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상헌 NHN 대표 "상생안 마련"…광고 분리안 등 6가지 제시 2013-07-29 12:07:40
'네이버 서비스 상생협의체'를 구성하고, '검색'과 '광고'를 구분해 검색 공정성에 힘쓰는 등 상생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김상헌 nhn 대표는 29일 오전 서울 태평로 한국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인터넷 선도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며 6가지 상생정책을 제시했다. 그간...
[월요인터뷰] 김철 "자동차 도시 울산…美 디트로이트 전철 밟지 말란 법 없다" 2013-07-28 16:41:34
세입자가 없어 1달러에 매각한다는 광고를 내붙인 집 등이 즐비한 광경을 보고 무척 놀랐습니다. 디트로이트의 몰락을 가속화시킨 데는 전미자동차노조(uaw)가 적지 않은 역할을 했다고 들었습니다. uaw는 사측을 압박해 퇴직자를 위한 막대한 의료비 지원 협약을 이끌어 내기로 유명했죠. 1대당 1500달러를 적립해야 하는...
방송사, 제작비 절반 주며 "PPL로 벌어라" 2013-07-24 17:12:23
때 광고료나 판권 수출로 대부분 흑자를 거두지만 제작사는 적자를 내는 경우가 많다. 방송사는 편성권을 무기로 제작비를 깎고, 제작사는 편성을 따내기 위해 무리하게 예산조달 계획을 세우기 때문이다. 안인희 한연노 사무국장은 “출연료 미지급 사태는 대부분 영세한 신생 제작사들이 초래하고 있다”며 “방송사가...
[카톡 게임 1년] 생태계 바꿨다? 도로 '부익부빈익빈' 2013-07-24 05:59:09
등에 광고 물량공세가 생존하는 외길이다. 그것도 광고와 경품 행사에 수억원을 쏟아부을 '총알'을 가진 것은 자본력을 가진 대기업밖에 없다. 카톡 게임도 도로 '부익부빈익빈'으로 컴백하고 있다. 게임업계는 지난해 카톡 게임 '애니팡' 열풍 이후 모바일 게임사 창업 열기가 뜨겁다. '카톡 게임이...
김상헌 NHN 대표 "중소업체 서비스 제대로 못해 네이버 나선 것" 2013-07-23 18:04:24
상생' 노력에 대해 공감한다면서도, 부동산 업체들의 '허위 매물' 문제 등 시장을 헤치는 서비스가 있었기 때문에 검색 정확성을 위해 관련 사업에 나섰다는 입장이다. ◆ "일부 부동산 업체 '허위 매물' 등 시장 헤쳐"김 대표는 23일 서울 신사동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에서 열린 '공정과 상생의...
"네이버 돈 받는 '검색 광고' 때문에 정상영업 할 수 없다" 2013-07-23 17:25:59
넘었지만 2007년 네이버가 '컴닥터' 검색 광고를 시작하면서부터 정상영업을 할 수 없었다"고 털어놨다. 이 대표는 새누리당 주최로 이날 오후 3시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에서 열린 '공정과 상생의 인터넷사업을 위한 현장간담회'에 참석해 네이버가 '컴닥터' 검색광고를 하며 짝퉁업체들을 양산했다...
네이버 횡포 막기 '상생협의체' 가동 2013-07-23 17:13:39
발굴·육성 지원…검색-광고 차별화 방안 마련 네이버 등 대형 포털의 독과점 횡포를 막기 위해 정부가 ‘인터넷 상생협의체’를 만들어 가동한다. 정치권의 ‘네이버 규제법’ 제정과 별개로 네이버 스스로 중소 인터넷업체와의 상생모델을 만들도록 하기 위해서다. 또 포털 사이트에서 광고와 일반 검색정보를 구분하는...
[2013 상반기 고객감동 방송광고] SK텔레콤, 전통시장에 첨단 기술 융합…SK텔레콤의 '소통' 메시지 전달 2013-07-17 15:30:33
광고는 ict를 접목해 전통시장의 새로운 활로를 찾은 sk텔레콤의 사례를 잘 담아냈다. 광고의 배경은 어촌 부둣가 수산시장이다. 상인들이 복잡한 수신호 대신 최첨단 기기를 통해 수산물의 신선함을 확인하며 경매에 참여하고, 전통시장 안 노점식당에서는 자동으로 언어를 번역해주는 태블릿 메뉴판으로 주인 할머니와...
[2013 상반기 고객감동 방송광고] 현대자동차그룹, 가슴에 와 닿는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동행' 2013-07-17 15:30:02
달려가는 아이들을 통해 협력업체와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시계태엽’ 편도 마찬가지다. 큰 바퀴와 작은 바퀴가 함께 맞물리며 돌아가는 시계태엽을 통해 협력업체와 건강한 성장을 일궈나가는 현대자동차그룹의 가치를 표현해내려고 했다. 시계태엽이 돌아가자 맑게 울리는 뻐꾸기 소...
현대차 쏘나타 광고, SK플래닛서 맡는다 2013-07-17 03:09:04
경쟁입찰에 부치겠다고 발표했다. 이번 광고는 이후 현대차가 외부에 일감을 맡긴 첫 사례다. 이노션은 처음부터 입찰에 참가하지 않았고 sk플래닛은 국내 광고회사 5~6곳과 치열한 경쟁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다른 대기업 계열사로 물량이 가 동반성장 취지엔 맞지 않는다는 지적도 나온다. 광고업계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