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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데스크] 기로에선 '양치기 소년'들 2013-12-29 21:03:42
이런 고임금 노조원들이 수서발(發) ktx사를 공기업 자회사 형태로 설립하는 것에 대해 “민영화 전 단계” 운운하며 반대하니 국민들의 비판이 높아진 것이다. 코레일은 부채가 17조원에 이르는데도 매출의 46%를 인건비로 쓰고, 성과급도 해마다 1000억~3000억원씩 나눠 가졌다. 철도노조는 2002년 2일간, 2003년 5일간,...
'한국 감축' GM, "호주 홀덴 생산분 한국GM 맡아라" 2013-12-09 13:43:11
떨어졌다는 판단에서다. 고임금·노동쟁의 등으로 경쟁력이 약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한국gm도 비슷한 처지다. 지난주 gm은 오는 2015년까지 쉐보레 브랜드의 유럽지역 철수와 함께 한국gm 수출 물량의 20%를 감축키로 발표했다. 이에 향후 한국gm의 움직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한·호주 fta(자유무역협정)...
김대환 노사정위원장 "임금체계 문제, 기업 책임"(종합) 2013-11-12 11:37:05
연공위주의 임금체계나 정규직의 과도한 고임금을 문제로 지적하지만 이것 역시 보편적 기준없이 기업별로 운영돼온 임금 체계의 문제"라고 말했다. 그는 또 경직적 고용관계와 노동시장의 이중구조가 심화된 데 대해 "기업들이주된 경기 대응 수단으로 연장근로를 활용하면서 신축적인 근로시간제 도입이나 ...
"임금근로자 절반이상, 월 200만원 못벌어" 2013-10-30 16:37:28
이상 고임금 근로자가 가장 많은 산업 분야는 금융·보험업으로 30.2%를 차지했다. 전문, 과학 및 기술서비스업이 29.5%로 근소한 차이를 보였고, 출판, 영상, 방송통신 및 정보서비스업(24.2%), 공공행정, 국방 및 사회보장행정(19.5%) 등도 비교적 고임금 근로자 비중이 다른 분야보다 컸다. 반면 농림어업 분야는 월...
김영주 의원 "한국거래소, 허술한 인사관리 문제" 2013-10-23 09:43:00
"인사문제의 경우 고임금 유휴인력의 활용방안을 시급히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한국거래소는 금융공기업중 평균연봉이 가장 높고, 간부급의 평균 연봉은 성과급 및 복지급여를 포함하면 평균 1억3000만원이 넘는다.한국거래소의 해외거래소 합작사업에도 문제점을 지적했다.라오스와의 거래소 합작사업에는 지금까지...
"한국거래소 간부급 직원 117명 중 56명 보직 없어" 2013-10-23 04:04:05
성과급과 복지급여를 제외한 금액이다. 김영주 의원은 "금융 공기업 가운데 최고 연봉을 받는 한국거래소의 방만한 인력 관리와 허술한 사업 관리로 예산 낭비가 심각한 상황"이라며 "고임금 유휴인력의활용 방안을 시급히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hye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보험사 억대 연봉 깎이나…성과 체계 집중 점검(종합) 2013-09-05 09:20:48
과정에서 자연스레 고임금 문제가 지적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동안 무풍지대였던 보험사도 은행, 증권사와 마찬가지로 대규모 구조조정이임박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5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 당국은 보험 순익 급감에 따른 후속 조치로 최근보험사 성과 체계를 재조정하는 작업에 돌입했다....
금융권 임금협상 추석전 타결 ‘임박’ 2013-09-04 15:48:55
비하면 상당부분 근접한 것으로 최근 금융권 고임금 논란 등 여론을 감안해 간극을 좁힌 것입니다. <인터뷰> 금융사용자협의회 관계자 “일단 노사간 교섭에서는 서로 노력해서 다음 교섭에는 잠정적으로 의견 접근 될 수 있도록 하자는 공감대를 가졌다” 세부안을 보면 일단 최대 2.8%를 인상하되 시간외 수당과 연차...
[경제와 문화의 특별한 만남] 조정래-오영호 사장 "중국은 안 된다고? 서구는 한국을 영원한 미개 국가라 했다" 2013-09-01 17:34:47
방법을 찾아야 하지 않나 싶어요. ▷규제나 고임금 때문에 중국 진출 한국 기업이 동남아나 국내로 유턴하는 상황도 생깁니다. 오 사장=그런 업체도 꽤 있습니다. 하지만 1980년대 중반 우리의 최대 수출국은 미국이었습니다. 지금은 중국으로 바뀌었죠. 그렇다고 미국 시장의 가치가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미국에서...
車업계 통상임금 오르면 2만명 감원해야 할 수도 2013-08-29 17:22:16
배 이상이었다. 고임금 구조인 완성차 회사가 부품사보다 더 많은 인건비 부담을 지게 된다는 것이다. 인건비 부담은 고용 감소로 이어진다. 보고서는 전체 자동차 산업 종사자 25만9136명 중 2만3436명(9.1%)의 고용이 감소할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100명 중 9명이 일자리를 잃게 되는 셈이다. 보고서는 완성차 업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