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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 속 서비스 지출 소비재 구입…복합몰 등 소비변화 대응이 관건 2013-01-31 15:30:35
편의점은 점포 콘셉트의 다양화, 즉석가공식품 강화, 알뜰폰 판매 등을 통해 객단가(1인당 구매단가) 상승에 힘을 쏟고 있다. 홈쇼핑은 가전 비중을 대폭 줄이고 의류, 이·미용품, 잡화 중심의 상품전략을 구사하고 있다.홈쇼핑은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백화점은 경기 불확실성에 따른 중간 고객층의 이탈로 영업...
장재영 신세계 대표 "백화점의 경쟁자는 놀이공원…교외형 복합쇼핑몰로 승부할 것" 2013-01-31 15:30:28
좋은 반응을 얻었고 식품 뿐만 아니라 유통업계 전반에 혁신적인 변화를 촉발시키고 있습니다. 다점포화 계획은 없지만 ssg푸드마켓의 성공을 발판으로 현재 운영 중인 백화점의 식품 매장을 단계적으로 바꿀 계획입니다.”▷신세계 서울 강남점이 입점해 있는 센트럴시티 지분을 인수했는데요.“강남점을 명실상부한 전국...
휴온스, 욕창 치료제 임상2상 승인 2013-01-31 13:49:07
신약개발 사업인 욕창치료제 ‘eg-decorin’이 지난 21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임상 2상 시험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휴온스는 2009년 eg-decorin의 개발사인 아이진㈜에 기술 이전 협약을 통해 이 제품의 국내 독점 판매권을 획득한 바 있다. eg-decorindn의 임상 2상 시험은 연세의대 가정의학과 이덕철교수의...
대구지역 백화점, 설 대목 체제 돌입 2013-01-31 13:47:25
장아찌세트와 11만원짜리 매향세트 등 재구매율이 높은 선물상품 구성에 주력했다. 정육, 청과, 전복 등 고객이 원하는 구성 및 가격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작한 선물세트를 강화했다.배준용 대구백화점 식품매입팀장은 “불황 영향으로 설 선물상품 구매패턴이 높은 가격대의 고급·웰빙형 제품과 가격을 낮춘 실속형...
풀무원, 고기양념장도 내놔 2013-01-31 13:38:04
풀무원식품은 유명 맛집의 고기 맛을 집에서 간편하게 낼 수 있도록 만든 고기 요리양념장 4종(사진)을 31일 출시했다. 가격은 소불고기 양념장이 3900원(280g)이고 돼지불고기, 소갈비, 돼지갈비 양념장은 각각 3500원(260g)이다.간장에 사과, 배, 키워, 고추, 양파 등을 넣고 조린 특제육장을 기본으로 각 요리 특성에...
쌀 소비 `역대 최저`‥1인당 70kg↓ 2013-01-31 12:25:57
쌀 소비량이 사상 처음으로 70㎏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2양곡년도 양곡소비량조사′ 결과 지난해 국민 1인당 쌀 소비량이 69.8kg으로 1년 전 보다 2%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대체식품 및 즉석가공식품의 다양화로 식생활이 간편해짐에 따라 가구부문 쌀 소비량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배ㆍ잣 선물세트 가격 급등…전통시장 차례상은 저렴 2013-01-31 11:00:23
설 선물세트 가격이 지난해보다 크게 올랐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전국 25개 대형 유통업체의 설 선물세트(7개 품목) 가격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보다 평균 1.8% 상승했다고 31일 밝혔다. 배 선물세트(7.5㎏) 가격은 지난해 설 전 4만7천원이었으나 올해는 5만5천원으로 17% 급등했다. 태풍 피해...
쌍둥이맘 박은혜 "소화흡수 좋고 황금변 잘 보는 산양분유 만족해" 2013-01-31 10:37:37
있다. 세계적인 청정국가 뉴질랜드 식품안전국(nsfsa)의 체계적인 품질관리 시스템하에 사계절 자연 목초로 사육되는 산양의 원유로 집유에서 제조까지 one-stop system으로 오염경로를 최소화 시키고, 열변성을 최소화하는 공법으로 원료의 신선함은 물론 영양성분을 최대한 살렸다. 또한, 모유에 비해 부족한 엽산, 철분,...
[심층분석]육계株, 기관 입질…업황 턴어라운드 기대 2013-01-31 10:29:42
전망이다.최근 농림수산식품부는 올해 병아리 생산잠재력 및 육계 사육 마리수의 증가로 닭고기 공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함에 따라 안정적인 수급 조절을 위해 육용(원)종계를 적정 수준으로 감축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전체 사업물량은 종계 10~20%를 감축해 적정 수준으로 유지한다는 계획이다.농식품부 측은...
바나나우유-밀키스는 한류스타...수출 2억달러 돌파 2013-01-31 09:59:07
3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음료 수출액은 전년대비 22.6% 급증한 2억2천600만달러를 기록했다. 음료 수출이 2억 달러를 돌파한 것은 처음이다. 수출액 5천만달러로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는 알로에가 선풍적인 인기를 끈다. 알로에 음료는 미국으로 이주한 중남미인들이 즐겨 찾았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