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랜드, 모바일 AI 플랫폼 '이네스' 구축 2021-05-18 17:52:25
산지에서는 시세나 수확량을, 매장에서는 필요한 주문량 등을 이네스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상품기획자(MD)에게 전달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랜드그룹은 올해 온라인 전환에 속도를 낸다. 최근 양호석 전 SSG닷컴 최고정보보안책임자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선임하기도 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新명품' 아페쎄, MZ세대 겨냥 골프웨어 준비 2021-05-17 17:47:24
트렌드로 다들 골프웨어를 보고 있다”며 “다수 업체가 성장 가능성을 보고 뛰어들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는 국내 골프웨어 시장이 2022년 6조3350억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도 지난해(5조1250억원)보다 10% 이상 성장한 5조685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준지, 하이브 인사이트와 손잡고 유니폼 제작 2021-05-17 14:30:48
맞을 때 차별화된 경험을 주도록 유니폼 디자인에 신경을 썼다. 정욱준 준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상무)는 “활동적이면서 모던하고 정제된 젊은 감성을 부여해 젊은 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려 노력했다”며 “소비자들이 함께 공감하고 영감을 얻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물만 부으면 생막걸리 완성…파리 르봉마르셰도 반한 '월하정인' 2021-05-14 13:51:25
물건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제품) 막걸리 키트를 수입해 자체 브랜드의 술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더막걸리 관계자는 “한국의 정서를 담은 혜원 신윤복의 작품을 모티브로 만든 ‘월하정인 에디션’을 시작으로 술 맛 뿐 아니라 한국 예술품의 우수성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메종키츠네X헬리녹스 콜라보...1시간만에 '품절' 2021-05-14 11:38:00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젊은 층에게 주목받는 브랜드와 협업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상품과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메종키츠네는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가든 팝업 스토어를 연다. 메종키츠네X헬리녹스 협업 상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김보민 디자이너, 세상 모든 차별에 맞서는 강단…세계 4대 패션위크 휘어잡다 2021-05-13 18:05:43
제외하고 국내 디자이너는 한 명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김 디자이너는 “봉준호 감독이 3대 영화제에 작품을 출품해 상을 받기 전까지 한국인은 영화제가 무엇인지도 몰랐다”며 “해외로 나가 계속 문을 두드리면 한국에서도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탄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LG생활건강 vs 아모레퍼시픽, 中 하이난서 'K뷰티' 맞짱 2021-05-13 17:24:01
면세 매출이 600억위안(약 10조4526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작년 매출은 300억위안(약 5조2263억원)이었다.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은 매장을 늘리는 등 하이난에 추가 투자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후와 숨 위주로 하이난 면세점 입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까스텔바작-한국콜마, '패션화장품' 내놓는다 2021-05-13 17:22:02
업계에서는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이런 업종 간 제휴 사례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최준호 까스텔바작 사장(사진 오른쪽)은 “한국콜마의 품질 경쟁력이 더해지면 감성과 기능을 모두 충족시키는 새로운 개념의 화장품이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1020 눈높이로"…닥스, 무신사 입점 2021-05-12 17:27:28
반팔셔츠, 가운 형태 코트인 로브 등 젊은 취향에 초점을 맞춘 12종이다. 닥스 체크 무늬에 눈물방울 모양의 페이즐리 패턴을 더하는 등 1990년대 뉴트로풍으로 구성했다. 무신사는 오는 24일까지 닥스라운지플러스 제품 구매자에게 5~10%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닥스셔츠 무신사에 들어온다 2021-05-12 13:20:47
무신사 단독 론칭은 주 타깃층인 MZ세대에게선보이는 동시에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무신사에서는 닥스 라운지플러스 컬렉션의 무신사 단독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닥스 라운지플러스 제품 구매자에게는 5~10%의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배정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