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삼강, 롯데햄 합병…종합식품사 새출발 2013-01-03 14:36:51
식품회사' 라는 비전을 달성하는 데 있어 각 사업부간의 큰 시너지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삼강과 롯데햄은 지난해 상반기 본격적으로 합병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이날 롯데삼강은 롯데햄을 흡수 합병했다. 합병법인 롯데삼강은 임직원 2000여명, 연매출 1조8000억원의 식품회사가 됐다.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프랜차이즈協, 외식경영관리사 40명 첫 배출 2013-01-03 14:19:07
'식품안전관리'와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등 두 가지 과목을 평가해 외식산업 전문가를 발굴하는 제도다. 이번에 배출된 제1호 외식경영관리사는 모두 40명이다. 외식업체 종사자, 대학졸업생, 대학원생 등이다. 조동민 프랜차이즈협회장은 "외식업 관련 자격증은 대부분 조리 분야에...
홈쇼핑서 산 게장, 대장균이 우글우글 '충격' 2013-01-03 13:28:12
냉장냉동이 필요한 온라인 판매 식품의 배송안전기준 마련을 식품의약품안전청에 건의했으며 기준위반 제품에 대한 행정처분도 요구했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open@hankyung.com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건강하게 마시면서 살빼는 `힐링다이어트` 관심 UP 2013-01-03 13:25:49
배출과 소화 촉진, 변비 해소, 위장 내 가스 제거 등에도 도움을 줘 다이어트 기간 중의 더부룩함 해소에 좋다. 견과류도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동원F&B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아몬드와 피스타치오 등 하루 적정량의 견과류를 개별 포장한 `올해作 1주일 프로젝트`를 내놨다....
겨울철 감기 예방법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먹자!” 2013-01-03 11:23:18
꼭 필요한 식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 몸을 따뜻하게 덥혀 주는 보양식품, 뚝 떨어진 면연력을 높여주는 다양한 건강식품을 떠올리는 사람들에게 우선 비타민c를 추천한다. 비타민c는 감기예방과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겨울철 필수 비타민이다. 겨울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감기에 약해진 면역력을 높여주며 각종...
<인사> 농림수산식품부 2013-01-03 11:03:32
▲지역개발과장 김정희 ▲수산정책과장 최완현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지엔푸드(굽네치킨), 2012년 우수 외식기업 선정 2013-01-03 10:04:37
잘 알려진 ㈜지엔푸드가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선정한 2012년 우수 외식기업의 대형 가맹사업자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 외식기업 선정은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우수 식재료를 사용하는 외식기업의 브랜드를 평가하고 육성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기업 경쟁력, 안전한 외식상품 제공,...
콩나물, 다 같은 게 아니다?…브랜드별 최대 19% 가격차 2013-01-03 09:45:59
가공식품(콩나물, 콜라, 오렌지주스, 설탕, 밀가루)에 대한 브랜드별 가격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조사 결과, 국산 콩나물의 경우 풀무원 제품이 타사 제품에 비해 100g당 평균 117.7원(19.4%) 비쌌다. 콩나물 가격은 풀무원 '국산콩 무농약옛맛콩나물'이 100g당 평균 575.1원으로 가장...
국산콩 콩나물 브랜드 따라 가격 최고 20% 차이 2013-01-03 09:41:23
하얀설탕'은1천670.0원이었다. 소시모 관계자는 "가공식품은 제품의 용량, 주재료의 원산지에 따라 가격차이가많이 나고 같은 제품이어도 원산지가 다른 경우가 있다"며 "제조업체는 소비자가 잘알 수 있도록 원산지와 용량 정보를 정확히 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손쉽고 간편하게` 식품업계도 `L.T.E` 시대 2013-01-03 09:21:16
높아진데다 늘 시간에 쫓기지만 건강을 위해 적극 투자하는 소비 패턴의 변화가 바로 식품업계에 새로운 `L.T.E` 시대를 연 것이다. 식품업계의 새 시대 `L.T.E`는 1회 분량의 소용량으로(Little), 맛있는 건강(Tasty and healthy), 사용이 간편한(Easy)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끓는 물에 1분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