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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대 대통령 취임식..美 버냉키 효과 건재" 2013-02-25 09:23:11
의미 부여를 살펴보자. 우리말로 국제관계전략센터라는 곳에서 이번 아베 신조가 정상회담 전에 스피치한 것, 정상회담을 공개적으로 할 때의 내용을 보면 일본의 귀환이라고 공개하고 있다. 아베 신조가 이번 연설에서 공개한 일본의 귀환에 어떤 의미가 들어있을지 CSIS의 부원장 겸 아태담당 대표 마이클 J. 그린의...
<차기정부, 환태평양자유무역협정 참여하나> 2013-02-21 16:50:48
보이지 않는다는 관측도 있었다. 일각에선 TPP가 아태지역에서 중국을 고립시키려는 미국의 대외전략에서 출발했다는 주장도 있기 때문이다. 반면에 미국은 우리 정부의 참여를 학수고대하고 있다. 미국 통상 관계자들은기회가 있을 때마다 한국의 TPP 참여를 촉구해왔다. 이런 상황에서 차기 정부의 국정운영...
<'나홀로 부진' 코스피 오랜만에 강세> 2013-02-17 05:51:09
보여줄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한다. ◇코스피 亞太국가 중 주간수익률 1위 최근 한주간 한국 유가증권시장의 코스피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높은수익률을 기록했다. 17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14일 기준으로 한 주간 코스피상승률이 2.48%로 나타나 같은 기간에 일본(-0.44%),...
푸조·시트로앵 부회장 "DS5는 고급차의 새로운 대안" 2013-01-29 13:45:25
수입원 한불모터스 대표를 비롯 장 이브 도살 psa그룹 아태총괄 디렉터, 제롬 파스키에 주한 프랑스 대사 등이 참석했다. psa그룹은 국내 시장에서 디젤차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흐름에 맞춰 ds라인업의 판매 확대를 도모하겠다는 전략이다. ds라인 3종(ds3·4·5)은 글로벌 시장에서 30만대 판매고를 올렸다. 그...
르노삼성의 '구로 르네상스' 꿈…"캡쳐·뉴SM5·QM5 기대하시라" 2013-01-25 17:04:55
관측이 나왔다.질 노만 르노그룹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부회장은 이날 서울 금천구 가산동 르노삼성타워에 열린 기자간담회에 직접 참석해 “르노삼성의 경쟁력을 3년 안에 최상으로 끌어올려 르노그룹의 아시아 시장 확대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 매각설과 신차 개발 중단설을 부인하며 신...
르노그룹, "아시아 비중 최대 20%까지 확대" 2013-01-25 14:58:03
노만 아태지역총괄 부회장은 25일 한국을 방문, 이 같은 르노그룹의 아시아 전략을 발표했다. 는 그만큼 르노삼성의 상징성이 높기 때문이며, (르노삼성)프로보 사장에게도 르노삼성 부산공장 효율성을 르노그룹 공장 내 3위 안에 들 것을 주문했다"고 덧붙였다. 질 노만 부회장의...
르노삼성 "내수 점유율 10% 반드시 달성한다" 2013-01-25 12:43:59
또 "르노그룹 전체에서 아태지역이 차지하는 시장점유율은 15%이지만 매출 비중은 10% 정도"라며 "한국 시장을 중심으로 아태지역 매출 비중을 20%까지 높이겠다"고 말했다. 르노그룹은 생산기지로서도 르노삼성을 십분 활용하겠다는 전략이다.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
홍콩紙, '중국을 향한 전직 한국외교관의 진심어린 고언' 전면 게재 2013-01-23 14:11:01
미국이 '아태지역으로의 회귀'정책을 펼치고 있는 배경 하에서 미국은 아시아의 두 동맹국인 일본과 한국과 단결하여 나날이 강대해지고 있는 중국에 대항할 역량을 형성하기를 원하고 있다. 그러나 석동연 전 주홍콩 한국총영사는 한미동맹과 한중 전략적협력동반자관계는 서로 상충되는 것이 아니며, 2월에 곧...
오바마 행정부 2기 "할 일은 많은데..." 2013-01-21 05:23:49
여전히 선호하고 있다. 오바마 행정부는 이와 함께 아태지역 다자간 자유무역협정인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과 서비스 무역협정도 추진할 예정이다. 新 동방정책 '아시아 중시전략' 오바마 행정부 2기 외교국방정책은 '아시아 중시전략'으로 압축된다. 유럽과 중동을 중시했던 대외,국방정책의...
장수 기업의 첫 조건은 고객과 소통·모두에 이익되는 가치 창출 2013-01-17 15:31:11
친화적’이라고 전략을 바꿨다. 그리고 ‘친환경 요리’라는 라벨을 붙였다. “이런 변화 시도는 고객의 행동 변화를 유도해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특히 경영하는 분들이 주목해야 할 대목은 이런 변화가 기업 전체 의사 결정 구조를 바꾼다거나 하는 대규모 작업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사소한 부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