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잘 나가는 해외주식형펀드 키워드는…중국ㆍ금융ㆍ에너지 2013-02-04 17:13:55
추종하는 펀드의 성과가 돋보였다. 해외금융주펀드도 가파른 수익률 상승 곡선을 나타냈다. 최근 한 달간 올린 수익률은 9.32%다. ‘한국투자월스트리트투자은행1a’는 11.78%의 수익률로 전체 해외주식형펀드 중 1위를 나타냈다.이와 함께 아시아 대체에너지 관련 주식에 투자하는 ‘삼성글로벌대체에너지자1a’(9.78%),...
M&A 핫이슈‥`위기의 제약업` 2013-02-04 17:11:34
다국적제약사를 발판으로 해외에 진출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해 실익도 많지 않다는 평가입니다. 결국 복제약 위주의 국내 제약업 특성상 한국기업은 신약 개발 노하우나 시스템은 배우지 못한 채 해외기업의 유통채널로만 활용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이 때문에 제약 업계는 이름있는 대규모 자본과의 결합보다는...
[정규재 칼럼] 닛케이와 산케이의 아베 전쟁 2013-02-04 17:01:51
굳이 해외에 나갈 이유도 없었다. 일본 국채의 외국인 보유비중은 6.3%다. 외국인이 사지 않아서가 아니라 일본이 해외에 팔 이유가 없다. 무역수지는 언제나 흑자였다. 국내에서 돌려막아도 충분했던 것이다.그러나 아베의 새로운 조건에서도 이런 조합이 가능할까. 어제 한경 인터뷰(1면)에서 월가의 리카즈 씨가 언급한...
[金과장 & 李대리] TV에 회사이름만 나와도 '철렁'…때마다 사건…휴가 언제 가보나 2013-02-04 16:54:31
올랐다. ‘내가 무슨 네 시다바리냐.’대기업 홍보팀의 k팀장은 지난해 학수고대하던 해외 휴가를 받았지만 반년이 넘도록 쓰지 못하고 있다. 장기 근속자들에게 해외 여행을 보내주는 복지제도가 있는데, k팀장의 차례가 오기 직전에 사건이 터진 것. 오너가 배임 혐의로 형사 재판을 받게 된 것이다. 휴가는 없던 일이...
KOTRA, 中企 해외진출 지원…글로벌 M&A센터 2013-02-04 16:46:17
외국창업지원센터에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공략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m&a(인수·합병) 지원센터’를 설치하고 개소식을 가졌다.지원센터는 전 세계에 설치된 kotra 무역관을 활용, 매물로 나온 해외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인수 의향이 있는 국내 기업과 연결해주는 업무를 맡는다. 기업들이 m&a 추진...
[한경 마케팅 대상] 롯데홈쇼핑, 고객이 'N마크' 제품 살 때마다 기금 적립 2013-02-04 15:31:10
‘사회적 기업 광고방송’, 각종 자원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한 점을 인정받아 8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행복나눔n캠페인은 2010년 4월부터 롯데홈쇼핑이 보건복지부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소비자가 나눔을 상징하는 ‘n마크’가 붙은 제품을...
[한경 마케팅 대상] 숭실사이버대, 사이버대 첫 엔터비즈니스 학과 신설 2013-02-04 15:31:07
모집하고 있다. 현재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은 제작 시스템은 정비돼 있지만 비즈니스 부문에서 부족한 점이 많다. 우수한 콘텐츠를 확보했다 하더라도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마인드가 부족해 부가가치 창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숭실사이버대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국내 사이버대 최초로 엔터비즈니스학과를 통해 ...
[한경 마케팅 대상] 유창조 동국대 경영학과 교수, 마케팅· 소비자행동 연구 국내최고 권위 2013-02-04 15:31:05
브랜드마케팅 자문위원, 서울시청 해외홍보 자문위원 및 국제 콘퍼런스 심의위원, 우정사업본부 고객대표자회의 의장, 삼성증권 자문위원, 한국암웨이 광고 자문위원, 한국프로야구 실행위원회 자문위원을 역임했다. 현대자동차 마케팅 자문위원, cj 마케팅성과 자문위원 등으로 일하고, 두산식품, 아모레퍼시픽, 대상,...
[한경 마케팅 대상]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中·日과 협력…화장품ODM 아시아 1위 성장 2013-02-04 15:31:01
업계를 선도해온 기술력과 경험을 발판으로 해외시장으로까지 눈을 돌려 2010년부터 중국 베이징 공장을 본격 가동했다. 합작회사 일본콜마에는 정기적으로 연구원을 보내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아시아 odm 1위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가고 있는 이 회사는 올해를 베이징콜마가 도약하는 해로 만들겠다는 포부다.윤...
[한경 마케팅 대상] 한국남동발전, 지탑스로 中企제품 판매대행…동반성장 앞장 2013-02-04 15:30:53
기업 지원을 위한 회사의 의지를 잘 보여준다. 단순히 제품 개발을 후원하는 것을 넘어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출 촉진을 위한 시장 개척단 파견과 공동 해외마케팅 등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제품이 판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는다.한국남동발전 관계자는 “협력 중소기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