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은행 정규직 연봉 1억200만원…비정규직과 격차 확대(종합2보) 2013-08-26 11:22:30
증가했다. 금융감독원도 은행권의 고임금 구조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 금융지주 및 은행에 대한 전면적인 성과 체계 점검에 돌입했다. 감독당국 관계자는 "임금 문제는 감독당국이 직접 나설 사안이 아니지만 은행권수익성 악화가 심해 연봉 성과 체계를 전면적으로 들여다보고 있다"면서 "문제점이드러나면...
은행 정규직 평균연봉 1억 돌파…연평균 11.5% ↑ 2013-08-26 08:51:04
검증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금융감독원은 은행권의 고임금 구조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 금융지주 및 은행에 대한 전면적인 성과 체계 점검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은행 정규직 연봉 1억200만원…하나銀 2년간 57%↑(종합) 2013-08-26 08:40:32
증가했다. 금융감독원도 은행권의 고임금 구조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 금융지주 및 은행에 대한 전면적인 성과 체계 점검에 돌입했다. 감독당국 관계자는 "임금 문제는 감독당국이 직접 나설 사안이 아니지만 은행권수익성 악화가 심해 연봉 성과 체계를 전면적으로 들여다보고 있다"면서 "문제점이드러나면...
은행 정규직 연봉 1억200만원…하나銀 2년간 57% 올라 2013-08-26 06:01:21
증가했다. 금융감독원도 은행권의 고임금 구조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 금융지주 및 은행에 대한 전면적인 성과 체계 점검에 돌입했다. 감독당국 관계자는 "임금 문제는 감독당국이 직접 나설 사안이 아니지만 은행권수익성 악화가 심해 연봉 성과 체계를 전면적으로 들여다보고 있다"면서 "문제점이드러나면...
美 자동차 '노동 유연성' 타고 살아나는데… 2013-08-18 17:10:58
현대자동차 노조는 고임금·저생산성 구조를 갖고 있다는 지적에도 20일께부터 파업에 들어간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7일(현지시간) 경영 컨설팅업체 올리버와이먼의 분석을 인용해 미국에서 한 주에 80시간 이상 생산설비를 가동하는 자동차 공장 비중이 전체의 40%에 달한다고 보도했다....
해외생산이 국내 일자리 줄인다고?…대기업 글로벌경영 확대 2013-08-02 17:10:53
“고임금과 낮은 생산성, 강성노조 등으로 국내 대기업들의 해외 진출이 잇따르고 있지만, 대기업의 해외 투자가 꼭 국내 일자리 감소로 이어지는 건 아니다”며 “현대자동차가 2002년에 세운 중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차가 대표적 사례”라고 설명했다. 한경연은 베이징현대차에 부품·원자재를 공급하는 현대차 협력사...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기업과 도시 망가뜨린 '나홀로 과잉 복지' 2013-08-02 16:42:50
△고임금 등 인건비 부담 △강성 노조 등을 꼽은 바 있다. 제너럴모터스(gm), 포드, 크라이슬러 등 미 ‘빅3’ 자동차업체는 기름값이 치솟아 소형차 수요가 늘어나는데도 여전히 휘발유를 많이 소비하는 대형차에 집중했다. 세계 자동차업계가 연비(단위 연료당 주행거리의 비율)를 높이는 데 사활을 걸었지만 별 신경을...
<금융지주들 초라한 성적표…"방만 경영" 지적도> 2013-08-02 16:21:04
손실을 늘리는 요인이 됐다고 한다. 그러나 고임금 등 방만한 비용관리, 예대마진에 치우친 사업방식 등이 원인이라는 지적이 많다. 지배구조가 재편되는 어수선한 상황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금융지주들 상반기 순익 반 토막 2일 발표된 우리금융[053000]의 올해 상반기 순이익은 지난해의 3분의 1...
[사설] 은행 고비용 구조, 유사 공기업으로 만든 결과다 2013-07-30 17:41:19
은행산업을 전형적인 고비용·고임금·저효율 구조로 만들어 놓고 말았다. 뒤늦게 점포를 줄이라고 아우성이지만 아직은 변죽만 울리는 판이다. 은행들은 노조 눈치 보느라 인력 구조조정은 엄두도 못내는 형편이다. 사정이 이런 데도 금감원장은 뜬금없이 수수료 현실화를 꺼내 여론의 뭇매를 맞고, 금융노조는 8.1%...
[다산칼럼] 경제대국 통일 독일의 위대한 유산 2013-07-30 17:21:25
아니 세계 어떤 기업도 이런 고임금을 감당할 수 없다. 지속성장이 불가능한 임금구조다. 미국의 자동차 기업을 살리고 다시 경쟁궤도로 올려 놓은 이중임금제를 빨리 도입해 고임금의 족쇄를 풀어야 한다. 신입사원에게는 별도의 임금제도를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아니면 현재의 고연봉이 결국 취업수명을 단축하게 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