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패션이 옷을 넘어선다? 2013-03-08 11:57:06
아닌, ‘옷’의 이야기가 만들어 낸 다양한 창작물들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에서는 입는 소비로서의 ‘옷’뿐만 아니라 보고, 느끼고, 이해하는 재해석의 과정을 거친 ‘옷’을 통해 관객들에게 패션의 색다른 이야기를 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FACE Talk는 작가와 관객이 인터뷰어와 인터뷰이라는 역할을 맞바꿔 서로의...
과학영재학교 4월 원서접수…올 '입시 가늠자' 2013-03-05 16:53:55
및 창작물 활동도 중시된다. ○9일부터 입시설명회 최근 3년간 4개 과학영재학교 평균경쟁률은 2011학년도 17.91 대 1, 2012학년도 16.27 대 1, 2013학년도 17.58 대 1로 지역단위 과학고(평균 3 대 1)와 큰 차이를 보였다. 올해 전체 정원이 늘어났지만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 여전히 높은 경쟁률을 보일 것으로...
SK컴즈, 판춘문예 이벤트 진행 2013-02-25 16:32:30
실제 경험담뿐 아니라 재미와 과장이 섞인 창작물도 형식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SK컴즈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네이트 판에 특별 코너 ‘2013 판춘문예’를 마련하고, 이용자들이 PC는물론 모바일을 통해서도 자유롭게 톡을 작성/수정해 응모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크라잉넛 “프로답지 못한 씨엔블루 공식사과” 일침 2013-02-19 09:17:41
마지막으로 ‘인디’의 개념과 창작물에 대한 책임감에 대해 언급한 크라잉넛은 “옹졸한 선배라고 불리게 돼도 상관 없다. 다만 진실을 말하고 권리와 명예를 찾고 싶다”며 “씨엔블루 측에서 받게 될 법적배상금은 법률회사에 공탁, 인디씬 발전을 위한 저작권 기금으로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크라잉넛 소속사...
전병헌 의원 "도박보다 강한 게임규제 '위선'" 2013-02-04 00:45:44
것 난센스다. 게임은 콘텐츠 창작물로 인정해야 한다. 문화를 바라봐야 한다. 주무처 문화부가 게임 규제와 진흥을 맡아야 한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 '게임위, 월급체불 불만보다 절대권력 악용 반성 먼저' 최근 게임물등급위원회(이하 게임위)가 핫이슈가 떠올랐다. 게임위가 임직원 90여 명의 이달 인건비를...
[국내 저작권산업 100조 시대] 창작 소재 안 떠오르면 '공유저작물' 활용해 보세요 2013-01-14 17:09:47
db 창작물은 예전보다 줄어들었지만, db의 관리 방법만 보호한 미국의 db는 같은 기간 세계시장 점유율을 60%에서 70%로 늘렸다.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일반인이 온라인에서 저작물 침해를 걱정하지 않고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공유저작물 포털사이트 ‘공유마당(gongu.copyright.or.kr)’을 개통했다. 저작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