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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이렇게 작은 전기차가 접히기까지 하네" 2014-05-21 20:47:45
정도로 트램 1대당 200명이다. lg화학과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 공동 개발한 무가선 트램은 배터리 방식으로 1회 충전하면 25㎞까지 달릴 수 있다. 건설·운영비가 경전철의 3분의 1, 지하철의 8분의 1 수준으로 차세대 대중교통으로 주목받고 있다. 강용묵 철도기술연구원 홍보팀장은 “교외에선 가선을 통해...
대전 이텍산업 '월드클래스 300' 프로젝트 기업 선정 2014-05-21 16:13:11
이텍산업은 1994년 설립, 그동안 축적한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입장비 국산화 및 신제품 개발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우크라이나, 페루 등에 수출을 확대했고 올해는 2천500만 달러 이상의 수출과 1천억원 이상 매출 실적을 달성할 전망이다. 프로젝트 선정 기업은 5년간 최대 75억원의 연구개발(R&D)...
ABB코리아, 상반기 인재 채용 2014-05-21 15:02:40
mobility)’는 국제사회에서 경쟁력을 갖춘 임직원 양성제도로 abb코리아의 경우 2015년까지 직원의 10%가 1년 이상 해외에서 근무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추진중이다. 이에 대한 지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abb캐나다에 직원 근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듀얼 커리어 패스(dual career path)’는 엔지니어링...
토요타, 신소재 사용한 파워 반도체 선보여 2014-05-21 13:13:37
정도로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신기술은 향후 1년 내 일반도로에서 주행 실험을 시작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pcu는 주행 시 배터리의 전력을 모터에 공급함으로써 속도를 제어하고, 감속 시에는 재생한 전력을 배터리에 충전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pcu가 하이브리드카 전체 전력 손실의 약 20%를 차지해 효율...
토요타, SiC 파워 반도체 개발..하이브리드 연비 개선 2014-05-21 10:35:22
도로에서 주행 실험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현재의 실리콘 파워 반도체와 비교해서 토요타 하이브리드 모델의 연비는 10% 향상, PCU는 1/5의 소형화를 목표로 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PCU는 주행 시에는 배터리의 전력을 모터에 공급함으로써 속도을 제어함과 동시에 감속 시에는 재생한 전력을 배터리에...
도요타, 신소재 활용 고효율 파워 반도체 개발 2014-05-21 10:17:46
전류를 흘려보낼 때 저항을 감소시키는 것이 연비 향상의 핵심기술로 꼽혀왔다. 도요타는 "SiC는 실리콘보다 고효율화가 가능한 반도체 재료"라며 "이번에 개발한 SiC 파워 반도체를 활용한 PCU를 시험제작용 하이브리드차에 탑재해 주행실험을한 결과 연비가 5% 이상 향상됐다"고 밝혔다. 도요타는 앞으로 SiC...
벤츠의 숨겨진 심장, 바이터보 2014-05-21 00:29:16
사고라도 날까 두렵다. 바둑판처럼 깔린 도로만큼 신호도 복잡해 차가 없는 시간이라도 도로를 맘껏 달릴 수 없다. 같이 달리는 그 어느 차보다 성능은 좋지만 그 차이를 쉽게 느낄 수 없다. 사실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도심에서 운전하면 일반 국산차와 큰 차이가 없다. 보통 500마력이 넘는 고급차들은 터빈 1개로는 그...
[지방선거 D-14 여야 경기지사 후보에게 듣는다] 남경필 새누리당 후보 "낙후된 경기북부 규제 풀고 첨단 산업 집적단지 만들겠다" 2014-05-20 21:58:39
“경기도의 경제 활력을 살리기 위해서는 판교 it(정보기술)밸리와 같은 특화 산업 생태계가 더 많이 필요하다”며 “광명·시흥 공공주택부지 등 도내 대규모 유휴부지를 활용해 첨단 산업 집적단지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수도권 규제에 따른 ‘경기도 역차별’ 문제를 어떻게...
박근혜 정부 새 공공기관장 절반이 '낙하산'(종합) 2014-05-20 10:57:43
지냈고 임광수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원장은 농림수산식품부 수산정책실장 출신이다. 국회의원 등 정치권 출신은 11.1%인 17명이다. 새누리당에서 18대 국회의원을 지낸 인물만 10명이다. 김옥이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 김학송 한국도로공사 사장, 박영아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원장, 손범규...
[여행의 향기] 녹색을 걷다, 행복을 얻다 2014-05-19 07:11:02
각 테마별로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선사시대의 기술과 생활상식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직접 석기를 제작할 수 있고 석기시대에 대표적인 토기인 빗살무늬 토기를 직접 빚어 볼 수 있다. 입장료 무료(체험비 별도) (031)832-2570군산근대역사박물관 - 가슴 아픈 식민 유물군산은 시 곳곳이 우리 근대사의 유적지가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