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 3차 양적완화 단행에 달러화 약세 우려" 2012-09-17 07:58:10
전쟁에 대한 우려감이 고개를 들 가능성도 중기적으로 배제할 수 없다. 우리나라도 내수부양을 위해 경기부양에 나섰지만 경제성장에 있어 수출 기여도가 높기 때문에 이번 3차 양적완화 단행 이후에 원달러환율이 가파르게 하락한다면 주식시장에도 근심거리가 될 수밖에 없다. 또 달러화약세로 원유에 대한 투기적인...
“코스피, QE3 랠리 올까..추세 유지 확인 " 2012-09-14 15:00:01
이라크 전쟁이 발발했다. 그러면서 500포인트에서 2000포인트로 가는 것이 시작된 시점인데 그때도 처음에 전고점을 돌파하고 밀리다가 점차 안정적으로 상승 추세를 이어갔다. 지금도 이런 상황과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단기적으로는 조금 밀릴 수도 있으나 그냥 가는 것보다 밀렸다가 가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훨씬 좋은...
[현장CEO] 윤용로 외환은행장 "달라진 DNA로 승리할 것" 2012-09-06 17:02:33
가득했습니다. <인터뷰> 윤용로 외환은행장 "어차피 국내시장에서는 경쟁이 치열해질 수밖에 없고, 많은 가격 경쟁이나 서비스 경쟁이 일어날 수밖에 없어요. 외환은행만 힘든게 아니라 다 힘들거든요. 우리 직원들은 과거와 다른 모습으로 가기 때문에 그 전쟁에서 꼭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경제TV...
[6일 조간신문브리핑] `빚타운` 된 뉴타운 2012-07-06 07:23:57
`손자의 전쟁`...외손자 승리로 마침표 독일 폴크스바겐과 포르셰의 인수전이 폴크스바겐의 승리로 일단락 됐습니다. 폴크스바겐은 포르셰 지분 50.1%를 44억6천만유로, 우리돈 6조3천500억원에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두 회사의 최고 경영진은 각각 1세대 창업자인 포르셰 박사의 손자와 외손자인데요, 중앙일보는 두...
우후죽순 건설사, 화 불렀다 2012-06-28 16:42:05
총, 칼만 안들었지 살아남기 위한 업체간 전쟁을 치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건설업 등록 기준이 완화된 게 문제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면서 기준을 보다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민수 건설산업연구원 정책연구실장 "그 동안 건설공사업 등록자체가 상당히 요건이 완화됐기 때문에 지금은...
불법사금융 피해자 금융지원 조건 완화 2012-05-22 18:25:11
정부가 불법사금융과의 전쟁에 나섰지만 막상 피해자에 대한 지원은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민금융기관의 금융지원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 당국이 부랴부랴 조건 완화에 나섰습니다. 김동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금융당국이 불법사금융 피해자에 대한 금융지원 조건을 완화하기로...
철강-조선, 후판값 두고 끝없는 전쟁 2012-04-02 18:03:52
<앵커> 후판 가격을 두고 철강과 조선업계의 끝없는 신경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미 실적에 빨간불이 켜진 철강업계는 더 이상 물러설 수 없다는 입장이지만, 조선사와 저가 수입산의 압박이 거셉니다. 조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조선사들이 또다시 후판 공급가격 인하를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2분기 조선용...
2차대전 포화속 두 남자의 희망찾기 `마이웨이` 2011-12-17 09:07:47
뭔가를 느낀다. 소련군은 전쟁 포로를 그냥 두지 않았다. 포로는 전세가 밀리는 독일과의 전장에 맨몸으로 던져진다. 그곳에서 타츠오는 소련군의 모습에서 진격만을 외쳤던 자신의 과거를 회상하며 큰 충격을 받는다. 2차 세계대전 한가운데 놓인 두 청년은 전쟁의 그림자를 피할 수 없었다. 독일군에 붙잡힌 채...
아고다, 제트스타 항공사와 제휴 발표 2011-06-02 21:44:00
수 개월 내에 더 많은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소개팅, 피해야 할 장소? ▶ 올 여름 '명품 라인' 살리는 법 ▶ 직장인 탈모 원인 ‘스트레스, 음주, 흡연’ ▶ 몸에 좋은 반신욕, 200% 효과 올리는 방법 ▶ 의류쇼핑몰 세일 바람, 초특가 할인 전쟁!
''뽀롱뽀롱'' 애니 마케팅이 뜬다 2011-04-08 18:12:37
수 있겠다." 전쟁이나 칼 등 폭력성 완구제품에는 뽀로로 라이선스를 절대 주지 않고 있습니다. 일관된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그 만큼 캐릭터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폭넓은 세대를 흡수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기업들의 마케팅 수단으로 주목을 받고 있지만 그 바탕에는 철저한 계산과 긴 안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