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셀트리온, 제약ㆍ바이오 R&D 투자 1위 2013-02-21 16:53:08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임상시험이 막바지 단계인 주요 업체들이 r&d 비용을 늘려잡았다. 정부의 혁신형제약기업 인증에서 r&d 비중이 커지고 있는 것도 상위사들의 r&d 비용 확대에 일조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업계 1위인 동아제약은 창립 81년째를 맞은 올해 처음으로 r&d 1000억원 대열에 합류했다. 올해...
소니, 7년 만에 PS4 선보여 2013-02-21 16:52:18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다. 컨설팅업체 pwc는 세계 콘솔게임시장 매출은 2007년 28% 늘었지만 올해는 1% 감소할 것으로 내다봤다. 임근호 기자 eigen@hankyung.com▶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nrg '노유민' 커피전문점 오픈 6개월 만에▶...
스포츠산업 성장 동력, 동남아 수출에서 찾는다 2013-02-21 16:52:00
할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엔 ‘아세안 스포츠산업의 해’를 맞아 알리막슘 인도네시아 체육·스포츠위원회 위원, 프랑팁 태국장애인올림픽위원회 위원 등 아세안 주요 국가의 체육 관계자와 학자들이 참석한다. 주요 발제자로는 존 왕 싱가포르 난양기술대 교수와 케빈 변 미국 조지아대 교수, 팜황 텅...
윤부근의 삼성 가전 '공간 혁명' 2013-02-21 16:51:19
시장 1위로 나아가는 한 해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015년까지 생활가전 부문에서 180억~200억달러의 매출을 올려 세계 1위에 오르겠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1등이 되기 위해 프리미엄급을 중심으로 하되 보급형 제품 분야도 강화하겠다고 했다. 윤 사장은 “삼성이라고 해서 모두 프리미엄 제품으로 가는 것은...
[국가공인 1호 한경 TESAT] 대통령 후보의 경제 부문 공약 2013-02-21 16:47:36
발전에 있어서 시장과 기업의 역할을 중시하고 있다. 기업 경영의 규제 완화, 경쟁 촉진, 기업의 성장이 궁극적으로 국민 삶의 질을 높일 것이라는 철학을 갖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성장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국민들의 성취 동기를 고취시킬 정책을 펼칠 가능성이 높다. 또 기업들 간 경쟁 격화로 경쟁력이 약한 기업들은...
"현금 쌓아두자"…부자들 커지는 '금고 사랑' 2013-02-21 16:47:32
올 들어 금고 매출이 32%나 늘었다.자산시장 침체와 초저금리가 지속되는 것이 금고 판매가 증가하는 배경으로 꼽힌다. 권혁준 신세계 강남점 루셀 매장 매니저는 “주가가 급락했던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도 금고 판매가 증가했다”며 “최근에는 부동산시장이 침체된 데다 금리마저 낮은 탓에 자산을 처분해 현금으로...
화장품에 붙은 그 ‘마크’ 대체 무슨 뜻이야? 2013-02-21 10:56:39
키워드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시작은 음식에서부터라고 볼 수 있는데, 그 근거로 방부제에 대한 거부감과 함께 ‘유기농’이라는 타이틀이 붙은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현상은 비단 먹거리에만 머물지 않고 화장품에까지 영향을 끼쳐, 뷰티업계에 유기농 열풍이 불게 했다. 언제부터인가 유기농 원료를 썼다는 ...
삼성전자, 프리미엄제품으로 생활가전제품시장 공략 2013-02-21 10:30:13
공개하고 생활가전제품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21일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첨단기능을 갖춘 2013년형 프리미엄 가전 시리즈' 제품 공개 행사를 열어 고객들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삶을 제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제품에 대해서는 '을 붙여...
'미스터TV' 윤부근 '빨래박사' 조성진과 격돌…"세탁기 1위 한다" 2013-02-21 10:29:13
tv 시장 1위의 성공 dna를 세탁기에 접목시켜 36년 간 빨래만 생각한 남자를 꺾겠다고 선언했다. 삼성전자는 21일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3대 생활가전의 새 라인업을 일제히 선보였다.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을 위해 시리즈'라는 하나의 제품군으로 이들을...
"커피 전문점, 건강음료로 웰빙족 유혹" 2013-02-21 09:40:36
음식 섭취 등 생활 속 식습관으로나마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때문에 커피 전문점 등 관련 업계는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해 제각각 독특한 건강 음료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면역력 저하로 각종 질환에 노출 우려가 높은 환절기를 대비해 비타민이 듬뿍 함유된 과일차에서 몸에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