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겨울철 대표 건강기능식품,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 2013-01-03 16:49:01
건강식품을 권장하고 있다. 전문가들의 오메가3 추천 제품으로 캐나다산 오메가3를 선택하는 것은 오랫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선진화된 설비로 오메가3 정제 및 생산공정이 믿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캐나다보건국은 오메가3를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준의약품으로 분류해 특별 관리를 하고 있어 제품의 안정성이 더욱...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3회: 빕스, '불량'의 중심에서 식품안전 외친 이유는? 4회: ྂ억 입맛', ○○해야 잡는다 5회: '글로벌 브랜드' 날개를 달아라 "'코리안 치킨' 때문에 kfc를 끊었어요."지난해 연말 그렉 매덕 씨(53)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직장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롯데삼강 "종합식품회사로 새 출발" 2013-01-03 15:57:59
종합식품회사로 새 출발한다고 밝혔다.이영호 롯데삼강 대표는 “이번 합병은 롯데삼강이 ‘2018년 매출 4조4000억원의 종합식품회사’라는 비전을 달성하는데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원활한 합병을 위해 임직원들의 능동적이고 전략적 사고와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이 대표는 “기존 사업에서의...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식품 등 거의 모든 상품군의 매출이 부진했다. 2008년부터 2011년까지 20~30%대 폭발적인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며 백화점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던 해외 명품도 지난해에는 4월과 8월 두 차례나 역신장하는 등 한 자릿수 초반대 성장에 머물렀다.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률을 회복하기는 힘들 전망이다. 우선 롯데 현대...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등 신선식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방이나 특수 입지 등으로 출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소포장 곡류, 미니 와인, 1인용 반찬, 도시락 등 ‘소포장·소용량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싱글족을 겨냥한 건강식품도 출시해 늘어나는 1~2인 가구 수요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 공략에 나선 식품업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서다. 과거 오리온 ‘초코파이’나 빙그레 ‘메로나’ 같은 제과·빙과류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 식품업계의 수출전략은 여기서 한 단계 진화해 ‘한국인의 밥상’을 그대로 옮긴 한식 세계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cj제일제...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식품 가격을 잡기 위해서는 식품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원료 제조, 가공에서 물류, 유통까지 소비자에게 이르는 서플라이 체인의 전체적 측면을 관리해야 한다”고 업계의 입장을 대변했다.새해 초 관심이 쏠리는 품목은 식품·외식업 전반에 파급효과가 큰 밀가루다. 동아원이 지난해 12월 밀가루 출고가를 8.7% 인상한...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주력 품목인 채소, 식품 등의 가격이 급등한 것도 매출에 악영향을 미쳤다.대형마트에 대한 정부 규제가 당장 발등의 불이다. 지난 1일 국회를 통과한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은 대형마트의 영업제한 시간을 자정에서 오전 10시까지로 하고, 월 2회 휴일에 의무휴업하며, 점포 개설은 등록신청 30일 전...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긴자스테파니, 에버라이프 등 일본 화장품·건강기능식품 기업을 인수·합병(m&a)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보인 데 이어 새해에도 다양한 유력 해외 브랜드를 사들이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다. 이를 통해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 등 전 사업부문에서 큰 폭의 매출 성장률을 기대하고 있다.lg생활건강은 그동안 취약했...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식품업계에서 뜨고 있는 또 다른 제품은 1인 가구를 겨냥한 소용량 식품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는 2000년 전체 가구의 15.5%(222만4000가구)에서 지난해 25.3%(453만9000가구)로 늘었다. 1인 가구 증가의 최대 수혜주로 꼽히는 즉석밥은 올해도 가파른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cj제일제당은 ‘햇반’의 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