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테라자스 레제르바 토론테스 2010 빈티지, 국내 첫 출시 2013-01-11 15:27:28
크리스피하고 드라이하며 흠잡을 데 없는 밸런스로 식전주 또는 음식과 함께 즐기기 손색이 없다. 이보다 더 훌륭한 토론테스 와인은 없을 것”이라며 90점으로 높은 평가를 한 바 있다. (사진제공: 테라자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삼성전자, 노트북 ‘크로노스와 울트라’ 시리즈7 선봬… ...
호토모토, 한국인 입맛을 고려한 새해맞이 신메뉴 출시 2013-01-11 11:37:13
시장에 다수 입성하는 가운데 호토모토는 일본 본사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꾸준히 연구해 왔다. 실제로 호토모토는 김민태 도시락, 소스키 도시락, 연어스테이크 도시락 등 일본 호토모토와 같은 메뉴와 함께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맛을 추가한 메뉴와 다양한 구성의 도시락을...
[Focus] 카드 무이자 할부판매 없다고?…피해는 소비자 몫 2013-01-11 09:17:30
물건값의 1.5%에 불과했지만 안경점, 미용실, 음식점 등 소상공인들이 주로 종사하는 업종의 경우 최대 4% 안팎에 이르렀다. 예를 들어 대형 가맹점인 이마트가 100만원어치의 상품을 팔고 카드를 받았다면 카드회사에 수수료로 1만5000원을 줬지만 소규모 식당이 100만원어치의 음식을 팔았을 때는 4만원에 가까운 수...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지구촌 70억 입맛' 전쟁, ○○이 필요하다 2013-01-11 08:00:07
찬 음식을 싫어하기 때문이다. 빕스는 샐러드바보단 스테이크에 주력해 '스테이크하우스'로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미국은 중국과 사정이 다르다. 이미 해외 각국에서 들어온 프랜차이즈 음식에 길들여져 거부감이 없다. 바게뜨 위에 김치를 얹어도 신선하게 받아들인다. 하지만 프랜차이즈 종주국에 일찌감치...
[2013 신년기획] 日 단카이 세대 은퇴로 소비위축·기업 경쟁력 약화 2013-01-10 17:01:02
단카이 세대가 은퇴하면 ‘실버 시장’이 폭발할 것이란 기대도 있었다. 하지만 불황으로 인한 미래 불확실성 때문에 단카이 세대가 지갑을 닫으면서 실버 시장은 꽃망울도 터뜨리지 못했다. 또 일본 경제 발전의 핵심 역할을 해온 단카이 세대가 일시에 정년퇴직하면서 기업들엔 숙련인력 부족이란 불똥이 튀었다. 이는...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빕스 중국매장에선 이런 일이 … "콧털 깎고 다시 오세요" 2013-01-08 08:00:03
외식 시장의 발전 속도는 어느 정도인가.답: 중국인들도 점차 서양식에 눈을 뜨고 있고 과거보다 훨씬 더 익숙하게 서양식을 받아들이고 있다. 유학을 다녀오거나 외국 여행을 다녀온 중국인을 중심으로 변하고 있다. 하지만 메뉴와 서비스 품질은 중국 현지 수준에 머물러 있다. 음식이나 서비스가 체인점이라...
반도체株, CES 키워드 '통합'…완성품 업체 주목-NH證 2013-01-08 07:49:56
기능이 접목돼 냉장고가 단순한 음식 저장장치에서 벗어나 가정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담당하는 등 가전제품의 스마트화가 빨라질 전망"이라며 "tv와 청소기에도 음성과 동작인식 기능이 추가돼 편리성이 높아지고, 스마트폰으로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기능도 추가될 전망"이라고 전했다.이번 ces에서 제품 간 통합이...
배달주문도 스마트하고 간편하게 2013-01-07 08:45:00
배달음식 주문, 이제는 전화에서도 PC에서도 - 배달음식 온라인 주문 시스템 구축, OK캐쉬백 적립 및 결제도 가능 과거에 비해 교육수준의 향상, 소규모가족화, 소득 안정과 향상, 맞벌이 부부 증가등의 괄목할만한 변화로 확연하게 달라진 소비형태 추이를 보이고 있다. 특히나, 맞벌이 부부의 비율이 매년 늘어남에...
강남구-30대가 음식배달 가장 시켜먹는다 2013-01-04 10:16:38
주문 시장에 그대로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남성의 경우 ▲30대(53.25%) ▲40대(21.94%) ▲20대(20.35%) ▲50대 이상(4.38%) ▲10대(0.08%) 순이었고, 여성의 경우 ▲30대(52.92%) ▲20대(34.93%) ▲40대(10.66%) ▲50대 이상(1.38%) ▲10대(0.11%) 순으로 나타났다.가장 많이 시켜 먹는 배달 음식으로는 치킨이 1위를...
LG전자, 생활가전은 쉽고 편리해야 ‘스마트’ 2013-01-04 08:27:01
편리한 프리미엄 스마트 기술과 차별화된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 lg전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삼성전자, 노트북 ‘크로노스와 울트라’ 시리즈7 선봬…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2030 남녀, 술이 가장 필요한 순간은 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