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슈+] "다들 식사는 하셨습니까?"…배달앱 마케팅 '삼국지' 2015-04-20 14:49:50
한창이다. 각 세대의 '막내'를 겨냥한 코믹 광고부터 고른 연령층을 목표로 한 물량공세 마케팅까지 각양각색이다.20일 시장조사업체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이용자들의 연령대가 가장 낮은 배달앱은 배달의 민족이다. 30세 미만 이용자 비율이 50.1%로 경쟁사인 요기요(34.9%), 배달통(41.9%)에 비해 높다.코믹한...
K리그, 수원 삼성 vs FC서울의 '슈퍼매치' 1경기 스폰서십 효과 112억 2,835만원 2015-04-20 10:54:00
광고, 골대 옆 퍼블릭골 광고, 타이틀스폰서 보드, 팀벤치, 공인구 등이며, 분석 브랜드는 k리그와 수원 삼성, fc서울의 모든 스폰서를 대상으로 했다. 스포츠 뉴스방송과 하이라이트 프로그램, 신문기사와 사진 등을 통한 분석을 더하면 이 수치는 훨씬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슈퍼매치' 1경기의 스폰서십 효과를...
르노삼성차,QM3공급물량 장전하고 공격 마케팅 돌입 2015-04-16 18:35:09
담당 이사 ?“qm3의 충분한 물량 공급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판촉 마케팅을 벌일 예정”이라며, “이번 광고 영상은 qm3의 우수함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에 진행할 수 있었던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르노삼성, QM3의 고효율 자신감…'1ℓ 승부' 마케팅 2015-04-16 10:32:18
고효율 차량 qm3 판촉을 위한 '1ℓ 승부'라는 테마의 광고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경쟁 차종보다 연비가 뛰어나다는 점을 앞세워 2분기부터 판매 공세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16일 르노삼성은 이같은 메시지를 담은 qm3 광고 영상(https://youtu.be/o0vr3ernbbq)을 온·오프라인에 공개했다. 자사 페이스북 등...
[2015 리딩브랜드]글로벌 에코 더샘, 제품력과 차별화 `국내외 시장 모두 잡는다` 2015-04-13 19:23:32
초도물량 품절, 일명 `왕면봉`으로 불리는 `익스프레스 뷰티 코튼 스왑`과 최근 샤이니 광고로 이슈가 되고 있는 `에코소울 온천수 비비케익` 등 성공적인 런칭한 신제품들을 통해 판매율이 지속 성장해 품절을 기록하는 등 지속적인 히트상품 발굴에도 성공했다는 분석이다. #더샘 `53년 한국화장품 저력 담은 브랜드`...
[마켓인사이트] "최근 20년간 이런 독식은 처음"…IPO 싹쓸이하는 NH투자증권 비결은 'N·H' 2015-04-09 22:07:42
기관투자가들에 물량 배분이 필수적이다. 조광재 nh투자증권 ecm본부장은 “글로벌 파이낸싱 파트의 폭넓은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외국계 증권사 못지않게 해외 물량을 소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서기열/김우섭 기자 philos@hankyung.com[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다산칼럼] 질주하는 차두리, 풀 죽은 2세 기업인 2015-04-09 20:44:34
입간판을 내걸고 언론매체에 막대한 광고물량을 퍼부어 대한민국 위상까지 끌어올린다. 픗槿?2세 기업인도 많은데 대부분 교도소에 수감된다. 형벌을 피해 해외를 떠돌기도 하고 지분 없이 경영을 맡아 뛰어다니기도 한다. 2세 기업인이 흥청망청 제멋대로 사는 tv 드라마는 공상이다. 기업경영에 성공하려면 피땀 흘리며...
[이슈+] 삼성전자 반도체 1분기도 '1등'…"갤럭시S6 AP 효과" 2015-04-07 11:43:06
중순부터 현재까지 초도 물량 생산에 박차를 가해왔다. 이 2000만대 분 ap 물량을 ds 부문 내 시스템 lsi 사업부가 삼성전자 im 부분에 납품하면서 1분기에 큰 영업익을 냈을 것이란 분석이다. 수년간 만년 적자에서 올해 갤럭시s6를 기점으로 대규모 흑자 달성을 노리고 있고 있다.시스템 lsi 사업부는 다양한 모바일 전용...
레이븐 1위 넷마블 천하 "1~3위 싹쓸이, COC는 4위" 2015-04-05 14:12:00
등 주요 매체에 300억원(추정) 광고를 집중하는 물량 공세로 매출 1위에 올라 공중파 광고 시대를 활짝 열어제쳤다. 올해 들어서도 '클래시오브클랜'은 지난 1분기 90일 중 69일간 1위를 차지했다. 한편 5일 현재 30위권 안에 있는 게임사는 넷마블의 경우 '레이븐' '세븐나이츠' '모두의 마블'...
LG '메이드 인 코리아' 청소기로 세계 1등 넘본다 2015-04-05 07:00:16
달리고 있다. 다이슨은 국내에서도 유명 예능프로그램 간접광고(PPL)에나온 뒤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066570] 등 나머지 업체들은 각각 10% 미만의 점유율로 다이슨의 뒤를이어 각축을 벌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LG전자가 다이슨을 뛰어넘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목표로 글로벌 청소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