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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갤럭시 그랜드2' vs LG 'G프로 2', 멀티미디어 폰 경쟁 2014-03-13 12:20:31
크기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5인치 이상 대화면에서 영화나 게임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자주 사용하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삼았다. lg전자 최신작 'g프로 2'(5.9인치)도 멀티미디어 사용성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기 때문에 경쟁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g프로 2'는 퀄컴 스냅드래곤 8...
[포커스]카톡-라인-웨이신, 한·중·일 전쟁 최후 승자는? 2014-03-08 19:09:00
김남영 기자 ny_kim@duduchina.co.kr **이 기사는 한경닷컴 게임톡과 두두차이나가 매체 간 기사 교류 협약에 의해 실린 기사입니다 '위챗 약발' 텐센트 주가 10년 사이 107.5배 '껑충' 중국서 성공하고 싶다고? 웨이보-웨이신 먼저 넘어라 중국 스마트폰 시장, 내년 4억5000만대 훌쩍 알리바바 미국증시 ipo...
<특징주> CJ E&M, 5개월 만에 4만원대 회복(종합) 2014-03-05 15:17:59
데다게임사업의 중국시장 진출 기대가 커지며 주가가 회복세를 탄 것으로 분석된다. 이날 모건스탠리와 골드만삭스 등 외국계 증권사가 매수 상위 창구로 올랐다. 외국계 투자자들은 이날 CJ E&M을 20만주 이상 순매수하며 주가 상승을 이끌었다. 원형운 동부증권 연구원은 "앞으로는 위챗 게임센터를 통한 CJ...
<특징주> CJ E&M, 5개월 만에 4만원대 회복 2014-03-05 09:42:54
것으로 분석된다. 원형운 동부증권 연구원은 "CJ게임즈의 위챗 게임센터가 3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5억7천만건을 돌파했다"며 "앞으로는 위챗 게임센터를 통한 중화권 시장 진출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chopar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Smart & Mobile] 모바일 메신저 大戰…와츠앱·위챗·라인 "총공격" 2014-02-27 07:11:00
마찬가지 이유라는 것이다. ○바이버·스냅챗 등도 메신저 세계대전 참전 빅3 플레이어 외에도 바이버, 스냅챗, 블랙베리 메신저, 카카오톡 등도 모바일 메신저 세계대전에 뛰어들면서 올해 경쟁은 더욱 극심해질 전망이다. 사람들이 문자를 주고받는 일 외에도 게임을 하거나 뉴스를 읽고, 쇼핑을 하는 활동까지 모두 ...
[모바일 메신저] 뉴스 읽고 돈 송금하고 게임즐기고 선물하기까지…메신저 하나면 多 된다 2014-02-27 07:01:27
중”이라고 말했다. 친구들끼리 게임을 함께 즐기고 음악을 공유하듯 편하게 소액의 돈을 주고받을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모바일 결제는 금융권과 it기업들이 노리는 궁극의 시장으로 꼽힌다. 막대한 결제 수수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중국 텐센트의 위챗은 온라인 결제에 이어 지난해 9월에는 오프라인 결제...
[모바일 메신저] 와츠앱, 문자전달 기능에 집중…활동사용자 4억5000만명 2014-02-27 07:01:18
챗에 밀려 잘 사용되지 않는다. 오로지 문자 기능에만 집중했던 게 와츠앱의 장점이자 단점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다른 메신저들이 게임이나 스티커, 광고, 전자상거래 등을 붙이면서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와츠앱은 이런 기능을 일부러 집어넣지 않고 있다. 이용자들이 광고나 다른 기능에 정신을 빼앗기지...
[모바일 메신저] 위챗, 뉴스 등 다양한 서비스…중국어권 시장 석권 2014-02-27 07:01:13
위챗 페이먼트에 자신의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간단하게 결제 절차를 끝낼 수 있다. 처음에는 채팅용 스티커와 게임 아이템 등에만 사용됐지만 쇼핑, 택시 요금 결제 등으로 활용처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위챗을 서비스하는 텐센트는 한국 카카오에도 투자했다. 텐센트는 2012년 카카오에 720억원을 투자했다. 투자...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메신저에 게임 결합 수익창출 2014-02-27 07:01:11
와츠앱 위챗 등 타 글로벌 메신저에 선점당해 쉽지 않은 싸움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카카오톡은 2012년 메신저에 게임을 붙여 업계 최초로 수익 창출에 성공했다. 이후 다양한 외부 애플리케이션(앱)을 카카오톡 내에 붙여 모바일 플랫폼이 개별 앱과 함께 상생하는 생태계 모형을 만들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모바일 메신저] 바이버, 무료통화 서비스 강점 2014-02-27 07:01:01
위챗 등과도 경쟁을 벌이고 있다. 바이버를 쓰는 이용자는 월 1억5000만명에 달한다. 스카이프의 2억8000만명에는 못 미친다. 베트남과 필리핀에서 특히 인기가 높다. 와츠앱과 마찬가지로 광고를 전혀 붙이지 않고 있다. 하지만 라쿠텐에 인수되면서 이 정책이 바뀔 가능성도 있다. 라쿠텐은 바이버를 전자상거래,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