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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우깡·3분카레 울린 PB상품 2013-04-29 17:17:39
이 부문 대표 브랜드인 오뚜기 ‘3분 카레’보다 많이 판매됐다. 통큰카레와 통큰치킨카레를 합쳐 총 42만봉지가 팔려 3종의 오뚜기 3분 카레 39만여봉지의 판매량을 뛰어넘었다. 이처럼 pb상품의 인기가 높아지자 롯데마트는 오리온 초코파이를 겨냥한 신상품 ‘통큰 초코파이’를 5월1일부터 판매키로 했다. 한 박스에...
포스코에너지 임원 효과‥`라면주` 상승 2013-04-22 16:23:17
농심 신라면을 포스코 라면으로 바꾼 패러디가 인기를 끌자 22일 농심 주가가 전거래일인 19일보다 5.45% 오른 348,00원을 기록했다. 삼양은 25,600원으로 19일보다 0.99% 오르는데 그쳤지만, 오뚜기는 402,500원으로 5.09%나 상승했다. 반면 포스코 주가는 보합인 320,500원으로 장을 마쳤다. 이와 관련 각종 온라인...
하얀국물 라면, 자취 감추나…점유율 1%대로 '폭삭' 2013-04-21 09:26:04
완전히 사그라들었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하얀국물 라면의 인기가 정점에 달했던 2011년 12월 팔도 꼬꼬면, 삼양식품 나가사끼짬뽕, 오뚜기 기스면 등 '하얀국물 3인방'의 시장점유율은 17%에 달했지만 지난달 1%대로 주저앉았다. 하얀국물 라면을 들여놓지 않는 소매점도 늘어나기 시작했다.이날 서울 은평뉴타...
빨간 라면 3인방, 시장 경쟁 불붙었다 … 10년 만의 지각변동 2013-04-02 14:32:58
라면시장…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3인방 점유율 경쟁 '빨간국물 강세'에 농심, 부동의 1위 오뚜기, 10년 만에 삼양식품 제쳐 올해 1분기 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등 라면업체 3인방의 희비가 엇갈렸다. 라면시장 판도가 '하얀국물'에서 '빨간국물'로 바뀌면서 농심의 시장점유율이...
롯데슈퍼, 10대 생필품 할인판매 2013-03-19 08:44:44
구매하는 상품을 분석, 라면·우유·커피·참치통조림·만두·즉석밥·시리얼·세탁세제·섬유유연제·화장지 등을 10대 생필품으로 선정했다. 행사 기간 사조 마일드 참치는 9천790원에서 5천900원으로 값을 내리고, 오뚜기밥은 7천780원에서 3천40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롯데슈퍼는 10개의 행사상품을 모두...
[라면 50년] 너희가 라면을 아느냐 2013-03-13 15:35:06
장려 정책으로 라면시장이 빠르게 커지면서 삼양, 농심을 비롯해 7~8개 회사가 시장에 뛰어듦에 따라 라면시장에 춘추전국시대가 도래하기도 했다.○황금기(1980년대) 1980년대 한국사회는 1986년 아시안게임과 1988년 서울올림픽을 치르면서 고도성장기를 맞았다. 이 시기는 ‘라면 역사의 황금기’라 불릴 만하다. 농심의...
[라면 50년] 대형마트, PB라면으로 제조업체와 '맛겨루기' 2013-03-13 15:30:48
“nb 라면보다 가격이 20%가량 저렴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홈플러스, 2002년 pb라면 첫 출시 홈플러스는 12종의 pb 라면을 판매하고 있다. 이 중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홈플러스가 오뚜기에 위탁 생산해 2010년 9월 첫선을 보인 ‘홈플러스좋은상품 볶음짜장’이다. 지난해 판매량은 55만개로...
[라면 50년] 쫄깃한 면발 · 감칠맛나는 국물…베스트셀러 라면 10選 2013-03-13 15:30:46
라면 가격이 얼마나 싼지를 가격 경쟁력의 기준으로 삼는다. 순한 맛의 라면이 많았던 1980년대에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운맛으로 과감히 차별화했다. 라면시장의 관행을 깬 한음절 브랜드로 제품 특성을 간결하게 강조한 마케팅 전략도 파격이었다. 전세계 80여개국에 수출되는 글로벌 인기상품이다. 진라면 (오뚜기·1988)...
[라면 50년] 숫자로 본 라면 2013-03-13 15:30:44
팔도 ‘남자라면’(3019shu), 오뚜기 ‘열라면’(2995shu), 농심 ‘진짜진짜’(2724shu), 농심 ‘신라면’(1320shu) 순이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女대생, 男선배 앞에서 '애교'떨다 그만▶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하루 버는 돈이▶ 이경규...
[라면 50년] "진정한 글로벌 먹거리로"…라면도 한류 열풍 2013-03-13 15:30:39
있다. 아시아인·교민 중심의 라면 수출에서 벗어나 백인과 흑인들도 즐겨 찾는 상품으로 만들기 위해서다.라면시장의 후발주자인 풀무원은 ‘자연은 맛있다’ 3종을 여러 국가 중 미국에 가장 먼저 수출하기 시작했다. 수출용 제품에는 국내용 제품과 달리 고기를 넣지 않아 국물 맛을 보다 깔끔하게 바꿨다.오뚜기는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