전 계약을 맺었다. 김지현 키움증권 연구원은 “현재 10여건의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업체와의 기술 제휴 및 공급계약이 진행 중이어서 기업의 기초체력이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씨젠의 성과는 실적으로도 나타난다....
홈쇼핑서 파는 게장, 대장균 기준치 초과 2013-01-03 17:04:31
분석한 결과 식품별로 게장 77건, 냉면 45건, 연어 8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했다고 3일 발표했다. 게장으로 인해 소비자에게 탈이 난 사례로는 ‘알레르기’(38건)와 ‘식중독’(33건)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냉면은 ‘소화기 장애’가 31건(68.9%)으로 가장 많았으며 알레르기 12건(26.7%), 치아손상 1건(2.2%)이었다.대장균...
같은 국산콩인데…풀무원 콩나물 19% 비싸 2013-01-03 17:03:56
소시모, 5개 가공식품 비교 똑같이 100% 국산콩으로 키운 콩나물이라도 브랜드에 따라 가격이 한 봉지(380g)에 최대 400원 이상 차이나는 것으로 조사됐다.소비자시민모임(소시모)은 지난해 10월22일부터 5일 동안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 등 서울의 42개 유통매장에서 판매하는 콩나물, 콜라, 오렌지주스, 설탕, 밀가루...
매서운 추위·폭설에…채소값 '천정부지' 2013-01-03 17:02:55
우려가 나온다.◆배추 4배·무 2배… ‘김장 포기’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3일 집계한 주요 채소류의 상품(上品) 기준 전국 평균 도매가를 보면 1주일 새 평균 20% 안팎에서 일부 품목은 50%까지 값이 뛰었다.배추, 당근, 양배추는 작년 이맘때보다 3~4배 비싸졌다. 배추값은 ㎏당 1300원으로 1주일 전(1090원)보다...
겨울철 대표 건강기능식품,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 2013-01-03 16:49:01
건강식품을 권장하고 있다. 전문가들의 오메가3 추천 제품으로 캐나다산 오메가3를 선택하는 것은 오랫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선진화된 설비로 오메가3 정제 및 생산공정이 믿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캐나다보건국은 오메가3를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준의약품으로 분류해 특별 관리를 하고 있어 제품의 안정성이 더욱...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3회: 빕스, '불량'의 중심에서 식품안전 외친 이유는? 4회: ྂ억 입맛', ○○해야 잡는다 5회: '글로벌 브랜드' 날개를 달아라 "'코리안 치킨' 때문에 kfc를 끊었어요."지난해 연말 그렉 매덕 씨(53)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직장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롯데삼강 "종합식품회사로 새 출발" 2013-01-03 15:57:59
종합식품회사로 새 출발한다고 밝혔다.이영호 롯데삼강 대표는 “이번 합병은 롯데삼강이 ‘2018년 매출 4조4000억원의 종합식품회사’라는 비전을 달성하는데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원활한 합병을 위해 임직원들의 능동적이고 전략적 사고와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이 대표는 “기존 사업에서의...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식품 등 거의 모든 상품군의 매출이 부진했다. 2008년부터 2011년까지 20~30%대 폭발적인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며 백화점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던 해외 명품도 지난해에는 4월과 8월 두 차례나 역신장하는 등 한 자릿수 초반대 성장에 머물렀다.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률을 회복하기는 힘들 전망이다. 우선 롯데 현대...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등 신선식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방이나 특수 입지 등으로 출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소포장 곡류, 미니 와인, 1인용 반찬, 도시락 등 ‘소포장·소용량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싱글족을 겨냥한 건강식품도 출시해 늘어나는 1~2인 가구 수요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 공략에 나선 식품업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서다. 과거 오리온 ‘초코파이’나 빙그레 ‘메로나’ 같은 제과·빙과류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 식품업계의 수출전략은 여기서 한 단계 진화해 ‘한국인의 밥상’을 그대로 옮긴 한식 세계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cj제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