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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거래소, 건전성지수 알고리즘 개발‥세계 최초 2013-09-05 11:40:18
및 예측진단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최종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건전성 지수 알고리즘`은 실시간 전력계통에 대한 통합적, 직관적인 건전성 수준을 계통관제 요원들에게 한 눈에 제시하여,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상상황 대응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핵심요소를 추출하여 하나의 화면으로 통합감시 할수 있도록 한 세계...
삼성전자, 교육부와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협약 2013-08-30 10:37:07
학생들이 프로그래밍, 알고리즘 등을가르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매년 10억원을 투입하고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교육부는 IT 관련 학과를 운영 중인 전국 150개 특성화고 가운데 소프트웨어 교육 거점 학교를 올해 말까지 지정해 삼성전자와의 공동 프로젝트, 교원연수·임직원특강, 산업현장...
[Start-Up] '이상형 월드컵'이 앱 속으로…짝 찾는 재미 '쏠쏠' 2013-08-25 17:29:37
알고리즘’ 연구도 시작했다. 특정 이용자와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의 선호도를 분석해 이상형을 추천해 주는 방식이다. 무작위로 상대를 보여주는 게 아니라 ‘내가 좋아할 만한’ 사람들 중에서 상대를 보여준다는 것이다. 이를 통한 새 수익 모델 창출도 가능하다는 것이 권 대표의 설명이다. ◆추천 알고리즘...
LG전자, 유산균 살리는 김치냉장고 신제품 선보여 2013-08-22 10:00:06
알고리즘으로 기존 제품보다 유산균을 최대 9배나 많이 만들어 김치 맛을 살려준다. 유산균이 가장 많이 만들어지는 발효 환경을 구현하는 LG전자의 알고리즘은 갓담은 김치를 6일간 숙성시켜 유산균이 풍부한 김치로 만든다. 특히 김치를 맛있게 만드는 유산균인 '류코노스톡'은 살려주고, 신맛을 내는...
와우파, 김종철 소장 알고리즘 특강 개강 2013-08-20 13:45:52
여의도 와우파에서 `선물옵션 알고리즘` 강좌를 실시한다. 고급기법강좌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공개되기 때문에 선물옵션 투자자들이 주목할 만 하다. 강의여건이 어려운 회원을 위해 온라인 동시 생중계 되며 다시보기는 지원되지 않는다. 이번 강좌에선 김종철 소장이 20여년간의 투자기법을 시스템화한 이론교육과...
삼성TV, 전력 줄이는 친환경기술 '녹색인증' 획득 2013-08-16 09:21:39
영상에 따라 소비전력 저감 알고리즘을 구동시켜 소비전력을 낮춰 준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산하 녹색인증사무국에서 주관하는 녹색기술인증은 에너지와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온실가스,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하는 기술 가치와 효과를 정부가 평가해 인정하는 제도다. 탄소저감, 청정생산 등 총 10개 분야의 1868개...
삼성TV 녹색기술인증 5개 부문 획득 2013-08-16 08:51:12
알고리즘을 구동시켜 소비전력을 대폭 낮춰 줍니다. 녹색기술인증은 탄소저감, 청정생산 등 총 10개 분야의 1천868개 기술력을 대상으로 현장평가와 서류평가는 물론, 인증위원회 최종 심의까지 여러 절차를 거쳐 진행됩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효건 전무는 "삼성 TV는 완제품 뿐만 아니라 제품에 적용되는...
삼성전자, 5가지 TV 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2013-08-16 08:30:57
기술은 영상 분석을 통해 소비전력 저감 알고리즘을 구동시켜 소비전력을 줄인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산하 녹색인증사무국에서 주관하는 녹색기술인증은 에너지와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온실가스,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하는 기술의 가치와효과를 정부가 평가해 인정하는 제도다. 탄소 저감, 청정생산...
[책마을] 확률이론 '베이즈 정리'의 중요성 2013-08-15 16:58:33
현재의 증거를 토대로 사건의 확률을 추론하는 알고리즘 덕분에 온갖 파생상품이 탄생했다. 《불멸의 이론》은 1740년대 영국 목사이자 수학자 토머스 베이즈가 생각해낸 이론인 베이즈 정리의 파란만장한 250년사를 담은 책이다. 이 이론의 핵심은 ‘어떤 대상에 대한 믿음을 객관적이고도 새로운 정보로 업데이트할 때 ...
구글 검색 조사…美 '만장일치 무혐의' 유럽 '조사중' 2013-08-07 12:00:13
설정했는지의 문제다. 구글은 2007년 5월 검색 알고리즘과 디자인을 개편했는데 당시 쇼핑, 뉴스, 항공 등 자사의 전문검색 서비스결과를 야후 등 경쟁사 콘텐츠보다 화면 상단에 노출시켰는지 여부가 미국, 유럽 경쟁당국의 주요 조사대상이 됐다. 콘텐츠 도용은 '구글 쇼핑', '구글 로컬' 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