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단어로 되새겨본 류현진의 '7이닝 퍼펙트' 2014-05-27 16:42:18
미국 프로야구단 신시내티 레즈를 상대로 해서입니다. 때문에 모든 팬들은 “안타깝다”는 장탄성을 한꺼번에 쏟아냈을 터입니다. 류현진이 8회 초 이 팀의 첫 타자 토드 프레이저에게 왼쪽선상 2루타를 맞는 그 순간에.야구는 흔히 기록의 경기라고 부릅니다. 그 기록은 그라운드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수치로...
'야신' 김성근의 리더십 배우고…社歌 개사해 메시지 전달…롯데 CEO들은 이미지 새 단장 중 2014-05-22 22:18:00
독립 야구단 고양원더스의 김성근 감독을 초청, 임직원 대상 강연을 열었다. 강연 주제는 ‘잠재력을 이끄는 리더십과 정도(正道)경영’이었다. 이 대표가 지난달 23일 내정과 동시에 “사소한 개인 비리도 용납하지 않겠다”며 ‘정도경영’을 강조한 것과 맥이 닿아 있다. 전임자였던 신헌...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달아오르는 그라운드…기업은 즐겁다 2014-05-22 07:10:02
프로야구 벌써 200만 돌파 올 시즌 최다 관중 기록 깰 듯기아차, kbo와 스폰서 계약 보험사 7곳도 야구단 잇단 후원 맥주업계, 독점 판매권 경쟁 [ 최만수 기자 ] 014프로야구가 역대 최다 관중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 페넌트레이스 일정의 약 3분의 1을 소화한 가운데 지난 19일(170경기) 기준으로 프로야구 관중은...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한화이글스, 160억 들여 관중 친화구장 '새 단장' 2014-05-22 07:01:01
지역 내 유소년 베이스볼 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야구 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충남 내포시 야구장을 건설하고 있다. 한화기(旗) 초·중·고 야구대회, 사회인 야구대회, 리틀야구대회 등 각종 대회를 후원하고 있으며 연고 지역 내 아마야구단과 리틀야구단이 새로 생기면 야구용품을 지원하고 있다.강현우...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두산베어스, 직장인날 등 이벤트…5년째 100만 관중 2014-05-22 07:00:57
1982년 1월15일 한국 최초로 창단한 프로야구단 ‘두산베어스(옛 ob베어스)’가 올해 33번째 시즌을 맞았다. 두산베어스는 지난 30여년간 숱한 명승부를 연출했다. 1982년엔 프로야구 최초의 스타플레이어 ‘박철순’(배번 21번 영구결번)을 배출하며 원년 우승을 이끌었다.이어 한국프로야구 3회...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LG트윈스, 안타당 3만원 적립…난치병돕기 기부 2014-05-22 07:00:55
프로야구단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올시즌 성적이 기대에 못 미치지만, 최고 인기 구단 중 하나인 만큼 lg 트윈스는 좋은 경기 결과뿐 아니라 잠재적 관중을 확보하기 위해 고객 서비스 등을 꾸준히 개선해나가고 있다.올해는 세월호 사건 때문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자제하고 있다. 대신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공헌과...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SK와이번스, 바비큐존 설치…삼겹살 먹으며 관람 2014-05-22 07:00:54
서비스도 제공했다.sk는 야구단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sq(스포츠지수)와 그린 스포츠 개념을 도입했다. sq는 입시 위주의 교육에 지친 청소년들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지수를 높여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그린 스포츠는 환경을 생각하는 야구장을 만들기 위해 와이번스가 추진하는 환경 마케팅이다. 외야에...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롯데자이언츠, 사직구장에 멀티플렉스 수준 전광판 2014-05-22 07:00:52
야구다. 롯데자이언츠는 1982년 한국 프로야구 원년 멤버로 창단해 야구를 통해 문화 콘텐츠까지 창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황색 비닐 봉지와 신문지를 들고 ‘부산갈매기’를 연호하는 롯데 팬들의 모습은 한국 프로야구를 상징하는 아이콘이 됐다. 홈구장인 부산 사직구장을 일컬어 ‘세계...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삼성라이온즈, 삼성 '스윙고 앱'으로 경품 팡팡…매주 수·토요일 사인회 2014-05-22 07:00:45
함께 삼성의 3대 스포츠 가운데 하나다. 삼성은 프로야구 출범과 함께 삼성라이온즈 구단을 창단한 뒤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최고 명문팀으로 성장시켰다.삼성라이온즈는 2000년대 들어 2002년과 2005, 2006년 등 3차례 우승을 거두면서 명실상부한 한국 대표 프로야구단으로 자리잡았다. 그룹 경영진의 지속적인 관심과...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넥센히어로즈, 스타 시구…입장권 할인 '팬 서비스' 2014-05-22 07:00:04
알아 2010년 프로야구단 후원을 주도했다”며 “넥센이 프로야구 선두권을 질주하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앞서 이병우 넥센타이어 부사장은 타이틀 스폰서십 연장 계약을 맺으면서 “지난 4년간 프로야구를 통해 많은 국민에게 친숙한 브랜드가 됐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