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금투 "LS산전, 2분기 실적부진…4분기 이후 개선" 2016-07-26 08:16:03
국내철도신호 시스템 매출의 감소, 태양광 모듈 관련 충당금 발생 등도 실적 부진의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LG산전의 실적이 4분기 이후에는 개선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하반기에는 전력시스템의 실적 개선, 융합사업의 영업손실 축소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sj9974@yna.co.kr(끝)<저...
`분양불패` 부산 분양시장, 이제는 서부산이다 2016-07-22 11:10:48
배후철도 등 육,해,공 교통여건을 모두 갖췄고 부산~창원간 국도 2호선, 광역시도 31호선 및 신호대교/을숙도대교, 남해고속도로 이용시 시내외 접근성도 뛰어나다. 또한 2022년 사상~명지~가덕간 경전철이 개통(예정)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완성하게 된다. 견본주택은 명지국제신도시 H-4블록(명지중학교 인근)에 8월 중...
대림산업,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e편한세상 명지' 내달 분양 2016-07-15 11:00:12
김해국제공항, 신항 배후철도 등 육·해·공 교통망을 모두 누릴 수 있다는 점도 특징 중 하나다. 국도 2호선, 부산광역시도 31호선 및 신호대교/을숙도 諭? 남해고속도로 이용시 시내·외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사상~명지~가덕간 경전철이 2022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김해국제공항이 확장되면서...
이탈리아 열차 사고 최소 20명 사망..원인은? ‘충돌한 열차 한 편이..’ 2016-07-13 10:45:01
원인에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는 이탈리아 철도 당국은 충돌한 열차 한 편이 대기 신호를 무시하고 선로에 진입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
이탈리아 열차 사고 현장 `참혹`…"비행기 추락한 것 같은 재난" 2016-07-13 08:26:56
신호를 무시하고 진행하다 사고가 났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사고 열차 1량의 기관사는 사망한 채 발견됐고, 다른 열차의 기관사는 실종됐다. 객차 4량씩으로 구성된 사고 열차는 바리 인근 마을을 연결하는 민영 철도회사 페로트람피아리아 소속으로 이용자들은 주로 학생이나 통근자들이다. 사고 당시에도 바리...
<특징주> 철도株, 3차 국가철도망계획안 확정에 급등(종합) 2016-06-20 15:17:15
하는 업체이고 대아티아이는 철도 신호 제어용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다. 이밖에 푸른기술[094940](14.05%), 특수건설[026150](10.77%) 등도 철도 사업관련 수혜 기대감에 급등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17일 총 70조원 규모의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안(2016∼2025년)'을 철도산업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아티아이, 전사업 고른 성장 가능" - SK 2016-06-20 07:28:33
국가철도망구축계획안이 최종 확정됐는데 이렇게 신설 구간이 늘어날수록 철도신호제어시스템의 도입은 늘어난다"라며 "대아티아이의 경우 이제 중장기적 성장 동력을 확보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강조했다.이어 "게다가 중국 온라인 광고 자회사 ‘북경코마스’의 성장도 기대된다"며...
"대아티아이, 중장기 성장 동력 확보"-SK 2016-06-20 07:23:45
수도권 고속철도 진행 등"이라고 설명했다.이어 "철도 신설 구간이 늘어날수록 철도신호제어시스템 도입도 늘어난다"며 "이에 따라 대아티아이는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이 연구원은 또 "대아티아이의 중국 온라인 광고 자회사인 '북경코마스'의 성장도 기대할...
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확정…10년 내 단일생활권 2016-06-17 17:52:04
선정됐습니다. 중앙선 등 기존 일반철도 선로는 시속 230㎞ 내외로 선형개량해 준고속철 선로로 바뀌고, 장항선·경전선·동해선 등 비전철 구간은 전철운행이 가능한 환경으로 조성됩니다. 충북선(조치원∼봉양)과 호남선(가수원∼논산)은 교랑·터널 등 구조물의 내진보강, 내구연한이 도래한 전기·신호설비 교체 등...
시속 200㎞ 준고속철도망으로 10년 내 전국 '단일 생활권' 2016-06-17 13:36:10
일반철도 선로는 시속 230㎞ 내외로 선형개량해 준고속철 선로로 바뀌고, 장항선·경전선·동해선 등 비전철 구간은 전철운행이 가능한 환경으로 조성된다.비전철 구간이 전철화되면 구간별 전철화율이 각각 13.9%, 41.08%, 0%에서 모두 100%로 높아진다.충북선(조치원∼봉양)과 호남선(가수원∼논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