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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세돌 "알파고와 대결 질수도…" D-1 긴장 역력 `승률 낮춰` 2016-03-08 13:05:07
무리가 아닐까 생각한다"면서도 "이번에 알고리즘 설명을 들으면서 인공지능이 직관을 어느 정도 모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이세돌 9단은 "알파고와 비교해 저의 강점은 직관력과 인간 본연의 감각"이라며 "알파고가 어느 정도 모방하리라는 느낌은 왔지만, 100%로 구현하는 것은 아닐 것이다. 그런 점은...
이세돌, 알파고와 대결에 “사람 아니라 기분 남달라..5승 힘들 것 같다” 2016-03-08 12:48:00
자신감은 유효하지만 알고리즘을 듣고 나니 5승은 힘들 것도 같다. 실수가 나오면 질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숱하게 대국을 했지만 이런 느낌은 새롭다”며 “아무래도 사람이 아니기 때문이 기분이 남다르다. 가상 훈련을 통해 하루 1~2시간씩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또...
이세돌 "5대 0까지는 아닐 듯…긴장해서 두겠다" 2016-03-08 11:05:24
"지난 기자회견에서는 알고리즘을 전혀 이해 못 했는데 지금은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다"며 "내일 바로 시작이라 긴장감이 있다"고 말했다.자신의 승률을 조금 낮춘 이유는 알파고의 직관 능력에 대한 평가가 달라졌기 때문이다.그는 "아무래도 인간의 직관력과 감각을 인공지능이 따라오기는...
에릭 슈미트 "대국 결과 상관 없이 인류가 승자" 2016-03-08 10:48:52
10년간 새로운 알고리즘과 더 빠른 컴퓨팅이 등장했고 더 많은 인력과 비용을 투자하게 되면서 이 분야가 아주 큰 발전을 이뤄냈다"고 했다.슈미트 회장은 이런 사례로 구글이 개발한 각종 서비스를 언급했다.구글과 힘을 합치면 하나의 언어를 수백개의 언어로 바로 번역할 수 있고, 구글포토 기능을 통해 사진 안에...
택시 이어 '카카오 대리운전' 이달 시동 2016-03-08 07:00:06
평균 속도 대비 두 배 이상 느릴 수 있다는 점을 알고리즘에 적용한 것이다. 카카오는 이달 중 스마트폰으로 대리운전 기사를 부를 수 있는 ‘카카오 드라이버’의 기사용 앱을 출시한다. 이어 승객용 앱은 두 달여 뒤인 5월께 정식으로 내놓을 예정이다. 기사용 앱을 먼저 내놓는 것은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자율주행차 국내 도로 달린다 2016-03-07 19:16:55
알고리즘을 처리하는 임베디드 pc를 비롯해 차 위치를 측정하는 gps, 교통상황과 장애물 등을 인식하는 전방 카메라와 레이더 및 라이더 센서 등을 탑재했다. 현대차 외에도 국민대, 언맨드솔루션 등 대학과 중소기업의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는 게 국토부 설명이다. 국토부는 허가절차가 익숙지 않은 대학 등을 위해...
[취업에 강한 신문 한경JOB] 온라인엔 없다…채용설명회서만 들을 수 있는 '생생 입사팁' 2016-03-07 18:42:10
벤처기업) 경험자와 코딩·알고리즘 가능자는 입사에 유리하다”고 인사담당자는 말했다.현대카드 인턴이 되려면 먼저 현대카드 서류전형을 통과해야 한다. 서류전형 통과자는 1200명 수준이며 이들은 다음 단계로 현대자동차그룹 인·적성검사(hmat)를 거친다. 이렇게 해서 걸러지는 취업준비생이 200명...
[이슈+] 이세돌vs알파고 대결 D-2...'첫 판'이 승패 가른다 2016-03-07 14:30:07
즉 알고리즘을 알기 때문에 데이터가 확보되면 실력이 늘게 된다"고 했다. 이 9단의 데이터 자체보다 알파고가 대국으로 보완점을 수 찾을 수 있다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주장도 나온다.김인중 교수는 "이세돌 9단과의 5대국으로 실력이 크게 늘지는 않는다"면서 "더 중요한 것은 알파고의 한계가...
제네시스 `자율주행차` 실제도로 임시운행 허가 받았다 2016-03-07 13:48:11
전반적인 알고리즘을 처리하는 제어기(임베디드PC), 위치인식과 차량제어 알고리즘 제어기(마이크로오토박스), GPS장비, 전방카메라, 전방·측면·후측방 장애물인식 센서 등을 갖춘 제네시스 차량은 국토부가 지정한 시험운행 구간인 경부고속도로 서울요금소∼신갈분기점과 영동고속도로 신갈분기점∼호법분기점까지 총...
[단독] GM, 서울대와 손잡고 전기자동차 개발 속도낸다 2016-03-06 19:35:42
알고리즘, 회로 설계 등과 관련한 원천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서울대 연구팀은 gm 이외에도 현대자동차, 만도 등과 전기차용 인버터(직류를 교류로 변환하는 장치) 시스템 및 제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이번 연구를 맡은 하 교수는 서울대에서 전기공학 박 聆隙㎏?받고 일본 야스카와전기 연구소와 삼성전자 수석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