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톡 2시간 째 먹통…"다시 설치했더니 채팅방 날아가" 2021-05-06 00:01:51
최선을 다하겠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카카오톡은 지난해 7월에도 약 15분 동안 일시 접속오류가 발생한 바 있다. 일부 이용자는 "카톡 오류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PC 버전 삭제 후 다시 깔았는데 채팅방이 전부 날았다", "가지고 있던 이미지가전부 사라졌다" 등 불만을 쏟아내고 있다. 배정철 기자
롯데백화점 본점, 코로나로 6일 휴점 2021-05-05 19:18:37
백화점 측은 3일부터 식품관에만 휴점 조치를 취했다. 일각에선 롯데백화점의 조치가 ‘뒷북’ 아니냐는 비판이 일기도 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전날 저녁 수도권 전역에 긴급재난문자를 발송해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2일까지 해당 매장 방문자에게 가까운 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도록 당부했다. 배정철 기자
21만원짜리 샴푸에 지갑 연 MZ세대 2021-05-04 17:28:21
앞선 4개월(2020년 9~12월)보다 68% 증가했다. 가장 잘 팔리는 250mL 용량의 핸드크림 가격이 6만3000원대지만 마니아층이 형성돼 인기가 높다. 화장품업계 관계자는 “향수처럼 고급스러운 향이 담긴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고가 보디케어 제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형지까스텔바작 대표에 '장남' 최준호 2021-05-03 17:37:37
특수사업본부장, 그룹구매생산 총괄본부장 등을 거쳤다. 작년부터 형지에서 공급운영부문 대표를 맡아왔다. 까스텔바작은 최 대표 선임을 계기로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까스텔바작은 인공지능(AI) 기반 고객분석 시스템 등을 도입해 디지털 경영을 완성해나갈 예정이다. 배정철 기자
구멍 송송 뚫린 '크록스' 꾸미기…Z세대 사로잡았다 2021-05-03 10:35:11
밴드를 교체하고, 에어팟 케이스를 자신만의 멋으로 꾸미는 것도 '종속제품 전략'의 한 방법이다. 전주언 안양대 교수는 “남들과 같은 크록스를 신는다고 하면 디자인에 쉽게 질리기 마련”이라며 “이런 감각 포만을 느끼지 않도록 자신만의 크록스를 만들어 만족감을 느끼는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마스크 써도 주름개선 화장품 '불티' 2021-05-02 17:55:17
LG생활건강은 후, 오휘 쌍두마차가 주도했다. 올 1분기에 전년 대비 각각 31%, 14% 매출이 늘었다. 중국 부유층 중년 여성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후 브랜드의 비첩자생에센스와 비첩자윤크림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오휘 라인업에서는 안티에이징 에센스 등 더퍼스트 라인의 올 1분기 매출이 64% 늘었다. 배정철 기자
"페트 다오, 새옷 줄게" 블랙야크, 친환경 캠페인 2021-04-29 17:33:32
6월 5일까지 매장을 방문해 전달하고 제품을 받으면 된다. 교환하는 제품은 블랙야크와 나우의 친환경 티셔츠다. 강태선 비와이엔블랙야크 회장(사진)은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페트병 리사이클링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일상 속에서 친환경을 위한 분리배출 습관을 들여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최인석 레페리 대표 "화장품 라방 완판, 홈 스타일링으로 이을 것" 2021-04-29 17:11:32
간 협업을 제안했다. 최 대표는 “자본력을 갖춘 대기업은 아이디어가 부족해 반짝이는 신규 브랜드를 내놓지 못하고, 아이디어가 풍부한 신생기업은 코로나 위기로 제품을 생산할 돈이 없는 상황”이라며 “둘이 힘을 합쳐 독창적인 브랜드를 키워야 K뷰티의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다”고 말했다. 민지혜/배정철 기자
패션업계 여름 신제품 봇물…BYC, '2021년형 보디드라이' 2021-04-29 10:10:31
함께 선보였다. BYC 2021년형 보디드라이는 아이스 패션티, 쿨매쉬티, 쇼츠, 조거팬츠 등 애슬레저 유형을 더욱 확대했으며, 데일리 패션으로 함께 매치할 수 있는 데일리 오버핏 티와 슬랙스, 룸원피스 그리고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핏의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냉감퓨징런닝과 케미솔 등도 추가했다. 배정철 기자
영원아웃도어, 국가대표 선수단 '노스페이스 K-에코 테크' 입고 올림픽 메달 사냥 2021-04-28 15:57:59
많은 선수와 탐험가들을 지원하고 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영원아웃도어의 혁신 기술이 집약된 공식 단복을 다시 한번 입게 돼 기쁘다”며 “팀코리아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국가대표라는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