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3분기 영업이익 2010년 이후 최저…'어닝쇼크'(종합2보) 2018-10-25 20:18:48
일시적 비용을 반영한 데다 4분기부터는 주요 볼륨 차종(많이 팔리는 차종)의 신차 판매 확대와 시장별 맞춤형 전략 등으로 대응한다는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신규 SUV와 제네시스 모델 등 고부가가치 차종 판매 확대와 함께 내년에 스마트스트림, 3세대 플랫폼, 신규 디자인 등을 적용한 신차의 판매가 본격화하면 '...
외부 악재에 비용부담까지 겹친 현대차…수익성 '비상' 2018-10-25 15:59:50
글로벌품질전략사업부 상무는 "고객 편의와 예방안전을 위해 국내외 일부 지역에서 기존에 판매한 차종에도 KSDS를 시범 적용하기로 결정했다"며 "비록 경영환경이 어려운 가운데 추가 비용이 발생하겠지만, 품질 최우선이란 방침에 따라 고객 만족도 제고 차원에서 자발적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현대차의 3분기 누계...
[컨콜] 현대차 "내년 출시될 신차에 '엔진 진단 신기술' 탑재" 2018-10-25 15:21:40
위해 ‘엔진 진단 신기술(ksds)’을 도입한다. 이향 글로벌품질전략사업부 상무는 25일 3분기(7~9월) 경영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반영된 일시적 비용 중 ksds가 포함돼 있다”며 “내년 출시 예정인 신차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ksds는 차량 운행 시 발생하는...
현대차 3분기 영업이익 2010년 이후 최저…'어닝쇼크'(종합) 2018-10-25 15:00:05
비용을 반영한 데다 4분기부터는 주요 볼륨 차종(많이 팔리는 차종)의 신차 판매 확대와 시장별 맞춤형 전략 등으로 대응한다는 것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규 SUV와 제네시스 모델 등 고부가가치 차종 판매 확대와 함께 내년에 스마트스트림, 3세대 플랫폼, 신규 디자인 등을 적용한 신차의 판매가 본격화하면 '신차...
양웅철 부회장 "2025년까지 현대기아차 38종 친환경차 출시" 2018-10-23 15:17:32
현대·기아자동차[000270]가 38개 차종의 친환경차 라인업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 부회장은 이날 서울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열린 '2018 추계 자동차부품산업 발전 전략 세미나 및 부품산업대상 시상식'에 발표자로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양 부회장은 현대·기아차의 미래 모빌리티(이동성) 3대...
르노삼성 "마스터, 소형트럭 시장 독점구조 깬다"…내수 반등 모색 2018-10-16 11:32:57
판매 순위 최하위에 그친 가운데 실적 돌파구를 마련한다는 전략이다.르노삼성은 16일 경기 용인시 기흥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중앙연구소)에서 ‘마스터(master)’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이 자리에서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상무)은 “꾸준히 사랑받은 스테디셀러 차량을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이...
폭스바겐, '3인치 더 큰' 중국형 파사트 공개 2018-10-15 09:19:04
차종에 대한 투 트랙 전략을 강화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것. 실제로 국내에서도 파사트는 유럽형과 북미형이 별도로 판매되고 있다. 디자인보다 수입선과 제품구성에 따른 가격 차별화로 시장 확대를 꾀하는 전략이지만 앞으로 생산 및 판매 지역에 따른 제품 다양화 전략이 전혀 근거 없는 이야기는 아닌 셈이다....
르노 마스터, 일단 '200대' 도입...반응 보겠다 2018-10-10 11:21:01
동급 차종과 비교했을 때 700만~800만원 저렴할 정도로 공격적이다. 이를 통해 가격에 덜 민감하고 안전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개인 및 중소 물류 법인을 타깃으로 한다는 전략이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프랑스 현지 판매 가격보다 국내가 수 백만원 더 저렴하다"며 "국내 중형 상용차 시장의 규모가 크지 않다 보니 가격...
현대차, `인도 국민차` 쌍트로 재출시 2018-10-09 19:08:21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쌍트로는 현대차의 1세대 현지 전략 차종 노릇을 톡톡히 했다. 인도 내수시장에서 인기를 끌었을 뿐 아니라 주변국으로도 수출돼 현대차의 해외판매 확대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실제로 쌍트로는 1998년부터 2014년까지 17년간 인도에서만 132만2천335대가 판매되는 등 인도의 대표 경차로 사랑받...
'인도 국민차' 현대 쌍트로, 3년만에 재출시…"신화 재현" 2018-10-09 17:30:40
현대차의 1세대 현지 전략 차종 노릇을 톡톡히 했다. 인도 내수시장에서 인기를 끌었을 뿐 아니라 주변국으로도 수출돼 현대차의 해외판매 확대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실제로 쌍트로는 1998년부터 2014년까지 17년간 인도에서만 132만2천335대가 판매되는 등 인도의 대표 경차로 사랑받아 왔다. 그러다가 지난 2015년 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