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의 화장품 내수 시장 활성화 정책, 우리 기업에 `독일까? 약일까?` 2015-06-02 01:29:26
브랜드 순위에서 5위를 차지한 미샤(Missha)의 `M Perfect Cover BB Cream SPF42`은 중국에서 `국민 화장품`으로 불리고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Skin79의 `Super Plus Beblesh Balm Triple Functions SPF30`은 `빨간 다이아몬드 비비크림`이라는 수식어가 붙으면서 점유율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인터뷰]"김우빈 화장품은 한국의 이니스프리 같은 브랜드" 2015-06-02 01:18:00
따르면, 보테가 베르데는 이탈리아 현지에서 로컬 로드숍 중 가장 큰 시장 규모와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로, 최근에는 이커머스 시장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와 함께 스테파노 부사장은 한국 시장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가장 큰 시장은 중국이지만, 가장 중요한 시장은 한국이...
골든블루와 부산지구JC '지역사회 발전협약서' 체결 2015-06-01 11:43:46
위스키 시장의 불황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토종 브랜드 ‘골든블루’는 나홀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부산 위스키 시장에서 50%가 넘는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부산·울산·경남 지역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한경스타워즈]...
유안타 "코스맥스, 중국 현지 고객사와 동반성장" 2015-05-26 08:21:20
브랜드숍 형태를 모방한 브랜드가 많았다"며 "이들은 2~3선 도시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1선 도시에서 사업을 확대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중국 로컬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는 코스맥스의 동반성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의 분석에 따르면 코스맥스 광저우 공장은 2013년...
"옐로스토리요? 모바일 시대, 블로그 시장 열렸다" 2015-05-14 09:51:00
합리적인 비용으로 연결되어 대기업이 아니라 중소 로컬 광고주들에게 환영을 받았다. 옐로스토리도 모바일 시대에 맞게 '진상 블로거' '파워 블로거' 중심이 아닌 사용자 관점을 반영하고 소비 트렌드를 체험 소개해 누구나 쉽게 다가가는 전략으로 주목을 받았다. 장대규 대표는 "블로그 시장 자체가 급속...
KTB증권 "한국콜마, 1분기 실적 개선…목표주가↑" 2015-05-14 08:24:46
해외브랜드에 대한 고객사 확장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트렌드 변화에 빠르고 민첩하게 대응하는 제품 개발 능력을 보유한 한국제조사개발생산(ODM) 업체에 대한 글로벌 브랜드들의 인식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고설명했다. 또한 중국 북경콜마가 올해 3분기 말까지 연간 1천500억원 수준의...
부패 척결 중국…샤넬 빠진 자리, 리상 등 토종브랜드가 채워 2015-05-08 21:22:50
명품브랜드가 빠진 곳엔 리상 등 중국 로컬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했다.요우이백화점에서 1㎞가량 떨어진 곳에 있는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점은 한국의 멀티캐주얼 브랜드 ‘gr8’을 들여와 지난달 11일 백화점 3층에 직영매장을 열었다. 갈수록 증가하는 20, 30대 젊은 층의 의류 소비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김영수...
중국 소비세.관세 인하 "국내 화장품 업계에 대한 여파는?" 2015-05-08 07:56:43
비중이 점진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어 이들 두 브랜드의 직접적인 수혜 기대된다. 설화수는 고가일 뿐 아니라 대부분 기초 제품이라 인하 대상 아니고 올해 2 분기 출시 예정인 아이오페도 인하 대상 제외될 것으로 보인다. ▲ 자료 : 대신증권 LG생활건강의 경우 중국 매출은 더페이스샵이 약 51%, 그 외...
5월, 대만 화장품 시장의 키워드는 `어머니` 2015-05-01 01:22:56
꼽는 제품군이다. 최근에는 유명 브랜드뿐만 아니라 대만 로컬 브랜드에서도 중년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안티에이징 마스크팩을 출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5월 어머니의 날을 맞아 대만 화장품 업계는 어머니의 날을 위한 공격적인 프로모션이 한창이며, 여러 브랜드에서 고급스러운 패키징에...
에델만 코리아, `에델만 디지털 쇼케이스` 28일 개최 2015-04-28 11:18:25
실행하는 마케팅 전략을 접목시켜 브랜드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오고 있다. 이주현 전무는 “최근 다양한 산업에 최적화된 통합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디지털 컨설팅과 브랜드 마케팅으로의 영역을 점차 넓혀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에델만 디지털 코리아는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