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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한경 주식투자설명회] "하반기 경기부양 수혜株에 주목을" 2013-06-09 17:24:56
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에 모두 가입한 사람도 은퇴자금으로 3억원 정도가 필요하다”며 “은퇴 자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선 다른 자금과 분리해 별도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말했다.조귀동 기자 claymore@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독일의 낮은 실업률 비밀은…임금 月 450유로 '미니잡' 2013-06-09 17:15:36
초반 수출 경쟁력 유지를 위한 환율 관리가 유럽통화연합으로 불가능해지자 생산비용 절감을 통한 가격경쟁력 유지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통일 이후 높아진 실업률도 문제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당시 슈뢰더정부는 하르츠개혁을 단행하고 현재 형태의 미니잡 제도를 2002년에 법제화했다. 전문가들은 “미니잡 덕분에...
[전문가에게 듣는다] "인컴펀드·ELS 등 중위험·중수익 상품에 관심을" 2013-06-09 14:40:08
평균 은퇴 연령이 52세인 점을 감안하면 연금을 받기 전까지 10여년의 은퇴 크레바스(소득 공백기)가 발생한다”며 “이 시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은퇴 준비를 앞당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은퇴 이후에는 소득은 물론 병원비나 자녀 학자금 등 직장에서 제공하던 각종 복지 혜택도 사라진다는 점을 감안해 필요한 ...
[맞짱 토론] KT 인접대역 주파수, 어떻게 할당해야 하나 2013-06-07 17:04:01
> 읽을 만한 자료 ▷ 윤현영, ‘4g시대 도래에 따른 주파수 확보 및 관리방향’(2012) ▷ 김현경 외, ‘150mbps lte 실현을 위한 주파수 정책방향’(2012) ▷ 안춘수 외, ‘해외 주요국의 4g 주파수 경매 동향 분석’(2012) ▷ 이선미, ‘4g 전환의 일자리 창출 효과’(2012) ▶ [맞짱 토론]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김정식 연세대 교수 "기술개발 촉진해야 기업투자 늘어" 2013-06-07 17:03:15
때문에 쉽지 않다. 근로자 입장에서는 연금 등 복지 시스템이 부족한 데다 생활물가까지 높으니 임금협상에 죽기 살기로 달려들 수밖에 없다.”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생활물가 상승을 부르는 복잡한 유통구조부터 단순화시켜야 한다. 현재 정부의 물가 담당 부처는 품목별로 분산돼 있는 상태다. 물가안정 과제는...
[특징주]만도, 국민연금 지분 10% 초과…물량부담 우려에↓ 2013-06-05 09:49:50
없지만 만도가 자사주를 소각하면서 지분율이 높아졌다. 국민연금은 ཆ%룰'에 따라 자본시장법이 시행된 지난 2009년 2월 이후 상장사 지분율을 10% 아래에서 관리해 왔다. 지분율 10% 이상 보유한 기업에 대해서는 각종 공시 의무가 생겨 투자 전략이 노출되기 때문이다.국민연금은 10% 이상 지분을 보유하고 있던...
국민연금 '10% 법칙' 4년 만에 깨졌다 2013-06-05 06:15:17
연금은 자본시장법이 시행된 지난 2009년 2월 이후 상장사 지분율을 10% 아래에서 관리해 왔다. 지분을 10% 이상 보유한 기업에 대해서는 단 한 주라도 변동이 있을 때 5일 내에 공시하도록 한 ཆ%룰'을 적용받았기 때문이다. 10%룰이 적용되면 각종 공시 의무가 생겨 투자 전략이 노출되는 데다 단기...
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경영관리그룹내 금융소비자보호부로 확대 개편했다. 여러 부서에 흩어져 있던 민원업무를 모아 총괄하는 역할을 맡기 위해서다. 특히 은행 전체의 민원을 유형별로 분류해 사전 대응하고 있다. 우리은행도 고객만족센터 내에 참금융추진팀을 신설하고 금융소비자 보호 등을 위한 10대 과제를 추진 중이다. 신한은행은 민원...
암에서 치매까지…은퇴 이후 노후보장 '든든' 2013-06-04 15:30:21
면제된다. ○한화생명 ‘프레지던트 연금보험’ 고소득 우량고객(vip) 대상의 상품이다. 연봉이 단계적으로 상승하는 직장인을 위해 보험료 증액 옵션을 갖췄다. 소득을 따로 관리하는 경우가 많은 고소득 맞벌이 부부에게 적합하다. 부부 케어 서비스를 통해 별개의 계약으로 각각 가입해도 부부의 보험료를 합산해...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민원 발생을 예방하자는 취지다. 조직마다 자발적으로 민원 관리를 한다는 장점이 있다. 현장 직원에게 지침이 될 수 있는 민원 응대 매뉴얼을 만들고, 고객의 소리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있다.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